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0일과 21일, 인벤 방송국에서는 한국 최고의 하스스톤 클랜을 가리는 하스스톤 클랜 챔피언십(이하 HCC) 시즌3의 본선 진출권을 따내기 위한 14팀의 오프라인 예선전이 펼쳐졌다.

이번 HCC 시즌3 예선에는 14팀, 총 80여 명이 넘는 인원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더블 엘리미네이션으로 펼쳐지는 4일 간의 예선 일정 중 절반에 해당하는 일정이 끝난 가운데, 본선 진출을 눈앞에 두게 된 4개의 팀과 최종 탈락을 확정 지은 3개의 팀이 결정되었다.

먼저 1-2일 차 예선에서 모두 승리하며 본선 진출까지 1승을 남겨놓은 4개의 팀은 FeelFree 선수와 arcanine 선수가 맹활약을 펼친 '선비' 팀, 따효니 선수와 코둘기 선수가 각각 올킬을 거두며 무실 세트로 본선 진출전까지 올라간 'NNA' 팀, posyco-용카츄 등 기존부터 명성이 있는 강자들이 뭉친 'Team Passionate', 유명 웹툰 작가 '이말년'이 선수로 참여한 '샤이니' 팀 등이었다.


▲ 이말년 작가와 박태민 해설 등 예선 참가팀의 모든 선수들이 현장에 찾아왔다.


반면, 2일간의 예선에서 총 2패를 거둔 '정의구현'과 '아트드로우', 'TDG' 등 3개 팀은 최종 탈락이 확정되었다. 이중 지난 HCC 시즌 1과 2에 모두 참가하며 인상적인 활약을 펼쳐왔던 정의구현 팀은 신생팀인 'RS메타'와 '하스빼고다잘함' 팀에게 연이어 무너지며 시즌3 예선에서 첫 이변의 희생양이 되었다.

2일간 2승을 거둔 '선비'와 'NNA', 'Team Passionate'와 '샤이니'는 예선 3일 차인 12월 23일(화)에 본선 진출전을 펼치게 되며, 이중 '선비' 팀과 'NNA' 팀의 경기는 23일 저녁 8시부터 인벤 방송국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한편 승자조에서 아쉽게 패한 'RS메타'와 'Ambition', 'Lucky Days' 등 3팀은 같은 날 풀리그 형태로 승자 부활전을 치르게 되며, 상위 2개 팀만이 최종 진출전에 오르게 된다. 더불어서 패자조에서 살아남은 '하스빼고다잘함' 팀과 '나이트메어' 팀, '양반' 팀과 '방패병' 팀은 3일 차 예선에서 다시 한 번 최종 탈락을 면하기 위한 싸움을 펼치게 될 예정이다.

예선 3일 차인 12월 23일(화)에 펼쳐질 자세한 경기 일정은 아래와 같다.


※ 12월 23일(화) HCC 시즌3 예선 3일차 대진표

[본선 진출전]
▶ 1경기- 선비 vs NNA (저녁 8시 인벤 방송국 생중계 예정)
▶ 2경기- Team Passionate vs 샤이니

[승자 부활전]
▶ RS메타 vs Ambition vs Lucky Days (풀리그, 하위 1개팀 탈락)

[패자 부활전]
▶ 1경기- 하스빼고다잘함 vs 나이트메어
▶ 2경기- 양반 vs 방패병


※ 12월 24일(수) HCC 시즌3 예선 4일차 대진 일정

[최종 부활전]
▶ 1경기- 승자 부활전 승자1 vs 패자 부활전 1경기 승자
▶ 2경기- 승자 부활전 승자2 vs 패자 부활전 2경기 승자

[최종 진출전]
▶ 1경기- 본선 진출전 1경기 패자 vs 최종 부활전 1경기 승자
▶ 2경기- 본선 진출전 2경기 패자 vs 최종 부활전 2경기 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