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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7-21 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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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성에 대해서 지금까지 해오면서 (장문)본썹에서 오베때 30을찍구 45만랩때
30번째로 검성으로는 5번째인가로 만랩을찍구 검성의 우울함을 달래기위해 테썹에서 50까지 찍구 접구 본썹을 다시 50랩을찍구 지금다시 테썹에서 50을찍구난뒤에 본썹에 다시 넘어온 검성입니다. 최종완성형 검성은 맨처음부터 지금까지 방패검성이라 생각해왔습죠. 물론 쌍수로 템좀 잘맞추신 검성분들 왼만하면 검성강하다 쎄다 잡을거 다잡는다 말합니다. 옜날에 초창기 막만랩찍을때쯤에 검성 나쁘다 게시판에 검성상향글이 올라올때 어느분께서 꾹참구 현질한번안하구 키나를 모아다가 만랩을찍구 유일무기 도배를 해서 검성으로 왼만한캐릭 다바르고 다닌다는 글을올렸을때 단 하나의 댓글때문에 묻혔습죠. 몇몇 상위검성들에게는 똑같이 이댓글을 달면 한마디도 못합니다. 그키나로 그정성으로 다른캐릭을 키웠으면 어떨것 같나요? 즉 답이 나온말입니다. 검성은 껌성일뿐이죠. 물론 이번 신규패치 전 까지의 이야기지만요. 또한 많은 이들이 쌍수를 고집하고 쌍수가 현제 딜이 잘나오기는합니다만... 늘 착각하시는게 살성은 적대치가 감소되구 검성은 패치브로 적대치가 증가됩니다. 살성이 100이라는 점수의 딜을하고 검성이 90이라는 점수의 딜을하면 몹은 검성을 봅니다. 쌍수를 들어서 몹이 날본다구 절대로 살성보다 딜잘하는게 아니라는점을 아셔야합니다. 살성과 붙으면 이긴다 라구 자신있게 말하신다구해봤자 원래 수호 검성이 살성 궁성을 잡는게 정상인게임에서 현제 벨런스 불균형에 의해서 살성 궁성이 이기는것일뿐 결국에는 수호 검성이 살성 궁성이기게 되고(지금도 이긴다 이런말 마시구요 균갑이 스킬북입니까? 기본스킬북스킬만으로도 무좋건 검성 수호가 살성을 이긴다구 보시나요? 여기서 이긴다는말은 기본스킬북스킬 동급장비만으로도 무좋건적으로 이기게 되는 경우가 된다는말입니다.) 마도 정령이 수호 검성이기구 치유가 수호검성이기지만 살성 궁성한테 지구 호법은 수호검성한테 지지만 살성 궁성한테 이기게 이렇게 되는 가위바위보식의 벨런스가 맞게될테죠. 또 무기좋으면 쌍수가 됐던 창대검이 됐던 누구나 쎈겁니다. 천부풀셋 풀악세에 빛암룡 쌍수가 됐던 메노 미늘창이 됐던간에 그런 0.1% 검성이면 누구나 강한거구요 또 니가 못났다 이런말 말구요 기본이 되는데에서 게임의 재미가 생기지 악바리 근성으로 게임이 재미있는건 아니겠죠. 제가 여기서 말하고 싶은점 중에 하나는 지금 아직도 쌍수가 대세 라고 생각하는 수많은 검성님들 쌍수의 시대가 갑니다. 왜? 