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3-01-08 2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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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이드] 합격기 패턴까지 한 눈에! 나선의 미궁 뇌신&풍신 공략

장민우(nedz@inv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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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선의 미궁 지하 3층 최종 보스 풍신, 뇌신 공략
  전투 지역 배분

고대법기 풍신&뇌신 공략
  풍신 주요 스킬
  뇌신 주요 스킬

풍신&뇌신의 합격기
  합격기 패턴 첫번째
  합격기 패턴 두번째
  합격기 패턴 세번째
  합격기 패턴 네번째
  합격기 패턴 다섯번째
  광폭화

핵심포인트 및 유저 공략

일반 몬스터 정보 - 뇌신과 풍신을 만나러 가는 길

나선의 미궁 3층 드랍 아이템 리스트



나선의 미궁 3층 풍신&뇌신 전투 진행 개요






나선의 미궁 3층의 끝자락에 도착하게 되면 커다란 방과 공중에 떠 있는 풍신을 볼 수 있다.


첫 전투는 풍신만 상대하며 일반적인 스킬만 사용하기 때문에 크게 어렵지 않지만
풍신이 쓰러지면 뇌신이 등장, 풍신을 부활시켜 둘을 함께 상대해야하는 본격적인 전투가 시작된다.


풍신&뇌신과의 전투에서 두 몬스터를 한 자리에서 상대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두 몬스터 모두 사용하는 공격 대부분이 광역 판정을 가지고 있는데다가
풍신은 적중 시 공중부양 상태가 되는 [소폭풍]이라는 회오리를,
뇌신은 기절 효과를 동반하는 [전격구]라는 전기 구체를 지속적으로 소환하기 때문.


파티원 구성 및 전투 스타일에 따른 전투 지역 배분
▶ 뇌신 및 풍신의 전투 지역을 지정

- 전투가 시작되면 뇌신과 풍신을 멀리 분리

- 상대적으로 이동이 적은 뇌신이 조금은 좁은 지역을 사용

- 풍신의 위치가 특정 지역에서 벗어나지 않기 때문에
뇌신을 상대하는 파티원이 풍신의 상태를 파악하는데 용이

- 풍신 상대자는 넓은 지역에서 자유롭게 이동하며 전투가 가능


▶ 뇌신은 고정, 풍신은 자유롭게 이동하며 전투

- 뇌신의 위치를 고정시키고 풍신의 원거리 패턴 유도화를 활용

- 풍신 탱커는 방 전체를 크게 돌 수 있어
소폭풍 및 전격구의 위험이 적은 편

- 풍신&뇌신 합격기 타이밍에 함께 모여 저항스킬 사용이 가능

- 뇌신과 풍신의 거리가 항상 비슷해 딜 조절이 용이한 편


기본적인 공략은 뇌신을 두 명, 풍신을 두 명이 담당하게 되며
전투가 시작되면 뇌신과 풍신을 서로 다른 지역에 위치하도록 자리를 잡는다.


뇌신은 기공사 스타일이며 어그로 대상자가 8미터 이상 멀어질 경우
전격포박이라는 흡공류 스킬을 사용하기에 뇌신을 이동시키는 것은 좀 어려우나
풍신은 어그로 대상자가 멀어질 경우 따라오는 패턴을 가지고 있어 이동이 용이한 편이다.


따라서 전투를 시작할 때 뇌신의 자리를 먼저 잡게 하도록 하고
풍신의 탱커는 바로 어그로를 획득한 후 뇌신과 조금 먼 장소로 풍신을 데려오자.


전투가 진행 될 때도 뇌신을 일부러 끌어오지 않는 이상 큰 자리 이동은 없는 편이다.
따라서 풍신과의 전투를 하는 파티원이 상대적으로 넓은 장소를 사용할 수 있는데
이런 점을 활용하면 소폭풍 및 전격구를 피하는데 조금은 수월할 것이다.










회오리를 생성하는 권사타입 고대법기, 풍신


스킬 이름내용상태이상막기유무
소폭풍

풍신낙인 디버프가 걸린 대상을 향해 직진하는 회오리.
전격구와 만나면 바닥에 전격탄을 생성하고 사라진다.

공중

x
풍신슬뒤로 순간 이동을 한 후 앞으로 빠르게 돌진하며 공격

넉백

O
풍신연권

전방의 대상자에게 두 번 연속 주먹 공격.
두 번째 공격에 적중 당할시 넉백 효과. 방어 가능.

넉백(2번째 공격)

O
풍신하단각

전방 180도 범위의 다리 걸기 공격.

다운O
반격

권사의 반격과 동일하며 반격 성공시 역습펀치로 이어진다.

.
역습펀치

반격 성공시 빠르게 공격

기절

.

무릎지옥

역습펀치에 피격된 대상이 기절 상태가 되면
무릎으로 연속 공격. 제압류 스킬

.

.

풍신격180도 뒤로 크게 휘두르며 첫 번째 공격을 한 후
다시 전방으로 크게 휘두르며 두 번째 공격

넉백

O
풍신삼연슬

권사의 권무와 비슷하며 3회 공격. 막기, 반격시 풍신 기절

그로기O
투기폭발

풍신이 기를 모았다가 한번에 방출하는 광역 공격

넉백

O
연각풍참

다리를 움직여 가볍게 제자리 점프 후 4회 원거리 공격.

