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LA 블리자드 아레나에서 오버워치 리그 시즌2 스테이지1 넷째 주 4일 차 4경기 밴쿠버 타이탄즈와 청두 헌터즈의 대결이 진행됐다. 밴쿠버 타이탄즈가 청두 헌터즈의 다양한 조합에 흔들리며 풀세트 승부가 나온 가운데, 밴쿠버 타이탄즈가 승자결정전을 가져가며 6연승을 이어갔다.

1세트 일리오스, 청두 헌터즈는 어김없이 '에이멍'의 레킹볼을 앞세운 조합을 들고 나왔다. 3탱-3힐의 밴쿠버 타이탄즈는 역시나 꿈쩍도 하지 않았다. EMP-포화를 노리는 청두 헌터즈를 상대로 거점 위주의 전투를 펼치며 1라운드를 따낸 후, 2라운드에선 아나를 꺼내 더욱 큰 차이로 가볍게 승리했다.

할리우드에서 2세트가 진행됐다. 선수비였던 청두 헌터즈는 애쉬-정크랫이라는 신선한 조합으로 밴쿠버 타이탄즈의 속도를 늦췄다. 화물이 출발하자 청두 헌터즈는 위도우메이커-한조를 꺼냈고, 밴쿠버 타이탄즈의 공격을 1점으로 틀어막았다. 이어진 청두 헌터즈의 공격도 더없이 날카로웠다. '베이컨잭'의 트레이서가 거침없이 날뛰며 팀을 이끌었다. 결국, 3분의 공격 시간을 남긴 채 청두 헌터즈가 2세트를 완승으로 마무리했다.

두 팀의 기묘한 대결은 3세트 아누비스 신전에서도 이어졌다. 선공이었던 청두 헌터즈는 '에이멍'의 레킹볼로 A거점을 순식간에 뚫어낸 후 정석 3탱-3힐을 꺼내 B거점 점령을 시도했다. 밴쿠버 타이탄즈의 호수비에도 불구하고 청두 헌터즈는 필사의 공격을 통해 B거점 점령도를 95%까지 끌어올렸다.


이후 공격에 나선 밴쿠버 타이탄즈는 '학살'에게 겐지를 쥐여줬다. A거점은 큰 문제 없이 뚫어냈으나 B거점이 문제였다. '학살'의 겐지는 '진무'의 브리기테에게 꺾였고, 라인하르트를 든 '에이멍'도 괴력을 뽐냈다. 설상가상으로 '범퍼'의 교체 실수까지 나오며 밴쿠버 타이탄즈가 크게 흔들렸다. 승패를 가릴 마지막 교전에서는 청두 헌터즈가 완벽한 궁극기 연계를 선보이며 극적 승리를 거뒀다.

밴쿠버 타이탄즈도 쉽게 경기를 내주진 않았다. 4세트 66번 국도에서 청두 헌터즈의 흐름을 끊는 데 성공했다. 청두 헌터즈의 공격을 2점으로 막은 밴쿠버 타이탄즈가 금세 2점을 획득하고 최종 목적지 앞에 섰다. 와중에 '트와일라잇'의 젠야타가 전방에서 잘리고 '슬라임' 루시우의 소리 방벽이 허무하게 빠지는 실수가 나왔으나, 전열을 가다듬은 밴쿠버 타이탄즈가 최후의 교전에서 가까스로 승리하며 승부를 승자결정전으로 미뤘다.

네팔에서 대망의 승자결정전이 시작됐다. 1라운드, '에이멍'의 레킹볼이 앞장서 청두 헌터즈의 점령도를 먼저 96%까지 끌어올렸다. 그러나 '엘사'의 디바가 낙사 중에 자폭을 낭비하며 빈틈이 생겼고, 이를 정확하게 포착한 밴쿠버 타이탄즈가 역전승을 거뒀다. 2라운드는 3탱-3힐 미러전이었다. 청두 헌터즈가 최후의 순간까지 분전하며 난전이 펼쳐졌으나, 밴쿠버 타이탄즈가 한 수 위의 집중력을 선보이며 경기를 승리로 마무리했다.


오버워치 리그 시즌2 스테이지1 넷째 주 4일 차 4경기 결과

밴쿠버 타이탄즈 3 vs 2 청두 헌터즈
1세트 밴쿠버 타이탄즈 승 vs 패 청두 헌터즈 - 일리오스
2세트 밴쿠버 타이탄즈 패 vs 승 청두 헌터즈 - 할리우드
3세트 밴쿠버 타이탄즈 패 vs 승 청두 헌터즈 - 아누비스 신전
4세트 밴쿠버 타이탄즈 승 vs 패 청두 헌터즈 - 66번 국도
승자결정전 밴쿠버 타이탄즈 승 vs 패 청두 헌터즈 - 네팔

이미지 출처 : 트위치 공식 중계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