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8년도 달린다! 오버워치, 매칭 시스템 변경한 경쟁전 8시즌 적용
한국 시각으로 2018년 1월 1일 오전 9시, 오버워치의 경쟁전 8시즌이 시작되었다.
8시즌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같은 팀의 실력 평점 조정이 변경된 것이다. 8시즌부터는 등급별로 같은 팀이 될 수 있는 점수 폭이 변경되어 브론즈부터 다이아몬드까지는 1000점, 마스터부터는 500점, 그랜드마스터부터는 250점의 격차 안에서만 팀으로 만나게 된다.
이번 조정을 통해서 최고 및 최저 실력 평점 플레이어들이 비슷한 실력의 아군 및 적을 맞이하게 되어 지난 시즌까지 점수 기준으로 큰 차이가 나는 팀이 구성되었던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
또, 이번 시즌부터 다이아몬드 이상 등급에서는 개인 활약 조정 시스템이 삭제되었다. 이전까지는 모든 등급에서 각 경기마다 개인 활약도에 따라서 점수의 상승이나 하락의 정도가 조정되었으나, 다이아몬드 이상 등급에서는 이 시스템이 삭제되면서 보다 팀 게임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시즌 또한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배치를 마친 모든 유저에게 경쟁전 8시즌 기념 스프레이와 아이콘을 받게 되며, 상위 500위 안의 유저에게는 더 특별한 플레이어 아이콘과 라이브 스프레이를 받게 된다.
1월 1일 시작한 경쟁전 8시즌의 기간에 대해서는 특별한 언급이 없었으나, 이전 시즌과 마찬가지로 약 2달가량의 기간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정성모 기자 desk@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