넉백

x
전격폭풍

뇌신이 풍신에게 한줄기 번개로 힘을 전달한 후
4회에 걸쳐 사용, 강력한 회오리 공격

.

O

대풍참

초승달 모양의 기를 모은 후 전방으로 방출하는 공격.
방출 된 기는 직선상에 있는 모든 대상을 공격

넉백

O
풍신회오리

풍신과 링크 후 뇌신 어그로 대상자에게 회오리를 날린다.
회오리는 총 3회 연속으로 타격하며 한 번의 타격 후 다음 타격을 위해 주변 대상에게 이동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

O



풍신과 뇌신이 함께 등장했을 때의 풍신 공격 패턴은
[풍신슬] - [풍신연권] - [풍신하단각] - [반격] - [풍신격]로 이어진다.
모든 스킬이 방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검사, 권사, 린검사가 상대하기 좋은 편.


하지만 각 스킬의 대미지가 높아 1~2대만 허용해도 생명에 위협을 느낄 정도며
거의 모든 스킬에 넉백 및 다운 효과가 동반되기 때문에 추가 공격의 위험도 많다.
특히 탱커의 경우 생명력이 적을 때 반격에 이은 연속 공격을 허용하게 되면 즉사도 가능.


풍신은 어그로 대상과 약 9미터 이상 멀어지게 되면
다시 풍신슬 패턴부터 공격을 이어가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풍신이 갑자기 두 손을 허우적거리다 손을 들면 소폭풍을 생성한다는 예비 동작!

계속해서 이동하는 습성을 가진 소폭풍은 속도가 느리고 대미지가 높은 편은 아니지만
적중시 잠시 공중에 뜨는 효과를 동반하고 있어 순간적으로 무방비 상태가 되기 때문에
뇌신과 풍신의 공격을 피할 수 없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니 반드시 피하는 것이 좋다.


소폭풍뿐만 아니라 뇌신으로부터 생성되는 전격구도
벽에 부딪히면 다시 대상자를 향해 직진하니
전투 내내 주변을 주시하며 회오리와 전기 구체를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 소폭풍에 맞아 공중에 떠 무방비 상태로 허용하는 풍신의 공격은 위험하다.





쉴새 없이 벼락을 뿌리는 기공사 타입 고대법기, 뇌신


스킬 이름내용상태이상막기유무
전격구

뇌신낙인이라는 디버프가 걸린 대상을 향해 직진하는 번개 구체

기절

x

전격탄

뇌신의 전격구와 풍신의 소폭풍이 만나면 생성되는 구역으로
해당 지역에 서있게 되면 지속적인 감전 대미지를 받게 되며
전격구와 회오리는 그자리에서 소멸한다.

.

x

전격포박

어그로 대상자가 뇌신과 8M 이상 거리가 멀어질 경우
흡공을 사용해 포박한 뒤 4회에 걸쳐 공격한다.

마지막 공격

그로기

x

전격방사

뇌신의 전방으로 번개를 뿌리는 공격.

.

O

전격

뇌신의 전방을 향해 일자로 번개를 쏘는 공격.

.

O

전격난무

뇌신 근처로 360도 범위 번개를 방출하는 공격.

넉백

0.

격멸

전격난무와 비슷한 모션으로 전투 시작 후 약 1분 20초마다 시전하는
전체 광역기. 합격기로 차단 가능하다.

넉백

x

전격사슬

자신과 가장 먼 거리에 있는 원거리 타겟에게 던지는 강력한 전기구체, 총 3회에 걸쳐 연속적인 대미지를 입히는 공격.

.

O
전격장벽

바닥에 번개의 벽을 생성, 약 5초에 걸쳐 총 5회의 대미지.

이동불가

x

날벼락

핏빛 상어항의 해무진의 광역 스킬과 비슷한 스킬로 바닥 5지점에 보라색 장판이 생성된 후 약 1초 후 강력한 전기가 떨어지는 공격이다. 3회에 걸쳐 무작위로 떨어진다.

넉백

x



번개를 사용하는 뇌신의 공격 패턴은 [전격방사] - [전격난무] - [전격장벽] - [전격] - [전격].

타겟팅형 스킬이 없어 대부분의 공격을 이동만으로 피할 수 있는데다가
공격 패턴이 매우 단순한 편이라 효율적인 방어 스킬이 없는 직업도 탱킹이 가능하다.
특정 지역에 스킬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아 기공사와 같은 원거리 직업도 효율적인 편.


하지만 기공사와 같은 원거리 공격 직업이 뇌신을 담당할 경우
뇌신과 풍신의 합격기 타이밍에서 대응해야 하는 각종 공격을 혼자 감당하기 어려우니
암살자 및 검사와 같이 원거리 공격으로부터 파티원을 보호할 수 있는 직업과 하자.


