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4일, 라그나로크 제로에 '게펜 야간 투기장'이 업데이트되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야간 투기장'은 베이스 레벨 90 이상인 캐릭터로 참여할 수 있으며, 3일의 입장 쿨타임을 가지고 있다.

먼저, '야간 투기장'은 게펜 주점에 위치한 '험상궂은 남자'를 통해 퀘스트를 수령한 후, '차원 이동기'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기본적인 구성은 게펜 마법대회와 유사하지만, 조금 더 다이나믹하게 변경되었다.

'야간 투기장'에선 라운드별 출연자가 무작위로 정해진다. 9라운드에서 '무지무지 센 아르히'가 등장하거나, 1라운드에 한 번에 처치할 수 있는 '페몽'이 등장하기도 한다는 소리다.

다음으로 넉백 스킬 등에 적중당해 경기장 외곽으로 나갈 경우, 바닥에 매설된 폭약으로 강력한 피해를 입거나, 운이 없으면 전투 불능에 빠질 수도 있게 되었다. 이 폭약은 라운드가 진행될수록 점점 매설량이 증가하고 위력도 강해진다. 그 때문에 후반에는 대전 상대보다 바닥을 더 조심해야 하는 상황이 연출될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야간 투기장'에선 라운드 승리 이후 다음 경기를 포기할 때만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그 때문에 패배 시 보상을 획득할 수 없는 만큼, 진행하지 못할 라운드를 포기하는 것이 중요하다. '야간 투기장' 보상은 '게펜 투기장 인증서'와 '게펜 투기장 부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높은 라운드를 달성할 시 더 많은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보상으로 획득한 재화는 '모래시계'류 아이템에 인챈트 재료로 이용된다. 각각의 아이템은 3개의 고유 능력 중 하나를 인챈트할 수 있으며, 해당 인챈트는 6레벨까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인챈트의 레벨이 높아질수록 필요한 '게펜 투기장 부적'과 '게펜 투기장 인증서'가 증가하고, 성공 확률이 감소한다. 또한, 4레벨 이상 인챈트 시도에 실패한 경우엔 레벨이 감소하기도 한다. 인챈트 종류 및 성공 확률 등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경기장 외곽에선 큰 피해를 받을 수 있다

▲ 라운드에서 패배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없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클리어가 어려울 경우, 포기를 통해 보상을 챙기는 것이 효율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