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웨이코스]

해외 유명 PC컴퍼넌트 및 주변기기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주식회사 웨이코스(대표 고민종)는 XFX 디자인의 'XFX RADEON RX 470 BLACK WOLF 4G' 를 공식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XFX RADEON RX 470 BLACK WOLF 4G는 제품의 GPU클럭 동작에 따라 슈퍼OC 제품과 OC 제품으로 출시된다.

'XFX RADEON RX 470 BLACK WOLF 4G' 는 지난 7월말에 공식 출시한 'XFX RADEON RX 480' BLACK WOLF 제품에 이어 출시된 RX 400 시리즈의 2번째 제품으로 최신 FinFET 14nm 기술이 적용된 RADEON RX 470 칩을 기반으로 부스트클럭 1,256Mhz 와 2048개의 스트림프로세서, 7000Mhz 의 메모리 클럭을 지원, 고성능 게이밍에 적합한 제품이다.

'XFX RADEON RX 470 BLACK WOLF 4G'는 XFX 사가 특허를 취득한 'Hard Swap Detachable Fan' 기능이 적용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XFX의 '하드 스왑 분리형 팬'은 쿨링팬을 별도의 장비 없이 바로 교체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팬으로, 이를 위해 별도의 PCB를 개발하여 적용, 손 쉬운 팬의 교체와 별도의 케이블 연결 없이 고성능, 고가의 그래픽카드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팬의 수명에 대한 걱정에서 자유로워졌다. 또한 이를 통해 팬의 탈착을 통해 히트싱크에 쌓인 먼지를 더욱 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유지보수가 용이해진 점도 큰 장점이다.

또한 'XFX RADEON RX 470 BLACK WOLF 4G'에 적용된 'XFX True Clock Technology'는 항상 최고 수준의 퍼포먼스를 제공하기 위해 하드웨어 방식의 GPU클럭 제어방법을 적용, 소프트웨어 방식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전체적인 시스템 성능 저하와 순간적으로 발생하는 부하에 지체 없이 최고 수준의 '부스트클럭'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한 기술이다.

웨이코스는 이번에 출시 한 XFX사의 RADEON 제품에 대해 3년의 공식 무상서비스를 제공한다. 추가적으로 RADEON RX 480, RX470 BLACK WOLF와 같이 '분리형 팬'이 적용된 제품은 '쿨링팬'에 한하여 5년의 공식 무상서비스를 제공한다. 단, 쿨링팬의 파손과 임의 개조로 인한 서비스는 제외되며 서비스와 관련된 문의는 웨이코스(02-712- 263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