뇌신을 상대할 때 주의할 점은 어그로 대상자가 약 9미터 이상 멀어지면
흡공계열 스킬인 [전격포박]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전격포박에 걸리면 뇌신은 총 4회에 걸쳐 10,000에 가까운 대미지를 주는 연속 공격을 하는데
마지막 4번째 공격에 적중당하면 그로기 상태까지 동반하는 무시무시한 스킬이다.


따라서 파티원 중 한 명이 전격포박에 걸리면
기공사의 얼음꽃과 같은 파티 보호형 스킬을 사용해 주거나
빠르게 합격기를 사용해 뇌신의 행동을 잠시 경직시키도록 하자.

전격포박 패턴에 대한 대응은 뇌신과 풍신의 합격기 타이밍에서도 필요하다.



▲ 한 번 걸리면 약 1만의 대미지를 입을 수 있는 전격포박



뇌신이 갑자기 두 손을 허우적거리다 손을 들면 전격구를 생성한다는 예비 동작!

계속해서 이동하는 습성을 가진 전격구는 속도가 느리고 대미지가 높은 편은 아니지만
적중시 잠시 경직되는 효과를 동반하고 있어 순간적으로 무방비 상태가 되기 때문에
뇌신과 풍신의 공격을 피할 수 없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니 반드시 피하는 것이 좋다.


전격구뿐만 아니라 풍신으로부터 생성되는 소폭풍도
벽에 부딪히면 다시 대상자를 향해 직진하니
전투 내내 주변을 주시하며 회오리와 전기 구체를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 전격구가 쌓이게 되면 파티는 혼돈 상태가 된다.



약 1분 20초마다 사용! 풍신과 뇌신의 합격기 타임을 주의하라


전투 시작 후 약 1분 20초가 경과하면 풍신과 뇌신은 일반 공격 패턴을 중지하고
둘이 함께 각종 스킬을 연계로 사용하는 합격기 패턴이 시작된다.


합격기 패턴에 오는 공격은 하나 하나가 위력적이라
미리 준비하지 않거나 빠른 대처를 하지 못하면
눈 깜짝할 사이에 파티원 중 한 명 이상이 탈진 상태가 되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개별 전투 시간이 약 1분 20초 마다 합격기 사용을 하는데
점차 스킬이 변형되거나 한 가지씩 추가된다.
총 5번의 풍신&뇌신 합격기 패턴을 대비하는 것이 공략의 핵심이다.


6번째 합격기 패턴이 존재하지만 격멸을 무한하게 사용하는 광폭화 패턴이므로
뇌신 및 풍신과의 전투는 5번째 합격기 후 이어지는 약 1분 20초간의 전투에서 마무리해야 한다.



▲ 이런 합격기는 아닐 것이다.



두 합격기 패턴에서 풍신과 뇌신이 사용하는 스킬은 다르지만
패턴의 시작은 항상 뇌신의 전체 광역기인 "격멸"로 시작된다.


광역 공격이자 일명 전멸기라 불리는 격멸은
뇌신 혼자 사용하기 때문에 풍신을 상대하는 파티원이 타이밍을 파악하기 어렵다.


따라서 뇌신을 담당하는 플레이어가 전투 시간을 재서 미리 알려주거나
격멸을 사용할 타이밍에 음성채팅 등으로 파티원들에게 전달하는 것이 좋다.


격멸은 뇌신이 사용하는 일반 스킬인 전격난무와 모션이 비슷하여 혼동을 가져올 수 있는데
격멸 시전 중일 때는 전격난무를 사용할 때와는 달리 뇌신 발 주변 바닥에 번개 원이 생긴다.
뇌신이 격멸을 사용하려 할 때는 상태 이상 효과가 적용되어 합격기로 스킬을 차단할 수 있다.


풍신과 뇌신의 첫 번째 합격기 패턴





격멸 패턴이 지나면 풍신과 뇌신이 각각 "소멸!" "섬멸!"이라 외치며
뇌신이 풍신에게 전격의 힘을 불어 넣는 듯한 모션을 취하며
뇌신의 손과 풍신의 몸이 번개로 연결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때 풍신이 공중으로 떠올라 강력한 회오리 공격인 전격폭풍을 4회 연속으로 사용한다.

전격폭풍은 랜덤한 대상을 향해 한 발씩 사용하며
한 번에 약 1만 대미지가량의 피해를 주고 방어가 불가능하다.
하지만 원거리 타입의 공격이라 연막, 꽃가루, 보호령을 활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원거리 보호 스킬이 없다면 각자 저항기를 사용해서 피해야하며
검사와 린검사, 권사의 경우 튕기기 타이밍을 활용해서 막는 것이 가능하다.



▲ 번개 빨래줄로 연결! 격멸 후 첫 번째 합격기 패턴이 시작되는 순간


자신의 어그로 대상자가 서 있는 방향으로 발사하는 거대한 장풍과 같은 대풍참은
화면 끝까지 날아가며 경로상에 있는 모든 캐릭터를 공격한다.


방어가 가능하지만 투사체 속도가 빨라 보고 대응하는 것이 어려워
풍신의 어그로 대상자는 뇌신쪽 파티원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반드시 뇌신의 반대쪽으로 대풍참을 사용하도록 유도하자.


