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제작하면서 눈팅하던중..

어김없이 발견한 개념글!!  이런건 많이 봐야함 +_+

체리입술[카사카] 님이 쓰신 글이에요.

 

과도한 요구가 아닙니다.

 

검성이 약하다는 사실은 어느 클래스나 인정 합니다.

 

밸런스를 고려해서 몇가지만 수정해줘도 할만 합니다.

 

 

1. 강제결박의 스킬화!

 

타 직업군의 이야기를 안할 수가 없습니다.

침묵과 실명 효과 그리고 매즈 스턴을 가진 타 직업군

그에 반해 검성은? 넉백 하나 입니다.

네 그나마 넉백도 제한이 많습니다.

양손 무기를 들고 크리가 터져야 발동 한다는점

어비스서는 전혀 발동 되지 않는 다는점

이에 강제 결박 스킬화를 검성들은 그렇게 부르 짖었습니다.

그것이 전혀 과도한 요구가 아님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몸통강톼 약화의맹타와 스킬이 겹치기 때문에

적어도 스킬화 시켜줄 필요성은 있다고 생각 됩니다.

타 직업군은 타 직업군이다?

그렇게 보기엔 검성의 스킬은 너무 빈약 합니다.

 

 

2. 무기막기 스킬의 활성화!

 

검성도 밀리 계열입니다.

수호성의 쥬신과 이중에 반해

활성화 스킬이 활성화 스킬답지 않다는 점 또한

수없이 많은 유저들이 그렇게도 외쳐왔던 것입니다.

무기막기 만이라도 30초간의 활성화 스킬로 바꾸어 주신다면

검성또한 어비스나 필드에서 정말 검성 다운 면모를

보여주는 클래스가 될것이라 생각 됩니다.

무리한 패치가 아닙니다.

30초간이라 하여도 마법계열의 스킬은 다 들어올 뿐더러

상태 이상 마저 막는 스킬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또한 10분의 쿨타임에 반해 30초 5회는 너무나 큰 제약입니다.

 

 

3. 네자칸의 무의미함!

 

30초...

아무것도 못하는 그 시간..

검성의 경우 뒤치기에 취약 합니다.

4천 신성을 쓰면서 30초동안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물론 30초가 크다면 큰 시간입니다.

하나 그 효율성을 생각해 볼때에

적을 따라가다 버리는 시간입니다.

쓰기 나름이라고 합니다.

미리 쓰고 들어가면 되지 않느냐

타 클래스의 그러한 말을 들을때면

오픈후 검성만을 해온 유저들은

그저 한숨만 나옵니다.

 

 

4. 적용되는지 의아한 전투준비!

 

공격준비의 공격력 15%와

전투준비의 추가타격치 20%

이 두가지의 활성화 스킬이

어느게 더 효율적이고 확실한지

또 적용되긴 하는것인지

검성으로써는 답답할 수 뿐이 없습니다.

공격력의 증가인 스킬임에 불구하고

살성과 궁성의 버프마냥

눈에 보이는 차이를 나타내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이 스킬은 스티그마 까지 소모 하면서

써야 하지만 정작 지금은 외면 당합니다.

아무도 이 두 스킬의 효율성을 확실히 모릅니다.

그저 이런거 하나 줬으니 잘해봐라

또는 에라이 업뎃이다 라는 떡밥성 스킬이라고 뿐이 볼 수 없습니다.

 

 

5. 양손무기 전용 스티그마의 필요성!

 

검성의 특화된 무기는 미늘창이라는 쓰레기 입니다.

이 미늘창이라는 무기가 어느 정도의 효율성을

가지고 있는지 다시금 말할 필요성도 못느낄 정도로

많은 글들이 올라왔었고 개선을 요구해 왔었습니다.

또한 여러 동영상을 통해 보여지기도 했었죠.

이에 양손무기 스티그마가 있었으면 이렇게 되진 않았을거라 생각 합니다.

렙제 40 정도에

"공격력에 4-7배의 데미지를 주며 3초간 이동불가 상태로 만든다"

같은 스티그마가 있었다면

그나마 양손 무기의 공격력으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선택 하지 않았을까요?

 

 

6. 양손무기의 재평가

 

양손무기의 공격력, 명중, 마법적중, 치명타 의 재수정은 필수라고 봅니다.

어찌 하여 장검이 대검보다 더 높은 스킬 데미지를 보여 주는지요?

어찌 하여 미늘창 보다 단검이 더 높은 데미지를 보일 수 있을까요?

저 또한 양손무기 대신에 단검과 방패를 차고 다닙니다.

 

 

7. 마지막으로

 

이것은 절대로 무리한 요구가 아닙니다.

검성의 극상은 가죽클래스 입니다.

그러나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어느 검성이나 가죽 클래스를 수월히 잡지 못하며

동급 장비의 치유와 호법과는 싸울 엄두도 내기 힘들며

애초의 극상인 마도 정령과는 게임이 힘듭니다.

어비스에서는 아무것도 못하는 바보 클래스입니다.

검성의 무한정 상향을 요구 하는 것이 아닙니다.

밸런스의 붕괴를 가져올 만한 것을 바라는 것도 아닙니다.

그저 아무 것 도 못하는 바보 클래스에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클래스가 되길 바란다고

요구 하는 것입니다.

 

마을에서의 1:1에서의 강자가 아니라

실제 전투에서 싸울 수 있을 만한

최소한의 스킬을 달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검성의 상향을 원하시는 모든 분들께 여쭙고 싶습니다. 이것이 과도한 요구입니까?

저는 그렇게 생각 하지 않습니다. 제 글과 의견을 같이 하신다면 하루 한번이라도 포럼의 건의 란에

(제글을 복사 하셔도 좋습니다.) 검성과 관련된 글을 올려 주셨으면 합니다. 검성의 문제는 스킬만

조절 해줘도 양손무기만 조금 조절해줘도 충분히 해결될 문제라고 생각 합니다.

오픈후 검성만을 해온 유저로서...정말 이놈의 아이온을 돈주고 하는게 잘하는 건지 후회 할때만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