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레드포스트에 올라온 다양한 소식을 알아보는 [10월 5주차] 라이엇의 말말말.

리그오브레전드 유저들을 찾아오는 '라이엇의 말말말'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에도 흥미로운 소식들이 레드포스트 게시판을 뜨겁게 달궜습니다. 첫 번째로 노틸러스의 크기 변화 예고에 관한 이야기가 레드포스트 게시판에 올라왔습니다. 그리고 지난주에 이어, 신 챔피언에 관한 소식이 많은 이야깃거리를 낳았습니다.



■ '심해의 거인'의 위엄을 갖추나? 노틸러스, 챔피언 크기 변화 예고!

리그오브레전드에 등장하는 챔피언들은 각자의 이름 외에 별명이 하나씩 붙어있습니다. 가령 '냉기'의 능력을 화살에 실어 공격하는 챔피언인 '애쉬'는 '서리 궁수'라는 별명이, 빛 계열의 마법을 사용하는 챔피언인 '럭스'는 '광명의 소녀'라는 별명이 붙어있죠. 챔피언들에게 붙여진 별명은, 각자의 특성을 잘 표현하는 '또 하나의 이름'과 같은 것이죠.

노틸러스에게도 별명이 있습니다. 바로 '심해의 타이탄'입니다. 심해의 거인이라는 뜻의 이 별명은 노틸러스를 가장 잘 설명해주는 말이기도 하죠. 금방이라도 심해에서 뛰어들 수 있을 것과 같은 거대한 잠수복과 손에 쥐고 있는 큰 닻은 전투의 최전방에 선 것만으로도 상대에게 위압감을 주게끔 만들어졌습니다.

특히 7월에 공개된 시네마틱 영상에 등장한 노틸러스는 이 콘셉트를 확실하고, 멋지게 보여줍니다. 다른 챔피언들을 압도하는 큰 몸과 육중한 체구에서 뿜어져 나오는 엄청난 화력은 노틸러스를 즐겨 플레이하는 팬들에게 있어선 선물같은 영상이었죠. 그야말로 '이것이 내가 원하는 진정한 노틸러스!'라고 외칠만한 영상이었습니다.


▲ 덩치로 압도한다! 이것이 바로 심해의 거인! (영상 캡쳐: 시네마틱 영상 'A New Dawn'의 일부)


하지만 노틸러스는 이러한 챔피언 콘셉트와 시네마틱 영상에서 보여준것과는 달리, 실제 게임 안에서는 큰 위용을 보여주지 못한 상태입니다. 시네마틱 영상에서 보여준 그 엄청난 위용과 비교한다면, 게임안에서는 그 위용의 절반도 보여주지 못하는 상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지금의 노틸러스는 큰 덩치로 위압감을 준다기보단, 어중간한 크기로 오히려 '귀엽다'라는 평가를 더 많이 받고 있습니다.

노틸러스는 일반적인 인간 형태의 챔피언이나 요들과 비교하면 조금 크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나, 덩치가 큰 챔피언들과 비교하면 '거인'이라고 느끼긴 힘듭니다. 특히 사이온 리뉴얼 이후, 노틸러스의 크기에 대한 논란은 커지고 있죠. 이러한 점은 노틸러스 특유의 육중함을 원하는 팬들에겐 실망스러운 부분입니다.


▲ 크긴 하지만 심해의 거인이라기엔 의문부호가 따른다.


이에 라이엇 게임즈 'Scruffy'는 사이온 리뉴얼을 작업하면서, 마오카이와 말파이트 같은 의도보다 작은 챔피언들의 문제를 인식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노틸러스도 여기에 포함되며, 시네마틱 영상처럼 거대하게 변경하진 않을 것이지만 분명 사이즈에 대한 수정은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RiotScruffy가 밝힌 노틸러스 사이즈 증가에 대한 원문 포스트 (원문 출처: 북미 라이엇 홈페이지)


노틸러스는 '심해의 타이탄'이라는 자신의 별명 값을 해내는 챔피언으로 변경될 수 있을까요? 시네마틱 영상에서 보여주었던 압도적인 존재감을 실제 소환사의 협곡에서도 만날 수 있길 기대해봅니다.