풍신이 대풍참을 사용할 때 뇌신은 자신과 가장 먼 대상에게 전격사슬 던진다.
3회에 걸쳐 기절 상태와 함께 높은 대미지를 주는 공격이며,
전격사슬 대상자 주변에 다른 플레이어가 있으면 공격 타겟이 변경된다.


전격사슬은 대부분 풍신을 상대하고 있는 파티원이 대상이 될 경우가 많으니
풍신이 대풍참을 사용하려는 타이밍에 전격사슬을 방어할 준비도 해야한다.
막기 등의 방어 스킬 및 연막과 같은 원거리 방어형 스킬로 막는 것이 가능하다.


연막, 꽃가루, 보호령과 같은 파티 보호형 스킬은
전격폭풍 및 전격사슬 타이밍에 맞춰 사용하는 것이 안전한 편이다.



전격사슬의 이동 방법
전격사슬의 최초 대상자는 뇌신과 가장 먼 대상.

첫 대상자가 전격사슬에 맞거나 방어했을 때 약 5미터 이내에
다른 파티원이 위치하고 있었다면 전격사슬은 해당 파티원에게 이동하여 공격한다.
두 번째 타격을 마친 후 다시 근접한 다른 파티원에게 이동하여 마지막 공격을 한다.

만일 주변에 아무도 없고 혼자서 전격사슬의 대상이 될 경우
전격사슬은 타격 후 이동하지 않고 한 대상에게 머물며 3회의 타격을 한다.


풍신 뇌신의 합격기 첫번째 패턴 영상






풍신 뇌신 두번째 합격기 패턴




두번째 합격기 패턴은 뇌신이 격멸을 사용한 후 바로 전격 사슬을 사용한다.

타겟을 바꾸며 3회 연속 공격하는 전격 사슬의 특징은 동일하니
뇌신과 가장 먼 위치에 있는 대상은 방어 및 저항을 하거나
연막, 보호령과 같은 원거리 방어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내력을 미리 수급하도록 하자.


이 때 만약 풍신의 탱커가 전격사슬의 대상이 되는데 탱킹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다른 파티원이 뇌신과 가장 먼 위치로 먼저 이동하여
혼자서 전격 사슬을 막거나 저항하고 오는 방법도 가능하다.


전격사슬의 3번째 타격이 끝나자마자 뇌신은 흡공형 스킬인 전격포박을 사용,
풍신의 어그로 대상자를 자신의 앞으로 끌어온다.


전격포박에 걸리면 뇌신의 4연타 공격 및
뇌신과 풍신의 합격기 공격에 무방비로 노출되는 등 수 많은 위험이 뒤따른다.

가장 좋은 방법은 전격포박 타이밍에 저항기를 사용하여 전격포박에 당하지 않는 것이며
만약 전격포박에 당했다면 얼음꽃 등 파티원 보호 스킬을 사용하거나
합격기를 사용해 뇌신의 동작을 경직시켜야 추가 피해를 막을 수 있다.



▲ 전격포박(일명 흡공)에 당할 경우 빠른 대처를 해야한다!



뇌신이 전격포박을 사용할 때 풍신은 뇌신의 어그로 대상자에게 풍신회오리를 사용한다.
풍신 회오리는 뇌신이 사용하는 전격 사슬과 동일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최초 대상자 공격을 포함, 주변 대상에게 이동하며 총 3회 연속으로 타격을 한다.


따라서 뇌신이 전격사슬(흡공) 동작을 취하면
뇌신 담당자들은 풍신 회오리가 날아올 것을 대비하여
원거리 방어 스킬을 사용할 준비를 하거나 회오리가 날아올 때 방어 및 저항을 해야한다.


또한 풍신 회오리가 뇌신의 어그로 대상자에게 도착하는 시점에
뇌신은 자신의 주변을 공격하는 광역 스킬인 날벼락을 사용한다.


날벼락은 랜덤한 지역에 3회 연속으로 사용하는데
그 위치는 벼락이 떨어지기 전 바닥에 푸른 원으로 표시된다.
따라서 미리 해당 위치에서 벗어나거나 저항기 등을 사용해서 피해가 없도록 하자.


풍신은 풍신회오리를 날린 후 약 8초간 가만히 있다가
뇌신의 세 번째 날벼락이 떨어질때 쯤 권무인 풍신삼연슬을 사용한다.

3연타 공격인 풍신삼연슬은 막기 및 반격을 했을 때 풍신이 기절상태가 된다.
가만히 있던 풍신이 예비동작을 취하면 막기 및 반격 준비를 하자.


전체적으로 복잡한 합격기 패턴이 이어지는데
뇌신이 격멸과 전격사슬을 사용할 때 풍신은 일반 공격 패턴을 이어간다.
따라서 풍신 담당자는 풍신의 공격을 대응하며 광역 공격과 전격사슬까지 피해야 한다.


만약 전격포박에 걸린 풍신 어그로 대상자가 흡공 상태에 의해 뇌신 주변에 있다면
바로 날아오는 풍신회오리의 2~3번째 타격 대상이 될 수도 있으며
날벼락 콤보까지 피해야하니 전격포박에 풀려나자마자 풍신쪽으로 빠르게 합류하자.


