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한국 서버에 크로마 팩이 출시, 판매 시작하였다.

크로마 팩은 챔피언과 스킨의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색상 변경 개념'의 기능을 갖춘 새로운 상품이다. 총 세 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크로마 팩 자체의 가격은 590RP로 책정되었다. 해당 상품은 리그오브레전드 클라이언트 내 상점 중 '세트' 탭에서 구매할 수 있다.

현재 출시된 챔피언 크로마 팩은 '루시안: 프라임', '가렌: 고결', '블리츠크랭크: 강철', '피즈: 화염'이며, 스킨 크로마 팩은 '용의 권 리 신: 결투', '수영장 파티 레오나: 여명', '응징자 잭스: 사막'으로 총 일곱 가지다.

크로마 팩 구매 시 해당 챔피언이나 스킨을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해당 챔피언 및 스킨 가격이 포함된 판매가가 표시된다. 추가로 진행된 FAQ에 따르면 크로마 팩이 적용된 일러스트는 출시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또한, 크로마 팩은 챔피언 및 스킨의 색상만 변경할 뿐 추가로 파티클을 변경하는 것은 아니며, 이는 추후에 변경 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 크로마 팩 이미지 모음

※ 이미지 출처: Surrenderat20

▲루시안: 프라임


▲ 피즈: 화염


▲ 블리츠크랭크: 강철


▲ 가렌: 고결


▲ 용의 권 리 신: 결투


▲ 수영장 파티 레오나: 여명


▲ 응징자 잭스: 사막



■ 크로마 팩 FAQ

크로마 팩 FAQ


Q:루시안 프라임 크로마 팩에서 “프라임”은 어떤 의미인가요?
크로마 팩은 챔피언이나 스킨을 새로운 계열의 색상으로 바꿔주는 신규 아이템입니다. 하나의 테마 안에서 세 가지 색상을 즐길 수 있죠. 루시안 프라임 크로마 팩 같은 경우에는 “프라임” 테마로 세 가지 색상이 제공됩니다. 첫 번째로 출시되는 크로마 팩과 색상은 아래를 참조해 주세요.

● 용의 권 리 신: 결투(블랙, 블루, 옐로우)
● 응징자 잭스: 사막 (크림, 와인, 호박)
● 수영장 파티 레오나: 여명 (핑크, 하늘, 레몬)
● 블리츠크랭크: 강철 (코발트, 산화, 건메탈)
● 가렌: 고결 (자주, 보라, 아이보리)
● 피즈: 화염 (블랙, 레드, 오렌지)
● 루시안: 프라임 (블루, 레드, 옐로우)

Q:현재 구매 가능한 크로마 팩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상점의 세트 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왜 크로마 팩이 적용된 일러스트는 없나요?
현재로서는 크로마 팩이 적용된 일러스트를 선보일 계획이 없습니다. 일러스트는 기본적으로 챔피언이나 스킨의 정체성을 표현하는 수단입니다. 하지만 크로마 팩은 좋아하는 챔피언이나 스킨에 자신만의 스타일을 입혀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아이템이라 그 정체성은 그대로 유지되며, 따라서 따로 일러스트가 필요하지는 않을 것으로 판단하였습니다.


Q:선물하기 기능이 크로마 팩에도 적용되나요? 그리고 수수께끼 상자에도 들어 있을까요?
당장은 아닙니다. 하지만 향후 적용될 수도 있습니다.


Q:크로마 팩은 590RP로 알고 있었는데 상점에서 응징자 잭스: 사막 크로마 팩을 구매하려고 했더니
가격이 1565RP로 나옵니다.

한 줄 요약: 해당 챔피언이나 스킨을 보유하지 않았을 경우 챔피언 혹은 스킨까지 포함된 가격이 표시됩니다.

이번에 함께 출시되는 크로마 팩은 모두 590RP로 가격이 동일합니다. 하지만 해당 챔피언이나 스킨을 보유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그 가격까지 포함해서 표시됩니다. 크로마 팩은 해당 하는 챔피언이나 스킨을 보유해야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Q:크로마 팩만 구입이 가능한가요?
크로마 팩은 챔피언, 스킨을 보유하지 않은 경우라면 세트 상품과 동일하게
챔피언, 스킨도 함께 구입됩니다. 따라서 해당 상품 구입 시 구성품의 청약철회가
불가하니 신중한 결정 부탁드립니다.


