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과 대검에는 각각에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과 단점을 생각하고 유저들은 선택에 따라 택일했죠

하지만 언제부턴가 창드는 검성이 많아졌고 다른유저들도 마치 유행에 따라가듯 창을 들었습니다

(다른 검성들이 드니 나도 창든다...이런 유행같이요)

 

창에는 군단창이라는 좋은무기가 있습니다

이 무기때문에 굳이 다른 무기를  선택하려는 생각조차 없이 다 군창들고 있으니 나도 군창들어야겠다 라는 생각이

분명 존재 했을거에요

 

하지만,,,,,정말로 냉정하게 파악을 해본다면...

 

대검 검성이 좀더 좋다고 말씀드릴수있습니다 (필자 역시 대검 검성입니다//유린트리)

물론 전 창도 다 써보고 대검도 둘다 테스트를 거치고 판단한 결과입니다

 

그리고 사실 여기에는 그 이유가 존재합니다

 

사람들에 큰 착각중에 하나가 창은 대검보다 상대를 넘어뜨릴 확률이 많다 또한 맥댐이 높아서 치명타가 뜰시 큰댐지를

상대에게 줄수있다 이거에요

 

하지만 이건 모순덩어리로 가득한 이론일뿐이라는걸 아시게될거에요 (실전에서..)

 

만랩 검성을 기준으로 균갑을 사용가능한 수호 혹은 검성과 격돌시 균갑을 거이 사용하고 전투에 임하게 됩니다

이미 균갑이 발동된 현상황에서는 창이라고 해도 혹은 노련한 반격이라고 해도 혹은 격파일격이라고 해도

 

상대를 넘어뜨릴수 있는 확률이 급격히 떨어집니다 매우 낮은 확률이 되버리죠(1대1 기준당...균갑시에 거이 안넘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생존자세로인한 치명타저항을 발동시.... 창에 치명타 역시 급격하게 그 확률이 감소됩니다

 

 

자 이미 창이 가지고있는 장점이 전부 봉쇄당하고 창에 단점만을 가지고 싸우게됩니다

수호나 검성전에서는요

 

상대에 균갑을 뚫고 그나마 높은확률로 상대를 넘어뜨릴수 있는 것은 유린트리에 핵심기술중에 어떤 기술이 한가지가 있고

이 한가지는 유일하게 균갑을 뚫어 넘어트릴수있는 높은 확률을 가진 유린트리에 핵심기술이자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기술입니다

 

이 기술을 제외하고 균갑을 발동시킨 대상을 넘어뜨릴수 있는 것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있다고해도 그확룰은 극히 미비하며.. 그 낮은 확률로 1대1를 하는검성은 확률에 의존하는 검성밖에 되지않습니다

 

늘상 지다가 어느날 한번 균갑킨 대상이 격파일격으로 넘어뜨리기가 발동되 상황이 유리해졌고 그래서 승부에서 이겼다

낮은 확률이 한번 발동된것이죠

이건 싸움이라고 하기에는 먼가 아쉬운점이 존재하는 결과인 것입니다

 

하지만 같은 검성과 수호전을 놓고 창은 창이가진 모든 장점을 봉쇄당한체 창이가진 기본공격력만 가지고 상대와(단점을 않고)

싸움을 하게 됩니다 군창이 뛰어난 무기이기에 군창들고도 좋은승부를 펼칠수 있는것이 아니라////

 

검성 자체가 이미 상향이 되고 검성 자체가 강해진 것입니다

 

이미 검성 자체가 강해져서 장점을 봉쇄당한 창으로도 높은 승율을 펼칠수 있게된것일 뿐이죠

(여기서 말하고자 하는 포인트는 군창땜시 검성이 강한게 아니라 검성 자체가 강하기에 군창을 들고도 좋은 승부를 펼칠수 있다는 것입니다...이점을 명백하게 알아야합니다)

 

하지만 수호전과 검성전을 놓고 창은 많은 장점을 봉쇄당한채 결투에 임하지만

대검은 오히려 많은 장점을 봉쇄당하지 않은채 결투에 임하게 됩니다

 

이미 균갑킨 대상을 넘어뜰리수 없고 생존자세로 치명타저항이 높아지면 치명타 역시 뜰확률리 저조해지는 상황이라면

그렇게...장점을 봉쇄당한 창은...대검에 능력보다 떨어지게 됩니다

 

결국 검이 앞서게 됩니다 (빠른공속 안정한 댐지 로인해서)

또한 공속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잘 아시겠지만

 

공속은 같은 수호전 검성전에서 승부를 좌지우지하는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또한 마도전에서도 창을 든 검성이 마도에 강철을 벗기는 시간보다

대검을 든 검성이 마도에 강철을 벗기는게 더빠르고 (마도입장에서 매우 당황할수 있는 요소입니다)

 

더 폭딜을 당할수 있습니다

 

좀더 깊숙히 들어가고 싶지만,... 더 이상에 공유는 하고 싶지않습니다 간단하게만 적었습니다

 

창을 들면서 상대를 넘어뜨리겠다는 확률에 의존하는 생각은 버리셔야합니다

창을 들어도 어차피 1대1 한판당 상대를 넘어뜨리기 위해 쓰는 기술은 일반3연계기로인한 넘어트림 효과와 격파일격 효과입니다 가장 많이 쓰는 기술이죠

그러나 이조차 상대가 균갑을 사용시 급격하게 그 확률이 낮아지고 결국,,,

창은 창이가진 장점을 봉쇄당한채 싸우게 되지만,,.,,

 

대검은 단점이 사리지고 장점만을 가진채,,,,,이 결투에 임하게 됩니다

 

제가 살성전 궁수전을 놓고 따로 언급하지 않는 것은

 

그들은 격파일격 혹은 노반 (확률이 가장높은 균갑 사용안할시 거이 100프로라고 생각하면되는 엄청난 확률) 혹은

절대적 확률 유린트리에 핵심기술로 1-2번 넘어뜨림 당하면 순삭이기때문에(기술로써 넘어트리는 것이죠 창에가진 확률에

                                                                                                       의존할 이유가 존재하지않죠)

 

굳이 무기로써 상대를 넘어뜨릴 확률을 기대할 이유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죠

그래서 필자는 대검을 더 선호하게 되었고

 

대검을 매우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종아하게 됬다는 것 보단 실전에서 더욱 좋다고 판단했기 때문이죠)

 

이미 군창을 맞춘분은 군창으로 검성 잘 키우시고 혹시 군창을 마추시지않은분은

대검을 강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