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오버워치 리그 2020 시즌 28주 북미 2일차 일정이 진행됐다. 앞선 대진에서는 상위권인 파리 이터널-댈러스 퓨얼-LA 글래디에이터즈(LAG)가 모두 승리를 거뒀다. 마지막 4경기는 카운트 다운 컵 결승의 리매치인 필라델피아 퓨전과 샌프란시스코 쇼크의 대결이 나왔다. 수많은 명장면을 만들어낸 두 팀의 대결의 승자는 퓨전이었다. '희수-카르페'의 슈퍼플레이가 이어지면서 한동안 넘지 못했던 쇼크를 상대로 3:0 완승을 거뒀다.

1경기는 파리가 애틀란타와 풀 세트 접전 끝에 승리했다. 1세트는 파리가 '스파클'의 정크렛을 앞세워 순조롭게 승리하며 시작했다. 하지만 애틀란타 역시 독특한 전략으로 바로 한 세트를 따라잡았다. 오랜만에 바스티온-오리사-바티스트의 B.O.B 조합을 꺼내 단숨에 3점까지 내달렸다. 애틀란타는 작년 리그에서 쓰던 B.O.B로 이를 경험하지 못한 파리 선수들에게 승리했다. 기세를 이어 3세트까지 애틀란타가 가져가며 세트 스코어 2:1로 역전 구도까지 만들었다.

하지만 위기에서 파리의 뒷심이 더 강력했다. 66번 국도에서 '엑지-순'의 투 스나이퍼를 활용해 완막을 해냈다. 파리 쟁탈전의 시작과 끝은 '스파클'의 정크렛이 책임졌다. 5세트에서도 죽이는 타이어로 위험할 법한 상황에서 승리를 완성할 수 있었다.

2경기에서 댈러스가 밴쿠버를 상대로 승리했다. 댈러스는 1세트에서 한 라운드를 빼앗기고도 탄탄한 집중력을 발휘했다. '도하'의 솜브라가 등장해 EMP로 상대를 확실히 제압한 뒤, '오니갓'의 리퍼와 솔져 76가 킬을 휩쓸며 승리할 수 있었다.

흐름을 탄 댈러스는 '도하'의 활약과 함께 3:0 승리를 완성할 수 있었다. 2세트에서는 먼저 3점을 달성하며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공격에서 '도하'의 정크렛이 활약을 선보였고, 수비에서는 '도하'의 메이가 빙벽으로 아이헨발데의 다리를 사수했다. 마지막 3세트에선 '도하'의 솜브라를 중심으로 빠르게 공격을 성공했다. 밴쿠버가 '쇼크웨이브' 활약으로 끈질긴 반격을 해봤지만 해킹과 EMP에 힘을 쓰지 못했다. 결국, 댈러스가 3:0 완승을 만들어냈다.


세 번째 경기는 LAG가 보스턴을 상대로 압승을 거뒀다. 시작부터 100:0 승리를 하더니 2세트에서 3점까지 순조롭게 내달렸다. 수비에서 '스페이스'의 시그마의 중심으로 탄탄하게 버텨내더니 '빅구스' 루시우가 3명을 낙사시키는 장면까지 나오고 말았다. 일방적인 흐름 속에 LAG가 2:0으로 앞서갔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3세트는 추가 라운드까지 향했다. 추가 라운드에서 LAG가 둠피스트-윈스턴-디바를 활용한 돌진 조합을 준비했으나 거점을 밟지 못하면서 무승부로 승부는 4세트까지 향하게 됐다. 하지만 큰 결과는 변함 없었다. LAG가 5분을 남기고 마지막 구간으로 진입할 정도로 빠르게 공격을 완성했다. '스페이스' 디바의 자폭에 '버드링' 솜브라의 EMP가 이어지면서 LAG가 순식간에 3점까지 내달렸다. 이후 완막에 성공한 LAG는 3:0으로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마지막 경기는 필라델피아 퓨전과 샌프란시스코 쇼크의 다시보는 결승전 대결이었다. 퓨전은 '희수' 정크렛의 활약과 함께 100:0으로 1R를 압도했다. 2R에서 '희수'의 솜브라의 활약이 이어지면서 확실한 1세트 승리를 완성할 수 있었다. 퓨전의 기세는 2세트까지 이어졌다. '카르페'의 위도우메이커의 킬을 시작으로 탄탄한 수비를 선보였다. 쇼크가 '슈퍼' 라인하르트의 대지분쇄를 앞세워 전진했지만, 마지막 구간까진 도달하지 못했다. 퓨전의 공격은 첫 구간부터 추가 시간까지 가면서 힘들어 보이는 듯 했다. 하지만 '사도'의 윈스턴이 극적으로 거점을 점령하고 상대를 밀어내면서 화물을 밀 수 있었다. 마지막 한타에선 '희수'의 솜브라가 '라스칼' 정크렛의 궁극기를 EMP로 끊으며 극적인 2세트 승리를 장식했다.

