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의 신작 FPS 발로란트의 한국 지역 경쟁전이 금일(5월 15일) 오전 9시부터 임시 오픈에 들어갔다. 랭크전이라 할 수 있는 경쟁전 모드는 5월 15일(금) 09:00부터 5월 19일(화) 09:00까지 5일간 진행되며, 서버 및 매치 메이킹 안정성 등의 요인에 의해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

경쟁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우선 일반전을 20회 이상 진행해야 한다. 랭크 시스템의 경우 현재 공개된 것은 총 8단계로 아이언부터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불멸, 그리고 최고의 랭크인 발로란트 계급까지 나눠져 있다. 또한, 각 계급 내에서도 티어가 3개로 나뉘게 된다.


▲ 발로란트의 랭킹 등급



그리고 꼭 알아둬야 할 부분으로 처음부터 5인 파티를 구성하여 플레이가 가능하다. 물론 인원 수가 비슷한 팀을 우선시하여 매칭되나, 솔로 랭크를 돌리는 유저라도 5인 파티를 만날 확률은 존재한다는 의미다. 다만 누구나 5인 파티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파티원과 2랭크(6티어) 이상 차이가 나면 파티 구성을 할 수 없다.

KDA(킬/데스/어시스트 비율)에 의해 어느 정도 개인 성적이 랭크전에 반영되나, 판수가 쌓이면 완화되는 구성이며, 결국에는 얼마나 많은 승리를 거두었냐에 따라 랭크가 상승한다.

마지막으로 경쟁전을 플레이하는 도중 게임에서 튕기거나 핑 문제 등이 발생하더라도 현재는 테스트 기간이기 때문에 어떤 보상이 주어지지 않으니 되도록 좋은 환경에서 플레이하는 것이 필요하다.

클로즈 베타 기간에 진행된 경쟁전 모드 기록은 정식 런칭 시점에 초기화된다. 랭크전을 14일 이상 플레이 하지 않으면 휴먼 상태로 전환되어 랭킹이 감춰진다는 것도 참고하자.


▲ 플레이 탭의 가운데의 경쟁전을 눌러 랭크전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