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창립 이래 최고의 성장을 기록한 2012년 한 해 동안 거둔 주요 성과를 발표했다.

안드레이 야란츠(Andrei Yarantsau) 해외 사업 총괄 부사장은 “워게이밍은 2012년 한 해 동안 대표 게임인 ‘월드 오브 탱크’의 성공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과 뛰어난 실적을 입증했다”며, “ ‘월드 오브 탱크’의 폭발적인 성공은 워게이밍의 잠재력과 함께 강력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기술 플랫폼을 개발했음을 보여주었다고 생각한다. 그 결과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온라인 서비스와 고품질의 콘텐츠 및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워게이밍은 무료 플레이 MMO 사업 모델에 대한 전문지식을 적극 활용하여 게이머 커뮤니티를 크게 확대했다. 대표 MMO 액션 게임인 ‘월드 오브 탱크’를 즐기는 유저들이 증가하면서 워게이밍은 전 세계적으로 4,500만 명 이상의 가상 전차장을 모집하는 데 성공했다. 또한 러시아 게임 서버에서만 60만 명 이상의 게이머가 전투를 벌여 동시 접속자 기록을 새롭게 경신하기도 했다.

‘월드 오브 탱크’의 계속된 성공에는 많은 기대를 모으며 새로운 기능과 콘텐츠를 선보인 8번의 업데이트도 한몫을 했다. 프랑스와 영국 전차 부대의 추가로 플레이 가능한 국가의 라인업이 확대되었으며 100 여 종이 넘는 새로운 전차들이 10개의 새로운 공간에서 적과 대결한다. 업데이트 8.0은 더욱 실감 나는 물리 엔진과 렌더링 엔진이 더해지면서 전투의 양상을 완전히 바꿔 놓았다.

개발 총괄 부사장 미하일 바초브스키(Michael Vatsovsky)는 “올해 우리는 게임 개발 작업과 관련해 많은 진전을 이뤄냈다”며, “특히 ‘월드 오브 탱크’ 8.0은 가장 중요한 업데이트였으며 게임을 완전히 다른 게임으로 보여지게 한 중요한 이정표였다. 유저들의 피드백은 매우 긍정적이었고 이러한 반응과 열기 덕분에 우리는 계속해서 나아갈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워게이밍은 팬과 유저들의 성원에 힘입어 ‘월드 오브 탱크’를 통해 경쟁이 치열한 세계 게임 시장에 뛰어들었다. 중국 쿤산에서 열린 WCG 2012 그랜드 파이널에서 본격적으로 e스포츠 시범 종목으로 데뷔하면서 글로벌 e스포츠로서의 가능성과 잠재력을 드러냈다.

2012년 한 해 동안 제 2차 세계대전 기반의 액션 MMO 게임 ‘월드 오브 워플레인’과 ‘월드 오브 워십’의 개발 작업도 순조롭게 진행됐다. 현재 비공개 베타 테스트 단계인 ‘월드 오브 워플레인’은 워게이밍의 차세대 타이틀로서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모으며 수많은 피드백을 받고 있다. 또한 2012년에는 ‘월드 오브 워십’의 최초 공식 스크린샷이 발표되면서 팬들에게 바다를 장악하기 위해 싸우는 거대하고 강력한 전함을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워게이밍은 유저들에게 무료 플레이 게임 세계를 탐색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술적 가능성을 제공하기 위해 Wargaming.net 통합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세 개의 타이틀이 하나의 통합 플랫폼으로 통합되었으며, 궁극적으로 워게이밍의 세 타이틀 모두가 하나의 경제적 시스템으로 묶여 모든 게임을 한 번에 접근하는 것은 물론 유저들이 하나의 단일 MMO 전장 안에서 더욱 밀접한 상호 연관을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워게이밍은 브랜드를 다른 플랫폼으로 확대하기 위한 새로운 기회를 추진하고 있다. 2012년 워게이밍은 첫 번째 무료 플레이 브라우저 타이틀인 ‘월드 오브 탱크 제너럴(World of Tanks Generals)의 세부 정보를 발표했다. 이 타이틀은 제2차 세계대전기반 게임이며 실시간 전략과 CCG(collectable card gaming) 요소를 결합했다.

워게이밍은 E3(미국), 게임스컴(독일), 지스타(한국) 및 Licence2Play(싱가포르) 등 세계 최대의 게임 산업 엑스포와 박람회에서 팬들을 감동시키며 MMO 게임 타이틀을 통해 마케팅에 있어서도 상당한 성과를 이뤄냈다. 총 6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워게이밍의 부스를 찾아 무료 플레이 MMO 액션 게임인 ‘월드 오브 탱크’와 ‘월드 오브 워플레인’을 즐기고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했다.

2012년 워게이밍이 MMO 타이틀과 관련해 이룬 성과는 전세계 게임 업계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워게이밍은 2012년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의 ‘베스트 MMO’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전세계 게이머들 사이에서 워게이밍의 인기를 입증했다.

워게이밍의 CEO 빅터 키슬리(Victor Kisly)는 “2013년에는 할 일이 많다. 두 개의 새로운 게임을 출시하고, ‘월드 오브 탱크’ 역시 창의적이고 흥미로운 새로운 콘텐츠로 더욱 확대하고 커뮤니티와의 연대도 더욱 강화시켜 나갈 것이다”, “또한 무료 플레이 MMO 모델이 제공하는 새로운 기회를 계속 탐색해서 플레이어에게 특별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고 가능한 많은 사람이 무료 플레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2012년 한해, 워게이밍은 업계에서 빠른 성장을 보였으며, 유럽, 북미, 아시아 및 호주에 11개 지사와 1,300명 이상의 노련한 전문가를 보유하게 되었다. 2012년에는 주로 아시아 시장의 성장에 주력했다. 지역 시장에서 회사 게임 타이틀과 서비스의 추가 성장과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해 한국과 싱가포르에 지사를 신설하고, 중국의 대표적인 무선 부가가치 서비스 제공업체인 공중망(KongZhong)사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또한 제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호주 미들웨어 개발업체인 빅월드(BigWorld Pty Ltd.)를 인수해 기술을 강화하고 수백만 사용자가 즐기는 게임 세계를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한편, 미래를 위한 새로운 플랫폼 가능성을 탐색할 기회를 갖게 되었다.

월드오브탱크 인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