'카르페'의 화력은 3세트 선공에서도 빛났다. '카르페'의 위도우메이커가 꾸준히 저격으로 킬을 만들어냈다. 맥크리 대결에서도 '카르페'가 '안스'보다 우위에 서면서 퓨전이 B거점까지 순식간에 돌파했다. 퓨전은 수비 역시 탄탄했다. 좁은 지역으로 돌파하는 쇼크에게 '카르페' 애쉬가 다이너마이트와 밥을 방안으로 집어넣었다. 그 안에서 '사도'의 윈스턴이 날뛰면서 완벽한 수비 흐름을 이어갔다. B거점에서는 '알람' 아나의 힐밴으로 다시 한 번 방안에 있는 쇼크를 한 번에 공략할 수 있었다. 쇼크의 '라스칼' 솜브라마저 무리하다가 끊기는 장면이 나오면서 퓨전이 3:0으로 카운트 다운 컵 결승전의 패배를 완벽히 설욕했다.

오버워치 리그 2020 시즌 28주 북미의 2일차 경기 결과

1경기 파리 이터널 3 vs 2 애틀란타 레인
1세트 파리 이터널 2 vs 0 애틀란타 레인 - 오아시스
2세트 파리 이터널 2 vs 3 애틀란타 레인 - 눔바니
3세트 파리 이터널 2 vs 3 애틀란타 레인 -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4세트 파리 이터널 1 vs 0 애틀란타 레인 - 66번 국도
5세트 파리 이터널 2 vs 1 애틀란타 레인- 부산


2경기 밴쿠버 타이탄즈 0 vs 3 댈러스 퓨얼
1세트 밴쿠버 타이탄즈 1 vs 2 댈러스 퓨얼 - 오아시스
2세트 밴쿠버 타이탄즈 2 vs 3 댈러스 퓨얼 - 아이헨발데
3세트 밴쿠버 타이탄즈 3 vs 4 댈러스 퓨얼 -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3경기 LA 글래디에이터즈 3 vs 0 보스턴 업라이징
1세트 LA 글래디에이터즈 2 vs 0 보스턴 업라이징 - 오아시스
2세트 LA 글래디에이터즈 3 vs 1 보스턴 업라이징- 아이헨발데
3세트 LA 글래디에이터즈 2 vs 2 보스턴 업라이징 - 아누비스 신전
4세트 LA 글래디에이터즈 2 vs 0 보스턴 업라이징 - 감시기지 지브롤터

4경기 샌프란시스코 쇼크 0 vs 3 필라델피아 퓨전
1세트 샌프란시스코 쇼크 0 vs 2 필라델피아 퓨전 - 리장 타워
2세트 샌프란시스코 쇼크 0 vs 2 필라델피아 퓨전 - 왕의 길
3세트 샌프란시스코 쇼크 1 vs 2 필라델피아 퓨전 - 아누비스 신전

이미지 출처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