뇌신의 전격포박을 저항하는 타이밍
전격사슬의 3번째 타격이 끝나면 뇌신이 전격포박을 사용하기 위해
풍신의 어그로 대상자를 향해 두 손을 뻗는 동작을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두 손을 뻗는 타이밍이 저항하기 가장 좋은 타이밍으로
전격사슬이 사라지는 것을 확인하면 풍신의 공격을 막으며 뇌신의 움직임을 주시하자.

저항이 실패해도 뇌신쪽 담당자의 대처가 빠르면 큰 피해가 없지만
저항이 성공하게 되면 합격기 두 번째 패턴의 공략 난이도가 크게 떨어진다.


▲ 막기만 하면 기절이? 하지만 맞는다면 위험해진다


풍신 뇌신의 합격기 두번째 패턴 영상






풍신 뇌신 세번째 합격기 패턴




세번째 합격기 패턴은 첫번째 합격기 패턴과 흡사하다.
하지만 풍신이 전격폭풍을 사용한 후 대풍참이 아닌 풍신삼연슬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를 막아 풍신을 기절 상태로 만드는 것이 가능, 보다 쉬운 대처가 가능하다.


첫 번째 합격기 패턴과 동일하게 뇌신의 격멸이 끝나면
풍신은 4연발 회오리 공격인 전격폭풍을 사용하고
뒤를 이어 뇌신은 자신에게 가장 먼 대상에게 전격사슬을 던진다.


전격사슬이 대상자에게 도착할 때 쯤 풍신은 풍신삼연슬을 사용한다.

풍신삼연슬은 예비 동작을 보고 막기만 하면 되는 스킬이라 대응 자체는 쉽지만
만약 전격사슬을 막는 타이밍과 어긋나거나 전격사슬에 의해 피해를 받아 경직 상태가 되면
풍신삼연슬의 연타 공격을 허용할 수도 있으니 조심하도록 하자.


첫 번째 합격기를 대응한 것 처럼 전격폭풍과 전격사슬에 의한 대처만 확실하면
큰 피해 없이 다음 패턴으로 이어갈 수 있다.


뇌신이 풍신과 번개로 링크를 걸 때 뇌신의 행동이 정지되어
편하게 공격을 할 수 있는 타이밍이 제공되지만 이 때 풍신의 전격폭풍이 날아오니
연막과 같은 원거리 방어 스킬을 적극 활용하여 공격을 이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강력한 전격폭풍에 주의하자


풍신 뇌신의 합격기 세번째 패턴 영상






풍신 뇌신 네번째 합격기 패턴




네번째 합격기 패턴은 두번째와 비슷하지만
풍신이 풍신회오리를 사용한 후 풍신삼연슬을 사용하기 전에 대풍참을 사용한다.
뇌신의 패턴은 격멸 - 전격사슬 - 전격포박 - 날벼락으로 두 번째 합격기 패턴과 동일하다.


패턴은 한 가지만 추가되지만 각각의 스킬을 사용하는 타이밍이 변경되어
합격기 패턴 중 가장 높은 난이도의 대처 방법을 필요로 하고 있다.


뇌신은 격멸을 사용한 후 바로 전격사슬을 사용하는데
이 때 풍신도 가만히 있지않고 풍신회오리를 동시에 사용한다.


따라서 풍신쪽 담당자는 전격사슬을,
뇌신쪽 담당자가 풍신회오리를 대응하는 타이밍이 동시에 이루어진다.



▲전격 사슬과 풍신회오리를 피하는게 관건이다.



그리고 이어지는 뇌신의 전격포박.
그 대상은 기존과 동일하게 풍신의 어그로 대상이기에
전격사슬의 세 번째 타격이 끝나자마자 저항 등 전격포박에 대한 준비를 해야한다.


풍신은 풍신회오리를 사용한 후
뇌신이 전격포박을 사용하는 타이밍에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아
만약 풍신의 어그로 대상이 전격포박을 저항했다면
약 5초간 자유롭게 공격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다.


뇌신의 전격포박 타이밍이 끝나면 뇌신은 날벼락을, 풍신은 대풍참을 동시에 사용한다.
따라서 뇌신 주변에 있을 경우에는 바닥을 조심하고
풍신 어그로 대상자는 대풍참이 뇌신방향으로 날아가지 않도록 풍신의 시선을 돌리두자.


만약, 풍신의 어그로 대상자가 전격포박에 당했는데
다시 풍신쪽으로 합류하는 것이 늦어지면
풍신이 대풍참을 뇌신쪽으로 발사하는 불상사가 일어나니 큰 주의를 요한다.


뇌신의 날벼락이 2~3번째 떨어질 때 쯤 되면
대풍참을 사용한 풍신은 풍신삼연슬을 즉시 사용하니 막아주도록 하자.



▲전격 포박은 최대한 저항 해주세요!


풍신 뇌신의 합격기 네번째 패턴 영상





풍신 뇌신 다섯번째 합격기 패턴




다섯 번째 합격기 패턴은 첫 번째 패턴 마지막에 풍신삼연슬이 추가된다.