■ 복수심에 불타는 챔피언의 등장? 신 챔피언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

한동안 레드포스트 게시판은 신규 챔피언일지도 모르는 '칼리스타(kalista)'에 대한 이야기로 떠들썩했습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최근 신규 챔피언의 정보로 보이는 다양한 단서가 공개, 다시 한 번 팬들 사이에서 신규 챔피언에 관한 많은 추측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여기에 한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세아니아 LoL 페이스북에 올라온 영상이 바로 그것. 공개된 영상은 20초가 채 안 되는 짧은 영상으로, 해골이 창에 꽂힌 것으로 보이는 문양의 깃발이 흔들리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영상이 뜻하는 바를 정확히는 알 수 없으나, 영상과 함께 첨부된 멘트, "We are vengeance"에서 '복수'의 의미를 가졌다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 창에 꽂힌 세 개의 해골이 그려진 깃발. (영상 출처: 오세아니아 LoL 페이스북)


또한 Lucca Comics에서 공개된 챔피언으로 보이는 한 이미지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공개된 이미지는 해골과 영혼이 결합 된 음산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당시 많은 유저들이 추측했던 창을 사용한다는 것과는 다르지만, 공개된 시점과 음산한 분위기로 미뤄볼 때, 칼리스타가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Lucca Comics는 겨울동화 룰루의 컨셉 아트를 공개하기도 하여, 이러한 주장은 신빙성을 얻고 있습니다.


▲ 과연 이 챔피언이 신규 챔피언일까? (사진 출처:reddit)


여기에 이탈리아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페이스북의 프로필 사진도 바뀌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어두운 분위기의 이 프로필 사진은 Lucca Comics에서 공개된 이미지와 닮아 있어 팬들 사이에서 많은 이야깃거리를 낳고 있습니다.


▲ 이탈리아 LoL 페이스북의 바뀐 프로필 사진 (사진 출처:이탈리아 LoL 페이스북)



여러가지 단서를 통해 신규 챔피언에 대한 추측이 계속되던 가운데, 브라질 LoL 공식 홈페이지에서 라이엇 관계자로 보이는 'Fabulista'가 신규 챔피언의 배경 스토리로 추측되는 포스트를 남겼습니다. 스스로를 '우화 작가(fabulista)'라 밝힌 그는, 직접적인 스토리를 설명해주기보다는 이야기하는 형태의 포스트를 올렸죠. 그는 포스트를 올린 것에 그치지 않고, 유저들의 질문에 대답하여 몇 가지 단서를 공개했습니다.

포스트 내용은 전반적으로 그림자 군도에 관한 것과 죽음에 관한 것에 대한 내용이 많습니다. 또한 '안개'에 대한 내용도 언급되어 과거 공개되었던 안개에 휩싸인 챔피언 티저 무비와도 연관성을 가져, 이 포스트 내용이 신규 챔피언에 관한 것이라는 추측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 'Fabulista'가 작성한 포스트 원문 (원문 출처: 브라질 LoL 공식 홈페이지)


여기에 남녀를 구분하는 She와 He의 혼용, 중간중간 스스로를 우리(We)라고 표현하고 있다는 것도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죠. 팬들은 이것으로 미뤄보아 한 사람의 몸에 여러 개의 영혼이 있지 않을까하는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신규 챔피언으로 보이는 여러가지 단서들이 속속 나타나고 있고, 단서 등장의 속도도 점점 빨라지고 있습니다. 팬들도 이를 두고 여러가지 추측을 하고 있는 과운데, 과연 유저들의 추측은 어느정도 적중할까요? 궁금해지는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