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데바 여러분.
GM스톰퍼입니다.

이번 주에도 데바 여러분들께 안내해 드릴 주요 패치 내용이 있어 찾아왔습니다. ^^

그 내용은 바로 '대표 변신 외형' 시스템인데요.
제목 만으로는 설명이 많이 부족할 테니 바로 상세 설명으로 넘어가겠습니다.


대표 변신 외형 시스템

● 원하는 변신 외형을 선택
그동안 많은 데바 여러분들께서 "변신 외형을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게 해 달라"는 건의를 정말 많이 주셨습니다.
저희도 이 부분에 대해 적극 공감하였는데요.
자주 사용하는 변신의 능력치와 선호하는 외형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데바 여러분들과 마찬가지로, 원하는 외형을 별도로 선택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왔습니다.

다만, 해당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한 개발 기간이 필요하였기에 건의를 주셨던 시점에 즉각 반영할 수 없었던 점에 대해서는 넓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에, 그동안의 준비를 통해 12월 30일 패치에서 '대표 변신 외형'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 게임 내 UI
대표 변신 외형 시스템이 무엇인지 간략히 안내해 드렸는데요.
그럼, 게임 내에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화면과 같이 [시작 메뉴] > [변신] > [목록]에서 특정 변신을 클릭하여 선택하면 우측 상단에 '대표 외형' 설정 영역이 노출됩니다.

여기서 '대표 외형'에 체크를 하게 되면 해당 변신 외형이 말 그대로 '대표 외형'으로 설정이 되며 아래 화면처럼 표시가 됩니다.


이렇게 '대표 외형'에 체크를 하셨다면 해당 변신이 나의 대표 변신으로 적용된 것인데요.
이 상태에서 '지켈의 사도'로 변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화면과 같이 실제 변신 능력치는 '지켈의 사도'이며, 외형은 '물감이'로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표 외형 설정은 변신의 등급과 무관하게 내가 보유하고 있는 변신이라면 '일반, 상급, 고대, 전설, 궁극' 어떠한 것이라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단, 설정한 '대표 외형'은 다음 변신 사용 시점에 적용됩니다.
즉, 이미 변신 중인 상태에서 '대표 외형' 설정을 한 것만으로 외형 적용이 되는 것은 아니며, 다음 변신을 하는 시점부터 '대표 외형'이 적용되는 것이라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실제 플레이에서는 이런 경우는 없겠지만, 아래와 같이 '고양이' 변신을 하고 '마르쿠탄' 외형을 적용하는 것도 가능한 것이죠.



지금까지 12월 30일(수)에 적용될 '대표 변신 외형'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부터는 원하시는 변신 외형으로 마음껏 변신하시고 더 만족스러운 플레이를 하실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이제 올해도 이틀밖에 남지 않았네요. ^^
남은 2020년 잘 마무리하시기 바라며, 저는 2021년 ‘흰 소의 해’에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