이 때 주의할 점은 풍신의 풍신회오리 4회 공격 이후
풍신이 대풍참과 뇌신이 전격사슬을 동시에 사용하는데
이 모든 대상이 풍신을 상대하는 담당자가 될 확률이 매우 높다.


전격사슬이 날아오는 타이밍에 연막, 꽃가루, 보호령을 활용하거나
방어 및 저항기 등을 활용하여 연속되는 공격에 피해가 없도록 하고
전격사슬의 3번째 타격이 끝난 것을 확인하면 풍신삼연슬에 대비해 주면 된다.


합격기 패턴 중 가장 대처하기 쉬운편인 첫 번째 합격기와 비슷한데
파티 구성에 따라 다섯 번째 합격기 패턴때는 풍신과 뇌신의 체력 조절로 인해
뇌신을 3명이, 풍신을 혼자남아 상대하고 있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만약 풍신의 탱커를 맡고 있다면 대풍참과 전격사슬 3연타 공격을 조심하자.



▲ 대풍참과 전격사슬이 함께 날아오는것에 주의하자!

풍신 뇌신의 합격기 다섯번째 패턴 영상





전투 시작 후 6분, 광폭화가 시작된다. 두마리 를 최대한 동시 처치 하자!



뇌신과 풍신은 전투를 시작한 뒤 약 6분이 지나면 광폭화가 시작되는데
그 시점은 다섯 번째 합격기 패턴이 끝나고 약 1분 20초간의 일반 전투 패턴 후.


광폭화의 시작은 뇌신이 사용하는 격멸. 이 후 풍신이 바로 이어서 격멸을 사용하고
둘이 번개로 이어진 후 풍신이 전격폭풍을 사용하는 순서로 이어진다.
풍신의 전격폭풍이 끝나면 뇌신과 풍신이 격멸을 무한하게 사용하며 광폭화 패턴이 된다.


하지만 전투를 시작한 뒤 6분이 경과한 타이밍이 아니더라도
풍신과 뇌신 중 한 마리가 쓰러진 상태에서 다른 한 마리가 30초 이상 살아있다면
남아있는 한 마리가 자신의 공격 패턴을 중지하고 격멸을 무한
하게 사용하는 패턴이 시작된다.


따라서 풍신과 뇌신의 생명력을 비슷하게 유지하며 비슷한 타이밍에 처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때 약속된 타이밍에 한 마리를 먼저 처치한 후
남아있는 한 마리를 빠르게 처리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풍신 담당 두 명, 뇌신 담당 두 명으로 나뉘어 서로 생명력을 조절하는 방법도 가능하며
세 명이 풍신과 뇌신 중 한 마리의 생명력을 일정 수준까지 감소시킨 후
한 명이 남아 탱킹을 전담하며 남아 있는 한 마리를 공격하는 방법도 가능하다.



▲ 한 마리가 죽는 순간부터 광폭화 패턴이 시작된다.





▶ 풍신, 뇌신 공략 핵심 포인트!

1. 뇌신과 풍신이 합격기를 사용하는 타이밍은 전투 시작 후 약 1분 20초 후!
그 시작은 광역 공격인 격멸이니 뇌신 담당자가 체크하는 것이 좋다.

2. 일반 패턴 1분 20초 후 - 첫 번째 합격기 패턴
- 일반 패턴 1분 20초 후 - 두 번째 합격기 패턴의 반복

3. 합격기 타이밍에는 생존에 집중!
각종 방어 스킬과 저항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4. 원거리 방어 스킬을 사용하는 타이밍이 애매하면
풍신의 전격폭풍과 풍신회오리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5. 뇌신과 풍신의 합격기 타이밍에
풍신 탱커는 풍신의 시선을 뇌신의 반대로 돌리자.
그래야 대풍참에 의한 참사를 방지할 수 있다.

6. 두 번째 합격기에서 풍신의 어그로 대상자는
전격사슬 공격이 끝나는 시점에 흡공을 저항할 준비를 하자.

7. 소폭풍과 전격구를 피하는 것이 어렵다면
방향을 유도하여 전격탄을 만드는 것이 더 쉬울 수도 있다.






풍신과 뇌신을 만나러 가는 최종 관문 - 나선의 미궁 지하 3층 정보



▲ 단순한 구조로 구성되어 있는 나선의 미궁 지하 3층


나선의 미궁 지하 3층은 총 7개의 방으로 이루어져있으며
1층과 2층에서와 마찬가지로 입구에서 3층을 지키고 있는
문지기 청암석괴를 처치하는 지점부터 양 쪽으로 나뉜 길 중
한 곳의 문이 열리며 공략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지도를 통해 봤을 때 2번과 같이 직사각형 모양의 방은
경공을 이용하면 빠르게 통과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으며,
지도 상으로 양 모서리에 있는 정사각형 모양의 방에는
중간 네임드 몬스터가 있어 처치 후 통과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3번 방의 경우 4대 인던 영린족 유적지의 청풍대성과 녹풍대성을,
4번 방의 경우 만화 북두신권에 나오는 북두 백열권과 비슷한
독특한 스킬을 사용하는 토우대장을 만날 수 있다.


