2세트에서 갬빗 게이밍은 최근 자신들이 유행시킨 나서스 정글과 함께 탑 다리우스를 꺼내들었다. 탱커형 챔피언들로 조합을 구성한 갬빗 게이밍은 초중반 게임을 성장에 초점을 맞췄다.

이후 매 교전마다 신 짜오를 집중 공격한 갬빗 게이밍은 자신들의 진형은 단단하게 굳히는 한 편, CJ 엔투스 프로스트의 진형은 확실하게 무너뜨렸다. 특히, 다리엔의 다리우스는 필요한 순간마다 상대 챔피언을 끌어 내면서 팀이 유리한 조건에서 교전을 펼치게 만들었다.


IEM 월챔 준결승 A조 2세트 CJ Entus Frost vs Gambit Gaming - Gambit Gaming 승





★ 경기 결과 상세 데이터 보기 [클릭] - 모바일용

후반을 위한 착실한 준비 돋보인 2세트

경기 초반 CJ 엔투스 프로스트는 자신과 상대 정글 경계 지역에 4개의 와드를 박으면서 인베이드를 대비했다. 하지만, 갬빗 게이밍은 한 타이밍 늦게 상대 블루를 노렸고, 이를 수비하러 온 CJ 엔투스 프로스트를 따돌리고 버프를 획득했다. 정글이 늦어진 신짜오는 그대로 상대 레드를 노렸지만, 오히려 이를 막으러 온 쓰레쉬에게 킬을 내주고 말았다.

CJ 엔투스 프로스트는 미드를 강하게 압박, 먼저 1차 타워를 파괴시켰다. 타워를 내준 갬빗 게이밍은 용을 노려봤지만, 빠르게 합류한 CJ 엔투스 프로스트에게 3킬을 내준데 이어 탑 1차 타워마저 파괴당했다. 이와 동시에 신짜오는 잭스와 함께 다리우스를 노렸지만, 역으로 잭스가 다리우스에게 잡히면서 용은 갬빗 게이밍의 차지가 됐다.

20여분까지 양팀은 소규모 교전만을 펼쳤다. 양 팀 모두 조심스러운 모습을 보였고, 서로 킬을 주고 받으면서 전투보다는 성장에 무게를 실었다. 세 번째 생성된 용을 두고 다리우스는 신 짜오를 끌었고, 갬빗 게이밍은 신짜오를 먼저 녹이면서 진형이 무너지는 것을 방지했다. 이어진 미드 지역 교전에서도 또 다시 갬빗 게이밍은 자신들 쪽으로 들어오는 신 짜오에게 궁극기를 쏟아 붓는 모습을 보였다.

CJ 엔투스 프로스트는 자신들의 미드 2차 타워에서 깊숙히 들어온 다리우스를 노려봤지만, 생각 이상으로 단단한 다리우스를 잡는데 실패했다. 오히려 이 교전에서 갬빗 게이밍이 3킬을 가져가면서 바론 버프를 챙겼고, 뒤이어 블루를 확인하러 움직인 그라가스마저 잡히면서 상황은 급격히 갬빗 게이밍 쪽으로 기울었다.

갬빗 게이밍은 봇 지역 교전에서 다리우스가 궁극으로 3킬을 챙기면서 봇 억제기를 파괴했다. 곧이어 미드 교전에서도 큰 차이로 이긴 갬빗 게이밍은 그대로 넥서스를 파괴하면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리그 오브 레전드 인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