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 출처 http://aion.plaync.com/board/class1/view?articleID=571436&page=&category=1312


1. 실험의 목적

  파열의 맹타 vs 고갈의 파동 두 스킬중 효율이 좋은 스티는 무엇인가?


2. 실험방벙

  1)가디언의 대검 : 72-76

  2)제55군단병의 대검 : 431-454

   

  두가지 대검을 가지고 장비를 모두 벗고 명중 물치만 올려주는 최고 명인 악세 착용상태에서 물치 도핑을 한후

  허수아비 5마리 있는곳에서 파맹과 고갈 두가지 스킬을 100번 이상 냅다 두드린다.

  두드린 정보는 AionLogAnalyzer 에 기록이 되며 엑셀에 복사후 각각의 데미지로 나눈다.

   

   장비 풀 착용 상태에서 광기15창 을 가지고 한번더 실험한다.

   대검을 착용하는 이유는 최소 최대 폭이 적어 결과를 분석하기 더 쉽기 때문이다.


각 스킬당 100~200번 가량을 정리해서 기록하였다. 광역스킬이라 스킬 한번에 5회의 실험이 가능하였다.

대충 500~1000번의 데미지중 최소값과 최대값을 구해서 그 값을 기록하였다.

총합의 평균데미지 보다 최소 최대값의 중간값이 랜덤에 영향을 덜 받아 오차가 더 적을것이라 판단하였다.






3. 실험결과



일반 데미지는 일반 데미지끼리 비교를 하면 되지만 치명타 데미지는 파맹 1회와 고갈 3회+회생1회를 직접비교하기엔

무리가 있다. 보통 검성의 1000~1100 시 50%치타 비율이 나오므로 고갈+파맹의 4회타격에 대한 50%치타를 적용하면

경우의수가 위와 같이 1)고갈2회 치타발생, 2)고갈1회+회생1회 치타발생 두가지 뿐이다.


4. 결론




결과는 보시다시피 위와같다

낮은 흰공의 가디언 대검에서는 스킬데미지가 높은 파맹이 높게 나왔으나

흰공이 올라갈수록 고갈의 데미지가 많이 나왔다. 

이는 저번에 소환게이님의 실험에서 나왔듯이 스킬데미지는 녹공과 같은 추가데미지의 개념이라 그런듯 하다

돌자역시 물공 80%의 추가데미지 개념이라 파맹의 큰 스킬데미지를 80%만큼 뻥티기를 시켜주진 못했다.

돌자도 역시 무기의 힌데미지에서 80%를 올려주는거라 고갈과 회생의 데미지 증가값만큼 파맹데미지가 증가했다.


다만 스킬 사용시간이 파맹은 1초 고갈 4방에 2초가량을 생각했을때,  

고갈을 1~3만 사용하고 회생이 끈겨 회생의 파동을 못쓰게 되면 파맹데미지가 월등히 높고 확률 넉백이 있으니

상황을  고려하려 자신에게 맞는 스킬을 쓰길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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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맹의 장점 고갈에 비해 빠른 공격과 확률 넉백

고갈의 장점 파맹에 비해 약 1.5배 쌘 데미지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