특히 토우대장의 경우 처치 보상으로, 공격력 276이라는 높은 공격력을 가지지만
역효과가 발생해 자신의 공격력을 감소 시키는 '역효과 ~ ' 무기를 얻을 수 있다.



▲ 와다다다다닷, 넌 이미 죽어있다! 북두 백열권을 사용하는 토우대장





나선의 미궁 지하 3층 드랍 아이템 리스트


나선의 미궁 마지막층인 3층에서는 중간 보스 토우대장
마지막 보스 몬스터인 풍신과 뇌신에게 영웅 등급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다.


중간 보스 토우대장의 경우 공격력 276이라는 높은 공격력을 가지지만
역효과가 발생해 자신의 공격력을 감소 시키는 '역효과 ~ ' 무기와
높은 방어력을 가지고 있는 미궁 방어보패 7번, 8번을 획득 할 수 있다.


마지막 보스 몬스터 풍신과 뇌신에게는
공격력 277, 280, 283과 다양한 발동 옵션을 가지는 무기를 얻을 수 있으며
장신구로 미궁 해골or수호 귀걸이, 미궁의 보패 5번 ~ 8번을 획득 할 수 있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뇌신의, 뇌신의 뿔 ,뇌신의 날개
풍신의, 풍신의 뿔, 풍신의 날개 등 다양한 장신구와 의복을 얻을 수 있다.


중간 보스 - 토우 대장


공격력 276, 하지만 공격력 감소 디버프 생성 무기 '역효과~'

역효과 갈림길검사, 린검사 공용
공격력276가능 보석
옵션치명타 166, 막기 70 슬롯 개수1~3
특수
옵션
공격 시 역효과 발생, 30중첩 시 10초동안 공격력 50% 감소

역효과 탐색권사
공격력276가능 보석
옵션치명타 166, 회피 70 슬롯 개수1~3
특수
옵션
공격 시 역효과 발생, 30중첩 시 10초동안 공격력 50% 감소

역효과 발굴역사
공격력276가능 보석
옵션치명타 166, 방어력 70 슬롯 개수1~3
특수
옵션
공격 시 역효과 발생, 30중첩 시 10초동안 공격력 50% 감소

역효과 방황암살자
공격력276가능 보석
옵션치명타 166, 회피 70 슬롯 개수1~3
특수
옵션
공격 시 역효과 발생, 30중첩 시 10초동안 공격력 50% 감소

역효과 선택기공사
공격력276가능 보석
옵션치명타 166, 회피 70 슬롯 개수1~3
특수
옵션
공격 시 역효과 발생, 30중첩 시 10초동안 공격력 50% 감소

역효과 재회소환사
공격력276가능 보석
옵션치명타 166, 생명력 700 슬롯 개수1~3
특수
옵션
공격 시 역효과 발생, 30중첩 시 10초동안 공격력 50% 감소



미궁 방어보패 7번, 8번

미궁 방어보패 | 미궁 방어의 서약 (8/8)
3세트 효과 치명 56 증가
5세트 효과 생명력 1690 증가
8세트 효과 명중 237, 막기 101 증가

방어력 157 ~ 225 / 치명 31, 39 / 명중 31, 39 / 생명력 310, 390
방어력 162 ~ 232 / 치명 32, 41 / 명중 32, 41 / 생명력 320, 410




마지막 보스 몬스터 - 풍신, 뇌신


풍신과 뇌신의 고정 드랍 무기

천둥검사
공격력277, 280, 283가능 보석
옵션치명타 166, 관통 70 슬롯 개수2~3
특수
옵션

(랜덤)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6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생명력 980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회피 확률 18%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막기 확률 26%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13%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매 공격 시 45의 추가 피해

천둥린검사
공격력277, 280, 283가능 보석
옵션치명타 166, 관통 70 슬롯 개수2~3
특수
옵션

(랜덤)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6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생명력 980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회피 확률 18%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막기 확률 26%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13%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매 공격 시 45의 추가 피해

강풍권사
공격력277, 280, 283가능 보석
옵션치명타 166, 관통 70 슬롯 개수2~3
특수
옵션

(랜덤)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6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생명력 980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회피 확률 18%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막기 확률 26%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13%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매 공격 시 45의 추가 피해

역풍역사
공격력277, 280, 283가능 보석
옵션치명타 166, 관통 70 슬롯 개수2~3
특수
옵션

(랜덤)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60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생명력 980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회피 확률 18%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막기 확률 26%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13%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매 공격 시 45의 추가 피해

기류암살자
공격력277, 280, 283가능 보석
옵션치명타 166, 관통 70 슬롯 개수2~3
특수
옵션

(랜덤)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6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생명력 980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회피 확률 18%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막기 확률 26%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13%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매 공격 시 45의 추가 피해

바람기공사
공격력277, 280, 283가능 보석
옵션치명타 166, 관통 70 슬롯 개수2~3
특수
옵션

(랜덤)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6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생명력 980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회피 확률 18%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막기 확률 26%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13%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매 공격 시 45의 추가 피해

구름소환사
공격력277, 280, 283가능 보석
옵션치명타 166, 관통 70 슬롯 개수2~3
특수
옵션

(랜덤)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내력 6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생명력 980 회복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회피 확률 18%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막기 확률 26%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치명타 확률 13%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매 공격 시 45의 추가 피해