Q:챔피언 선택 화면에서 크로마 팩을 구입할 수 있나요?
안타깝게도 불가능합니다. 스킨과는 달리 크로마 팩은 상점에서 구매하셔야 합니다. 세트로 판매되는 상품이기 때문에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는 구입하실 수 없습니다.


Q:첫 번째 크로마 팩 챔피언과 스킨은 어떤 기준으로 선택된 건가요?
색상 변경 시의 조화, 품질관리 측면, 챔피언과 스킨의 인기도 등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해 선택했습니다. 게다가 많은 분들이 “파랑 루시안”을 원하셨죠.


Q:다음에는 어떤 챔피언의 크로마 팩이 출시될까요?
어느 챔피언, 스킨이건 크로마 팩으로 출시될 수 있습니다. 인기, 흥미도, 적합성 등을 고려해서 다음 챔피언이나 스킨을 선정하겠지만 절대적인 기준은 아닙니다.


Q:새로운 스킨 대용으로 크로마 팩을 출시하는 건가요?
아닙니다. 크로마 팩은 스킨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FAQ에서 새로운 스킨에 대해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앞으로 계속해서, 그리고 지금까지보다 더 많이 출시될 것이라는 점만은 확실합니다.


Q:크로마 팩과 스킨은 어떻게 다른가요?
스킨은 전혀 다른 설정으로 챔피언의 외형을 변경시켜 주는 아이템입니다. (슈퍼 갤럭시 럼블은 일반 럼블과 전혀 다르죠.) 크로마 팩도 좋아하는 챔피언을 개인의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점에서는 스킨과 비슷합니다. 스킨은 아예 다른 설정을 차용하고, 크로마는 다양한 면모를 보여주죠. 크로마 팩을 이용하면 자신만의 스타일을 표현하거나 팀의 색상을 하나로 통일해서 플레이할 수도 있습니다. 항상 플레이하는 챔피언이나 좋아하는 스킨에 새로운 느낌을 주고 싶을 때도 적합하죠.


Q:파티클 효과에도 색상 변경이 적용되나요?
기본적으로는 아닙니다. 하지만 어울린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Q:왜 게임 내 보상으로 크로마 팩을 받거나 IP로 구매할 수 없는 거죠?
앞으로 바뀔 여지는 있지만 게임 플레이와 무관한 외형 변경 아이템은 모두 RP로 판매하는 전통에 따라 일단은 RP로만 크로마팩 구입이 가능합니다.

외형 변경 아이템을 판매하여 얻은 수익은 리그 오브 레전드를 운영하고 더 발전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하지만 라이엇 게임즈 임직원의 90%는 무료 제공되는 컨텐츠 (특별한 게임 모드, 챔피언, 음악 컨텐츠, e스포츠 등) 개발에 투입되고 있죠. 비록 대다수의 플레이어 분들께서 아무것도 구매하지 않으신다 해도 크로마 팩과 같은 외형 변경 아이템의 판매 수익이 있어 계속해서 무료 컨텐츠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크로마 팩이 마음에 드시는 플레이어 분들께서는 구입하여 사용하시면 되고, 그렇지 않은 분들도 전장에서 더 다양한 색으로 무장한 챔피언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Q:크로마는 왜 팩으로 판매되나요?
오래 전부터 많은 플레이어 분들께서 커뮤니티를 통해 챔피언 색상 변경에 대한 의견을 주고 계셨습니다. 저희도 어떤 방식으로 구현하고 서비스할지에 대해 깊이 고민했죠. 그 결과 여러분께서 챔피언이나 스킨을 개성 있게 표현하시려면 색상 선택의 폭이 다양해야 한다고 생각하여 테마 별 크로마 팩을 세트 아이템으로 구성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새로운 컨텐츠를 개발할 때 평소에 많은 상품을 구매하시는 플레이어부터 전혀 구매하지 않는 플레이어까지 수많은 분들의 의견을 듣습니다. 적절한 가격을 책정하기 위해서죠. 이번이 첫 출시이니만큼 여러분의 반응에 따라 앞으로 여러 가지 정책 변경을 고려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