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의 도심 지역 지오고폴은 강남과 '강북'으로 나뉜다. 강남과 기수역을 사이에 두고 북쪽에 위치해 있는 강북은 건물이 많은 지역이라 파밍 기대치가 높은 곳이다.

도시 내 건물들이 대부분 아파트로 이루어져 있어 파밍 시간이 다소 길어질 수 있으나 주택들도 곳곳에 배치되어 있어 파밍 하기에 좋은 지역이다. 또한, 지오고폴에 낙하하는 유저들 대부분이 강남으로 향하기 때문에 보다 안전하게 파밍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

자기장 배치가 잘 따라줘 여유 있게 파밍이 가능하다면 지역 안에서 필요한 모든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을 정도로 넓은 지역이기 때문에 시작 파밍 지점으로 나쁘지 않은 곳이다.


▲ 수많은 아파트 존재하는 지오고폴의 '강북'



■ 에란겔 최대의 주거 지역 강북!

'강북'은 에란겔의 북서쪽에 위치해 있는 도시이다. 인기 도심 지역인 '야스나야 폴랴나'보다 큰 규모를 자랑하며 도심지 중 가장 많은 아파트가 존재하는 곳이다. 하지만 이 점이 단점으로 작용해 파밍이 원활하지 않은 이유로 타 도심지에 비해 비교적 적은 수의 유저들이 찾는 곳이다.

또한, 규모에 비해 차량이 생성되는 포인트가 적은 편이며 외곽 쪽에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자기장이 먼 곳에 배치된다면 곤란한 상황이 벌어지기도 한다. 그 때문에 모든 건물에서 파밍을 시도하는 것보다는 자기장의 위치와 시간을 잘 확인하고 늦지 않게 지역을 벗어나는 것이 중요하다.

◆ 강북의 장·단점과 주요 특징

= 장점
ㄴ 건물이 많아 파밍 기대치가 높음
ㄴ 강북 지역에 낙하하는 인원이 비교적 적어 안전한 파밍 가능

= 단점
ㄴ 건물 대부분이 아파트라 파밍 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
ㄴ 도시 규모에 비해 차량 포인트가 적음

= 주요 특징
ㄴ 인기 지역인 강남을 인근에 두고 있음
ㄴ 도심지 중 가장 많은 수의 아파트가 배치되어 있음


▲ 북서쪽 외곽에 자리잡고 있는 강북



● 파밍 루트

강북에는 상당히 많은 수의 건물이 존재하며 특히 대부분이 아파트로 이루어져 있다. 모든 건물을 돌아다니며 파밍을 할 경우 원하는 아이템을 다수 확보할 수 있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파밍 시간을 최적화할 수 있는 동선을 정해 놓고 움직이는 것이 좋다.

스쿼드의 경우 각 구역을 나눠 파밍을 시도하는 것이 좋고 솔로, 듀오의 경우 먼저 주택이 배치되어 있는 라인을 파밍 한 후 남는 시간이 있을 때 아파트를 파밍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차량이 대부분 도시 기준으로 남동쪽(보라색 구역)에 생성되기 때문에 위쪽 구역부터 파밍 하며 아래로 내려오는 것이 좋다.


▲ 파밍 구역이 다수 존재하지만 시간상 모두 확인할 수는 없다.


▲ 주택이 밀집되어 있는 라인에서 파밍하는 것이 좋다.



● 차량 위치

강북은 도시의 규모에 비해 차량이 생성되는 포인트가 적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생성 포인트가 도시의 남동쪽에 밀집해 있는 편이기 때문에 차량을 찾기 위해 많은 곳을 돌아다닐 필요는 없다는 점.

만약 강북 지역에 생성된 차량이 없다면 강남 지역으로 넘어가 차량을 구해야 하는데 다리를 건너야 하기 때문에 위험 부담이 크다.

▲ 도시 규모에 비해 차량 포인트가 적은편



◎ [A] 도시 북쪽의 도로변




◎ [B] 북동쪽 주택가 팔각정 앞




◎ [C] 도시내 도로변




◎ [D] 도시내 도로변




◎ [E] 도시 동쪽 지역 삼거리




◎ [F] 다리근처 차고집




● 주요 점령 포인트

강북의 경우 도시 내의 건물이 많은 편이라 시야가 제한적이다. 그나마 점령 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을 만한 곳은 아파트의 옥상이다. 옥상에 위치하면 전체적인 도시 내 적의 움직임을 파악할 수 있는데 적을 발견하더라도 즉시 사격하는 것보다는 상대의 위치에 유동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다.

다른 건물 옥상에 적이 존재할 경우 자신의 위치가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한곳에 자리를 고정하고 있는 것은 위험 부담이 커 주의해야 한다.

시가지전이 부담스러울 경우 도시의 남동쪽 주택단지에서 자리를 잡고 있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강북의 경우 외곽지역이기 때문에 자기장이 아래쪽에 배치될 확률이 높은데 다리를 통해 이동할 경우 강남 지역의 유저들에게 공격 당할 확률이 높아 남동쪽의 길을 통해 지역을 빠져나가는 것이 일반적이다. 때문에 이 지역을 미리 장악해놓은 뒤 건물 등을 이용하여 접근하는 적을 잡아낼 수 있다.


◎ 도시내 옥상이 존재하는 아파트

▲ 옥상이 존재하는 아파트가 따로 있다.



▲ 시야 확보를 위해 옥상을 이용할 수 있다.


◎ 남동쪽 건물들 활용

▲ 일반적으로 남동쪽 길을 따라 지역을 이탈한다.


▲ 검문소 역할을 하는 팔각정과


▲ 도로변 건물을 이용해 엄폐가 가능하다.


▲ 2층 차고집의 테라스를 이용하면 더욱 넓은 시야 확보가 가능하다.



● 주의할 점

앞서 말했듯이 강북은 외각에 위치한 지역이기 때문에 자기장이 먼 곳에 배치될 가능성이 높다. 또한, 파밍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아파트들이 주를 이루고 있고 차량이 많은 곳이 아니기 때문에 자기장을 신경 쓰지 않고 파밍을 하다간 경기 지역 밖에서 사망하는 불상사가 일어날 수도 있다.

강북을 시작 지역으로 정했다면 파밍 하는 틈틈이 자기장을 의식하여 어느 시점에 지역을 이탈할 것인지 생각을 해두는 것이 좋다.

▲ 정신없이 아파트를 털다보면 어느새 자기장이 덮쳐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