쌍수가 강한 이유는 단 두가지 치명타시 데미지가 2.5배이기 때문이며 이것은 상대되는 대검과 미늘창이 1.6배 인것이 문제죠 또하나 돈만 많다면 신석 두개 뭐 껌값 이라는 계념이라고 할때 신석을 두개 밖아서 양손무기의 신석 한개 보다 신석의 효과가 높기 때문이죠. 이번패치의 정식적인 패치내용은 치명타시 장검과 단검의 데미지는 2.0배입니다. 왼손무기의 신석 적용확율이 하향되었습니다. 테스트 못해봐서 확율 얼마나 너프인지는 모르지만.. 생각보다는 잘터진다 하더군여.. 라고 말하구 싶지만 그건 느낌일 뿐이구 한개 밖구치나 두개밖구치나 차이는 크게 느낄지 모르지만 실제로 한개와 두개의 차이는 아주 크지 않기 때문에 1.5개의 효과를 봐도 실제 느끼는 사람은 괜찮게 터지네 라구 생각하게 됩니다. 단순한 예로 20%추뎀신석과 10% 추뎀신석을써도 확율이기때문에 연속으로 터지는건 10%도 잘터지구 20%도 잘터집니다. 안터질때는 20%도 더럽게 안터지구요 결국 오랜시간 사냥하면서 20% 꾀잘터져요 20%하는것 같아요 라는느낌이 드는정도지 20%신석과 10%신석의 확율자체를 한두마리 몹을 잡을때 따로 체감하지는 않는다는거죠 신석에 대한 견론은 결국 하향이 맞으며 그것은 시간에 걸려 체감하게 될것이란겁니다. 아이온의 데미지 공식은 기본 무기 공격력 + 스킬 공격력 + 옵션 공격력 = 최종공격력 이며 여기서 최종공격력 - 물리 방어력 입니다. 헌데 치명타의 경우 최종공격력 * 치명타 배율 - 물리 방어력인데 이 물리방어력을 일정수치 절대감소 + 일정수치 %감소로 아리송한 방식으로 감소시켜줍니다 고로 데미지가 너무 적으면 일정수치 절대감소 때문에 완전히 씹히구 절대감소 폭 이상의 공격력에서는 %감소를 하게 됩니다. 그부분에서 치명타 공격력의 경우 절대감소폭에서 절대감소폭보다 먼져 배율이 적용됨으로 수치상에 이득이 큽니다. 그래서 큰공격일수록 치명타일수록 뎀지가 쩔죠 특히나 검성의 경우 살성을 제외한 물리계열 스킬공격력이 (수호 호법) 높은편임으로 상위 쪽에 속합니다. 살성 > 검성 > 수호 = 호법 정도이기때문에요 위에 수치표시에 대한 공격력은 스킬의 기본공격력을 말하는거구요 요 기본공격력이 높기때문에 치명타시 스킬기본공격력이 고대로 치명타 배율에 의해서 강해지기때문에 사기적으로 쎄지게 되는거였습니다만.. 그 치명타 배율이 2.0으로 줄었단게 타격이 큽니다. 또한 스킬자체의 공격력 증가폭은 없으나 무기가 조아질수록 무기 자체만의 증가 폭을 기준으로 본다면 장검 2.5와 대검미늘창 1.6의 데미지 증가폭은 거즘 동일합니다. 즉 무기가 좋아지면 장검이 10의 공격력이 좋아져서 치명타시에 25의 공격력이 추가된다면 대검미늘창은 20의 공격력이 좋아져서 치명타시에 32라는 공격력이 주어지는 시스템이었습니다만 기본스킬뎀지때문에 장검 단검이 더 유리했던것입죠. 헌데 이번 패치와 신규 아이템에 의해서 장검 공격력이 10이 늘어나구 치명타시 20의 공격력이 추가됐다면 미늘창 대검은 20의 공격력이 늘어나구 치명타시 36의 공격력이 늘어났으며 기본스킬 데미지의 치명타시 데미지증가 폭의 차이도 0.2배 밖에 차이나지 않습니다. 이 0.2배의 경우 기본 무기 공격력의 차이때문에 큰차이를 보이지 않습니다. 그외에 현제 호법성의 버프의 경우 물리공격력 얼마라는 정해진 수치가 증가됩니다. 