장신구 - 귀걸이

미궁 해골 귀걸이
옵션공격력 9 / 관통 80 / 명중 90 / 치명타 피해량 13.5%
공격력 7 / 명중 83 / 추가 피해 6 / 치명타 피해량 12.6%
공격력 6 / 치명 83 / 관통 83 / 추가 피해 7
공격력 6 / 치명 76 / 관통 76 / 추가 피해 5
공격력 5 / 명중 76 / 추가 피해 6 / 치명타 피해량 12.6%
공격력 5 / 치명 93 / 명중 76 / 추가 피해 5
추가 피해 7 / 치명 90 / 명중 90 / 치명타 피해량 13.5%
추가 피해 7 / 치명 83 / 명중 83 / 치명타 피해량 12.6%

미궁 수호 귀걸이
옵션공격력 6 / 명중 83 / 방어력 83 / 피해 감소 40
공격력 5 / 방어력 93 / 생명력 756/ 피해 감소 30
치명 83 / 방어력 83 / 생명력 1200 / 피해 감소 33
명중 76 / 방어력 76 / 생명력 924 / 피해 감소 30
방어력 130 / 막기 112 / 생명력 1100 / 피해 감소 40



미궁 보패 5번 6번 7번 8번

미궁 보패 | 미궁의 서약 (8/8)

3세트 효과 생명력 700 증가

회피 192, 232, 273 / 치명 92, 116 / 방어 92, 116 / 막기 92, 116 / 합성 최대치 153
생명력 1980, 2400, 2830 / 치명 96, 121 / 방어 96, 121 / 막기 96, 121 / 합성 최대치 159
막기 205, 249, 294 / 치명 100, 125 / 명중 100, 125 방어 100, 125 / 합성 최대치 165
치명 212, 257, 303 / 명중 104, 130 / 방어 104, 130 / 생명력 1040, 1300 / 합성 최대치 171



머리 장식

뇌신의 뿔
옵션거래 불가, 뇌신이 애용하던 머리장식입니다.

풍신의 뿔
옵션거래 불가, 풍신이 애용하던 머리장식입니다.



의상 장식

뇌신의 날개
옵션거래 불가, 뇌신의 기운이 깃든 의상장식입니다.

풍신의 날개
옵션거래 불가, 풍신이 기운이 깃든 의상장식입니다.



의상


▲ 뇌신으로 부터 획득 할 수 있는 뇌신의


▲ 풍신으로 부터 획득 할 수 있는 풍신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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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소 토너먼트] 방패 대신 창을 쥐었노라! 채병태의 활약으로 CSH 최종전 진출
게임뉴스 | 이동현 (Harv@inven.co.kr) | 2017-04-09 15:13
예상을 뛰어넘는 채병태의 활약 8강 B조 패자전에서는 CSH와 Oh Yeah의 패자전이 진행됐다. CSH는 월드 챔피언십 우승의 경험이 있는 황금성과 심성우가 포진해있고, Oh Yeah는 바로 얼마전 대회인 문파.....
[블소 토너먼트] 개인전과 태그 모두 완벽해진 모습 선보이다! KUDETA 4강 합류
게임뉴스 | 이동현 (Harv@inven.co.kr) | 2017-04-09 14:35
개인 피지컬은 기본! 사전에 입을 맞춘 운영까지 4월 9일(일) 블소 토너먼트 8강 3일차 일정을 통해 B조의 승자전, 패자전, 최종전이 진행됐다. 승자전에서 만난 것은 손윤태, 정윤제, 최대영의 GC BUSA.....
[블소 토너먼트] 지옥에서 돌아온 GC BUSAN Red, G Fam과 나란히 4강(종합) [1]
경기결과 | 박범 (Nswer@inven.co.kr) | 2017-04-08 14:04
8일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2017 블소 토너먼트 본선 2일 차 일정이 모두 종료됐다. 그 결과, G Fam과 GC BUSAN Red 두 팀이 A조를 뚫고 4강에 합류했다. G Fam은 1일 차에 이어 이번에도 멋진 경기력을.....
[블소 토너먼트] GC BUSAN Red 연승가도! G-Toring 완파하며 4강 두 번째 티켓 획득
게임뉴스 | 이동현 (Harv@inven.co.kr) | 2017-04-08 14:02
연속해서 4:0 스코어 기록! A조 최종전에서는 승자조에서 내려온 G-Toring과 패자조에서 올라온 GC BUSAN Red가 경합을 벌였다. 이기면 4강, 지면 탈락의 상황에서 보다 침착한 플레이를 펼친 것은 GC B.....
[블소 토너먼트] 4:0 퍼펙트 스코어! GC BUSAN Red 패자조에서 기사회생 성공
게임뉴스 | 이동현 (Harv@inven.co.kr) | 2017-04-08 13:26
모든 경기가 피해량 판정! 하지만 격차는 컸다 물러설 곳이 없는 듀얼 토너먼트 패자조. 이번에는 IDEPS와 GC BUSAN Red가 만났다. 패자조에서 만났다는 것이 이상할정도로 유명세를 지닌 양 팀이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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