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직도 광물을 왜 캐는지 모르겠나요?


▲ 채광은 아키에이지 생활의 일부분이다.


대다수 유저들의 관심은 빠른 레벨업과 좋은 아이템 획득에만 관심이 있을 것이다.
몬스터 한마리도 더 처치해야 하고 빠르게 퀘스트를 수행해 경험치를 획득해야 하고...


길을 다니면서 보이는 무수히 많은 광물을 뒤로한 채 가던길을 갔던 적이 있는가?
그렇다면 당신도 아키에이지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초보유저 대열에 합류하게 된다.


당신이 지나친 수많은 광물들 중 경매장에서 고가에 거래되는 희귀 광물이나,
특정한 아이템과 가구 등의 제작에 쓰이는 고급 광물들도 분명히 있었을 것
이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이제부터라도 자신의 무기만 갈고 닦지 말고,
채굴용 곡괭이에 끼어있는 곰팡이와 이끼를 제거한 후 녹슬지 않게 관리하자!





광맥 찾아 삼만리!




▣ 아무리 찾아봐도 광맥이 안보이나요?


▲ 바위와 암석이 있는 곳에는 광물도 함께 있다!


대다수의 유저들은 평소 아키에이지를 플레이하면서 광물이 있는 것을 보았을 것이다.
하지만 자연 불변의 법칙처럼 막상 찾으려고 하면 숨박꼭질을 하듯 정말 안보이기 마련이다.


팔도강산의 산삼을 전문적으로 캐는 심마니들은 냄새로 산삼을 찾아다니는 걸까?
절대 그렇지 않다! 광물을 찾기 위해서는 광물이 있을 수 밖에 없는 환경을 생각해야 한다.




▲ 당당하게 광산이라고 적혀 있는데 아직도 헤메고 있습니까?


광물은 주로 산맥과 암석, 해안가 근처의 암초 들 사이에 많이 분포되어 있거나,
깊숙한 동굴이나 공사현장 등에 광맥이 연결되어 있어 하나의 큰 광산을 이루고 있다.


또한 전체 지도를 펼쳐놓고 자세히 보면 특정 지역의 환경을 유추해볼 수 있다.
게다가 광산과 산맥, 동굴, 해안, 그리고 공사현장까지 지도에 모두 표기되어 있다.





광부 경력25년차가 알려주는 주요 광산 위치!




▣ 하리하란 대륙의 광산은 어디에 있을까?


■ 하리하라 지역 주요 광산(이미지 클릭 시 커집니다)




▣ 누이안 대륙의 광산은 어디에 있을까?



■ 누이아 지역 주요 광산(이미지 클릭 시 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