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인의 빛나는 무기를 각인된 무기로 만드는 기본 정보 입니다.

아래 글 쓰신분이 있으셔서 제 경험으로 얻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올립니다.

전 바이젤 서버 마족 "제월광풍"이라는 검성을 플레이 중이며 각인된 드레니움 미늘창을 제작 하였습니다.

 

1. 각인된 조각의 판매 시간.

   : 서버 마다 다릅니다. 바이젤 서버의 경우 짝수 시간 5분에 입고되었다는 메세지가 뜨면서 각인된 조각이 100개 입고 되었습니다. 

ex) 10시 5분, 12시 5분, 14시 분 ...

 

2. 각인된 조각의 구매 갯수

   : 1번에 1인당 4개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각인된 무기를 만들기 위해서는 각각의 조각이 7개가 필요 합니다. 따라서 최소 2번의 구매를 성공하셔야지 각인된 무기에 필요한 7개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ex)바이젤 서버 같은 경우는 조각 구매 경쟁이 엄청나게 심해 짝수시간 5분에 입고 되면 10초 안에 매진이되었습니다. 타섭 역시 마찬가지의 상황이 될 거라고 생각됩니다.

 

3. 각인된 무기 제작 및 도안

   : 마족 2군대, 천족 2군대 요세의 각인된 조각을 7개씩 모으셨다면 각인된 무기의 제작이 가능해집니다. 도안은 오드따는곳에 랜덤으로 출현하는 엔피씨가 판매 하며 도안의 가격은 약 50만 키나 정도였던걸로 기억됩니다.

 

 각인된 무기 제작시 실패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실패를 한분을 만나보진 못했지만 제가 제작할때 숙련도 501에서 제작을 시도하여 실패와 성공 확률이 거의 동시에 올라가다가 실패 1미리를 남기고 겨우 성공 하였습니다.

 

 실패시 어떻게 된다는 정보는 알수가 없지만, 지인들의 말로는 각인무기 시도 실패시 일반 유일 명인으로 돌아간다(확인되지 않은 정보입니다)는 말이 있더군요...;

 

4. 각인된 무기의 성능

 : 현존하는 최고의 옵션을 가지고 있는 무기가 각인된 명인입니다. 기본 공격력 역시 최고죠.. 하지만 역시나 아이온의 장비들이 다 그렇듯이 제작에 요구되는 엄청난 노력과 15강에 들어가는 키나에 비해 그다지 큰 메리트를 느끼진 못하고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기존 군단장 15강+정백 무기와 각인명인 15강+천부 무기를 비교해 보면 약 10%정도의 데미지 차이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비늘무라는 약점과 10%의 데미지 차이는 창이란 무기의 랜덤 데미지 특성상 크게 와 닿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ex) 칼날날리기 군단창 맥뎀이 터져 1200이 들어갔는데, 영웅창으로 때리니까  민뎀이 터져서 1100이 들어갓다.. 이런 경우도 많습니다.. 반대의 경우에 맥뎀으로 몇방 터져버리면 상대방이 훅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건 장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