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각으로 2018년 1월 1일 오전 9시, 오버워치의 경쟁전 8시즌이 시작되었다.

8시즌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같은 팀의 실력 평점 조정이 변경된 것이다. 8시즌부터는 등급별로 같은 팀이 될 수 있는 점수 폭이 변경되어 브론즈부터 다이아몬드까지는 1000점, 마스터부터는 500점, 그랜드마스터부터는 250점의 격차 안에서만 팀으로 만나게 된다.

이번 조정을 통해서 최고 및 최저 실력 평점 플레이어들이 비슷한 실력의 아군 및 적을 맞이하게 되어 지난 시즌까지 점수 기준으로 큰 차이가 나는 팀이 구성되었던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

또, 이번 시즌부터 다이아몬드 이상 등급에서는 개인 활약 조정 시스템이 삭제되었다. 이전까지는 모든 등급에서 각 경기마다 개인 활약도에 따라서 점수의 상승이나 하락의 정도가 조정되었으나, 다이아몬드 이상 등급에서는 이 시스템이 삭제되면서 보다 팀 게임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시즌 또한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배치를 마친 모든 유저에게 경쟁전 8시즌 기념 스프레이와 아이콘을 받게 되며, 상위 500위 안의 유저에게는 더 특별한 플레이어 아이콘과 라이브 스프레이를 받게 된다.

1월 1일 시작한 경쟁전 8시즌의 기간에 대해서는 특별한 언급이 없었으나, 이전 시즌과 마찬가지로 약 2달가량의 기간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 8시즌 배치를 마친 유저에게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시즌 스프레이와 아이콘이 지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