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마지막을 장식할 세계적인 리그오브레전드 대축제 IPL5가 이틀차를 맞이했다.

이틀차에선 전 날 조별리그에서 패배한 패자조 경기가 우선적으로 치뤄졌다. Team Dynamic과 패자조 첫 경기를 치룬 Team Curse는 엘리스에게 블루버프를 몰아주는 운영을 통해 적 잭스의 성장을 방해하는데 성공. 무난하게 첫 승리를 얻어낸다.





패자조 C조 1라운드 1경기 : Team Curse VS Team Dynamic - Team Curse 승리






출시된지 오래 되지 않아 아직은 많은 이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챔피언 엘리스를 탑라이너로 기용한 Team Curse. 이에 비해 Team Dynamic은 상대적으로 익숙한 조합을 선택해 1경기에 임했다.

Team Dynamic은 경기 초반, 블루팀 삼거리를 통해 레드버프로 인베이드를 시도했다. 안정적인 경기 시작을 선택했던 Team Curse는 이 인베이드에 걸려들었고 올라프에게 선취점을 내어주며 다소 불안하게 시작하게 되었다.

선취점을 내어 주었지만 글로벌 골드 자체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상황. Team Dynamic의 잭스는 올라프와 함께 Team Curse의 엘리스를 노려 두 번째 킬을 내는데 성공하지만 이 과정에서 잭스도 사망하여 일방적인 이득을 보지는 못하게 된다.

Team Curse는 시간이 지나자 점점 라인전에서 이득을 보기 시작한다. 10분을 기점으로 뒤쳐졌던 글로벌 골드를 따라 잡은 것. 탑과 미드 라인에서 상대방을 압도하는데 성공한 Team Curse는 첫 드래곤 싸움에서 카타리나가 세 명의 적을 처치하며 완벽한 승리를 거둔다.

경기는 급속도로 Team Curse에게 유리하게 진행된다. Team Dynamic에게 탑라인을 내어주고 봇과 미드라인 1차 타워를 파괴하는데 성공한 Team Curse는 추가로 드래곤을 사냥하여 글로벌 골드를 4천까지 벌린다.

각 라인의 1차 타워가 파괴되어 사실상 라인전이 종료된 상황. Team Curse의 코그모는 무한의 대검을 구매하며 팀 파이트를 준비한다. 하지만 Team Dynamic의 이즈리얼은 아직 삼위일체가 나오지 못했기에 전면전을 피해 낚시를 위한 부쉬 잠복을 시도한다. 이 순간을 포착한 Team Curse, 맵에 적군이 보이지 않는 것을 확인하고 빠르게 바론을 가져가 Team Dynamic의 허를 찌르는데 성공한다.

바론 버프를 받은 적을 상대하기 싫은 Team Dynamic은 방어적인 움직임을 보이지만 Team Curse는 꾸준히 얻어온 이득과 바론 버프를 바탕으로 Team Dynamic의 봇라인 억제기까지 파괴하고 아무런 피해도 입지 않은채 퇴각한다.

이후 Team Cursee는 Team Dynamic의 탑라인으로 돌진하여 억제기를 파괴. 여기서 일어난 팀파이트에서 크게 승리한 Team Curse는 곧바로 넥서스를 파괴하여 패자조 첫 경기 승리를 거머쥔다.







▶ 리그오브레전드 인벤 바로 가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