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에 홍문 사성 보석을 활용해 제작할 수 있는 태극 사성 보석이 새로 출시됐다. 새로운 태극보석은 홍문 사성 보석 2개를 변환하여 획득할 수 있으며, 기존 보석이 지닌 능력치들이 60%만큼 합산되어 적용되는 것이 특징이다.

신규 태극 보석은 과거에 제작할 수 있었던 구 태극보석과는 제작방법과 능력치가 완전히 다르다. 만약 자수정과 황옥을 합쳐 황자석을 만드는 경우, 기본 능력치는 60%만 계승되므로 자수정의 치명타 시 흡혈 340 효과는 204로, 황옥의 기절/다운/그로기 적 대상 1050 흡혈은 630으로 낮추어 적용된다.

또한 이번 태극 보석의 경우 보석의 종류에 따라 '공격'형 보석과 '방어'형 보석이 구분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공격형 보석은 자수정과 홍옥, 황옥이 해당하며 방어형 보석은 비취와 청옥, 녹주석이 해당한다. 이 보석들의 차이는 태극 보석을 완성했을 때 드러나게 되는데, 태극 보석 변환 시 공격형 보석을 사용하면 개당 8의 공격력이 상승하고 방어형 보석을 사용하면 개당 5,500의 생명력이 상승한다.

간단하게 예를 들어서 확인해보자. 홍문 사성 홍옥과 홍문 사성 자수정을 이용해 태극 사성 홍자석을 만든 경우, 기본 공격력 40에 두 보석 모두 공격형 보석이므로 공격력이 8씩 두 번 상승하여 홍자석의 공격력은 56이 되며 생명력은 상승하지 않는다.

반면에 사성 청옥과 사성 녹주석을 사용한 경우 태극 사성 청녹석이 완성되며, 공격력은 기본 공격력인 40으로 동일하지만 추가 생명력 11,000이 붙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공격형과 방어형을 하나씩 섞어서 만든 홍녹석의 경우에는 48의 공격력과 5,500의 생명력을 지니게 된다.

▲ 재료로 사용된 보석의 종류에 따라 추가 공격력 또는 생명력을 확보할 수 있다


태극 보석의 특징을 확인했다면 이제 어떤 보석을 만들지 결정하고 재료를 모아야 한다. 먼저 '홍문 사성 보석'을 각기 다른 종류로 하나씩 준비하자. 조합에 사용할 수 있는 홍문 사성 보석은 '홍옥', '황옥', '자수정', '비취', '청옥', '녹주석'까지 여섯 종류며, 두 개를 합쳐 능력치가 계승된 보석 하나를 만들게 되므로 총 15종류의 태극 보석이 존재한다.

보석이 준비되었다면 이제 부재료인 태극 보석 결정과 고급 진화석을 10개씩 준비해야 한다. 이때 새로 추가된 재료 아이템인 태극 보석 결정은 진화석 1개와 홍문 보석 결정 20개를 변환해서 획득할 수 있으며 매 변환 시도 시 마다 20금이 소모된다.

다만 태극 보석 결정은 변환에 실패 확률이 존재해, 제작에 실패하면 진화석 1개를 제외한 보석 결정과 금이 모두 사라진다. 또한 현재 태극 보석 결정의 변환 성공률은 15%가 채 되지 않는것으로 알려져있는데, 5월 30일 현재 시세를 기준으로 약 4회 이상 실패 시 손해를 보게 되므로 제작을 고려중이라면 태극 보석 결정을 직접 구매하는 방향을 고려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추가로, 태극 보석을 제작하기 전 어떤 조합을 완성할지를 미리 고려해보는 것이 좋다. 특히 본래 같은 종류의 보석은 여러개를 착용할 수 없는 것과 달리 태극 보석은 조합이 다르면 서로 다른 보석으로 인식한다. 만약 홍자석과 홍황석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 홍자석이 지닌 3회 치명타 효과와 홍황석이 지닌 3회 치명타 효과 발동 확률이 따로 돌아가므로 치명타가 들어갈 확률을 좀 더 끌어올릴 수 있는 셈이다.

이외 금강석을 제외한 홍문 삼성/사성 보석에 추가 능력치가 부여됐다. 남옥은 치명피해, 홍옥은 관통, 자수정은 명중, 황옥은 치명 옵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녹주석은 방어력, 청옥은 치명방어, 비취는 생명력 효과를 제공한다. 특히 높은 단계의 황옥을 보유하고 있으나 석류석으로 대체해서 사용하고 있던 유저라면 다시 황옥을 꺼내들만한 메리트가 생겼다고 할 수 있다.

▲ 변환 가능한 태극 보석은 총 15종이며 변환 성공률은 100%다

▲ 태극 보석 결정은 변환에 실패할 수 있으며 홍문 보석결정은 성공여부와 무관하게 소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