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는 판단에 시간이 필요해? '레니아워' 이정환이 Wang jiahui를 풀세트 접전 끝에 물리치며 8강 진출에 성공했다.

9월 1일, 용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 하스스톤 한중마스터즈 시즌2 16강 E조 경기에서는 양 선수 모두 스피디한 경기를 진행했다. 찰나의 집중력 승부로 펼쳐진 이번 대결에서 이정환의 운영은 손색이 없었다. 결국 풀세트 접전으로 펼쳐지는 대결에서 최후의 승자는 이정환이 됐다.

■ 1세트 - Wang jiahui(성기사) 패 : 승 'RenieHouR' 이정환(전사)

이정환은 방밀 전사, Wang jiahui는 힐기사덱으로 일전에 나섰다. 두 선수는 4~5턴까지 빠르게 진행하면서 속전을 펼쳤고, 무기와 유령 기사를 앞세워 이정환이 필드를 장악하기 시작했다. Wang jiahui가 본격적으로 하수인을 쏟아내며 저항을 시작하자 9턴에 알렉스트라자를 꺼내든 이정환이 성기사의 체력을 12까지 낮추면서 주도권을 잡았다.

체력이 크게 줄어든 Wang jiahui는 왕의 수호자를 내보내며 급히 체력을 채워야 했고, 이에 이정환은 불의군주 라그나로스를 뽑아들면서 승부수를 던졌다. Wang jiahui가 티리온 폴드링으로 시간을 벌고자 했으나 이정환이 곧바로 잡아내고 파멸의 인도자까지 해리슨 존스를 활용해 박물관으로 보내버리면서 승기를 잡았다. 이윽고 피의 울음소리로 성기사를 마무리 지은 이정환이 기분좋은 첫 승을 거뒀다.


■ 2세트 - Wang jiahui(마법사) 승 : 패 'RenieHouR' 이정환(전사)

이정환의 방밀 전사에 대응하기 위해 Wang jiahui가 뽑아든 덱은 비밀 마법사였다. 이번에는 거울상으로 고통의 수행사제를 복재해낸 Wang jiahui가 드로우를 세 장까지 뽑아들고 필드까지 정리하면서 초반 강력한 우위를 점했다. 이어서 실바나스 윈드러너에 썩은 위액 누더기골렘까지 필드에 올린 Wang jiahui가 필드 주도권을 단단히 잡았다.

결국 Wang jiahui의 실바나스 윈드러너가 유령 기사를 잡고 죽음의 메아리로 이정환의 해리슨 존스를 가져가면서 결정적인 위기를 맞이했다. 이정환이 난투가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지만 나오지 않았고, 결국 Wang jiahui가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를 필드에 내보내면서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이어서 라그라노스의 불꽃 제구가 이정환의 전사를 타격하면서 승부는 종료, 스코어는 1:1 동점이 됐다.


■ 3세트 - Wang jiahui(마법사) 패 : 승 'RenieHouR' 이정환(사냥꾼)

이정환은 야수 사냥꾼으로 반격을 노렸다. 이정환은 굶주린 대머리수리와 야생의 벗은 집었지만 1~2코스트 야수 하수인은 잡히지 않으면서 절반의 성공을 거둔 멀리건을 이뤘다. 그러나 야생의 벗으로 미샤가 소환되면서 필드 주도권은 이정환에게 넘어왔다. Wang jiahui는 미샤를 처리하기 위해 하수인을 소모하기 시작했으나, 사냥개조련사를 연거푸 내보내면서 마법사의 체력이 빠르게 줄어들었다.

Wang jiahui는 양상을 반전시키기 위해 썩은위액 누더기골렘으로 시간을 벌어보고자 했으나, 살상명령을 사용해 누더기골렘을 잡아내고 3/3 도발 돌엄니멧돼지가 수액괴물을 처리하자 마법사의 체력은 12이하로 줄어들었다. 이에 Wang jiahui는 경기를 포기, '레니아워' 이정환이 승리까지 단 1세트만 남겨놓게 됐다.


■ 4세트 - Wang jiahui(도적) 승 : 패 'RenieHouR' 이정환(사냥꾼)

위기에 몰린 Wang jiahui는 T6 도적덱을 꺼내들며 마지막 반전을 노렸다. 첫 그물거미가 화난닭을 가져오면서 이정환에게 운이 따르지 않은 반면, Wang jiahui는 2기의 오염된 노움과 전리품 수집가를 빠르게 뽑아들면서 필드 주도권을 잡았다.

계속해서 데미지가 누적된 이정환은 체력이 불과 6턴만에 체력이 13까지 줄어들었고, 대머리수리를 도발유닛으로 꺼내야하는 극단적인 불리한 상황에 이르렀다. 결국 이정환의 체력을 8까지 줄인 Wang jiahui는 리로이 젠킨스를 필드에 풀어놓으며 경기를 마무리, 승부를 다시 원점으로 만들었다.


■ 5세트 - Wang jiahui(도적) 패 : 승 'RenieHouR' 이정환(흑마법사)

이정환의 마지막 승부수는 레이나드 흑마덱에 미드레인지를 강화한 변형 위니 흑마덱으로 승부수를 던졌다. 초반 공허 방랑자와 유령 들린 거미, 죽음의 군주를 연거푸 꺼내는데 성공한 이정환이 필드를 단단히 걸어잠그면서 T6에 대한 완벽한 해법을 제시했다. Wang jiahui는 로데브와 독칼이 발린 단검으로 죽음의 군주를 제거해보지만, 피니셔인 리로이 젠킨스가 불려나오는 불운을 겪었다.

쉽게 리로이를 뽑아내는 행운을 잡은 이정환은 밀하우스 마나스톰을 필드에 불러내고 아르거스의 수호자로 도발 하수인을 추가하면서 승기를 잡았다. 불과 7턴만에 체력을 6까지 줄인 이정환은 Wang jiahui에게 손쉽게 항복을 받아내면서 한국 대표 중 가장 먼저 8강 진출에 성공했다.


하스스톤 한중마스터즈 시즌2 16강 E조

Wang jiahui 2 : 3 'RenieHouR' 이정환

1세트 Wang jiahui(성기사) 패 : 승 'RenieHouR' 이정환(전사)
2세트 Wang jiahui(마법사) 승 : 패 'RenieHouR' 이정환(전사)
3세트 Wang jiahui(마법사) 패 : 승 'RenieHouR' 이정환(사냥꾼)
4세트 Wang jiahui(도적) 승 : 패 'RenieHouR' 이정환(사냥꾼)
5세트 Wang jiahui(도적) 패 : 승 'RenieHouR' 이정환(흑마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