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출시 후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포켓몬GO'의 둥지 정보가 2월 9일 오전 9시 갱신되었다. 포켓몬GO에서 '둥지'란 일정 시간 동안 특정 포켓몬이 대량 출몰하는 지역으로, 주로 공원이나 하천변 등 일정 범위에 지정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지난 주 서울 보라매공원이 피카츄 둥지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많은 유저들이 보라매공원을 찾기도 했다.

둥지 갱신 주기는 약 14일이며 등장하는 포켓몬이 바뀌는 것 뿐 아니라 기존 둥지가 사라지고 새로운 둥지가 등장하는 경우도 있다. 포켓몬의 강화와 진화에는 동일 포켓몬을 잡아야만 얻을 수 있는 '사탕'이 필요하기 때문에, 원하는 포켓몬이 대량으로 등장하는 둥지를 찾는 유저들도 적지 않다.

이번 둥지 갱신으로 한동안 열풍을 일으켰던 보라매 공원의 '피카츄' 둥지는 서울 낙산공원에, 최근 망나뇽의 대항마로 떠오르는 '쥬쥬' 둥지는 서울 어린이대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귀여운 외모로 인기를 끄는 '꼬부기'는 매봉산공원, '식스테일'은 효창공원에서 대량 출몰한다.

포켓몬GO는 글로벌 출시 7개월만에 매출 1조원을 달성하며 큰 인기를 끌고있는 AR(증강현실) 게임이다. 국내에서도 지난 7월 '속초 대란'을 일으킬 정도로 화제를 불러모은 바 있다. 지난 달 말 한국 정식 출시 이후 매출 순위 상위권 진입은 물론 DAU(일평균이용자수) 500만을 훌쩍 넘기며 순항 중이다.

금일 갱신된 신규 둥지 정보는 포켓몬GO 인벤의 포켓몬GO 인벤 둥지 정보 모아보기 게시물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게시물은 추가되는 정보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갱신 중이다.

☞ 포켓스톱/둥지 정보 게시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