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각으로 2월 7일, 하스스톤의 10.2 패치가 진행됐다. 지난 12월, 코볼트와 지하 미궁이 출시된 지 두 달 만에 진행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하이랜더 사제의 핵심 카드인 '속박된 라자'를 비롯하여 다수의 어그로 덱과 템포 덱에서 채용하고 있는 '징그러운 지하 벌레'가 하향됐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의 사제 직업 전설인 '속박된 라자' 전투의 함성 효과가 내 덱에 똑같은 카드가 하나도 없다면, 이번 게임에서 내 영웅 능력의 비용이 0으로 되는 것에서 1로 변경됐고, 같은 확장팩의 공용 전설 카드인 '해적 패치스'는 돌진 능력이 삭제됐다. 다음으로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의 '해골마'는 소환 비용이 7에서 8로 증가했고, 이번 확장팩에서 추가된 '징그러운 지하 벌레'는 공격력이 5에서 2로 대폭 감소했다.




이번 밸런스 업데이트로 이전부터 강세를 이어온 하이랜더 사제 덱에 상당한 타격이 예상되며, 이후 야생에서도 과거와 같은 모습을 보이긴 힘들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해적 패치스와 징그러운 지하 벌레의 하향으로 어그로 덱에도 일정 부분 제동이 걸렸다. 관련하여 오늘부터 2주간 밸런스 업데이트가 진행된 카드를 마력 추출할 때, 제작 비용과 동일한 양의 신비한 가루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3월 1일부터 시작될 등급전이 개편되며, 2월 19일부터 야생 축제가 시작된다. 축제 기간에는 투기장에 야생 카드들이 돌아오며, 야생 덱으로 짜여진 선술집 난투 '야생을 누비며'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매머드의 해에 출시된 확장팩 카드 팩을 10개씩, 총 30팩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매머드의 해 묶음 상품'이 출시되었으며, 2월과 3월 등급전 카드 뒷면 공개를 비롯하여 게임 내 자잘한 오류 수정 및 모험 모드의 난이도 조정, 모바일 환경의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패치 노트 전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2018년 2월 시즌 뒷면 보상 '반짝반짝'


▲ 2018년 3월 시즌 뒷면 보상 '매머드의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