하지만 신규 버프의 모든 버프는 %(퍼센테지) 적용입니다. 아이온의 %테지 증가 폭의 버프의 경우 모두 추가옵션은 버려진 기본 무기 공격력에 %로 증가됩니다. 공격준비의 경우도 그렇죠 즉 기존의 호법성의 승리의 진언에 의한 물리공격력 증가 옵션이 쌍수가 대검 미늘창보다 좋았다면 신규 버프인 돌격의 자세의 80%의 증가량과 불패진언의 15% 공격력 증가치는 모두 대검 미늘창에 유리한 증가량이라는것입니다. 가령 기본 공격력이 190인 장검을 쉽게 편하게 계산해서 200이라 치구 95%의 추가 옵션을 편의상 100% 뎀지 증가라칠때 400의 최종 공격력이 되겠지만 기본 공격력 450의 미늘창을 100% 뎀지 증가라면 900의 공격력이 됩니다. 이는 기존의 승리 진언에의한 50정도의 공격력 증가가 장검 300의 뎀지를 만들어주고 미늘창을 600으로 만들어주던것에 비하면 이 차이가 엄청나게 커지게되느겁니다. 즉 더이상 공격력 마석의 효율성은 떨어집니다. 이 증가 폭에의한 %는 강화수치도 영향을 주기때문에 기본 강화수치가 2인 장검 단검보다 4인 대검 미늘창이 더좋습니다. 즉 업데 직후보다 시간이 감에 따라서 모든 상급스티그마들이 열리고 포에타 무기가 널리퍼지며 적어도 신룡무기들이 국민템이 되고 물리 방어력과 생명력이 대폭 증가되구 하는 시점을 넘어서는 순간부터 쌍수는 대검 미늘창을 이길수 없게 된다는겁니다. 그런 점들 놓치시 마시구 큰돈들여서 지금에라도 쌍수 맞추시려는 분들 조금 참으셨다가 그돈으로 신룡무기라도 대검 미늘창으로 맞추셔서 불이익 받는 시점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뎃글에 대한 대답.. 우선 판금 사슬 가죽 로브로 구분하는게 아니라 마법 공격력에 의한 캐스팅계열과 물리 공격 계열로 먼져 분류된뒤에 판금과 가죽 로브 사슬로 구분되는것입니다. ㅡㅡ;; 먼져 방어구로 분류 되고 이기고 지고가 아니라 자신의 공격 계열을 기본으로 나뉘고 그다음 방어구를 비교후에 이기고 지고가 되는겁니다. 테스트 써버를 해보구 안해보구를 안해보셨다말하신분은 글을 대충대충 읽으시는 분이군요 이미 테스트써버에서 만랩을 찍고 이번패치에 포에타 방어구 풀셋을 착용하구 사용해본 뒤에 한말입니다. 쌍수가 더 딜이 잘나오지 않습니다. 더 딜이 잘나오신다구 말하시는 분들이 불패의 진언과 돌격에 의한 증가폭을 매번 체험하면서 자신이 쓰시는 무기의 쌍수는 10강을 해놓구 창은 10강이 아닌것을 들어놓구서 비교해놓구 쌍수가 더 좋다 던가 하는 말따위를 듣고서 좋다 나쁘다 라는 말을 하는것은 어설프죠 가령 예를 들어 계념이 조금만 있어서 포에타에서 아누하르트를 잡을때나 또는 상층 요새인던 보스몹을 잡을때 기본적으로 신성력 3천은 모읍니다 그뒤 오드젤리를 통한 신성력 4천과 돌격을 통해서 최종 기본 무기 공격력에 의한 공격력 증가폭이 250% 증가되며 여기에 고취와 불패의 진언에의한 물리공격력 증가량이 285%일때 쌍수가 아무리 지가 잘났다구 쳐봤자 노강 유일 미늘창보다 뎀지는 죽어라 안나옵니다. 필요에 따르는 순간 극딜뎀에서 미늘창보다 떨어집니다. 직접 테썹에서 막보에서는 저런식으로 사용했으며 그때는 어떠한 캐릭터가 무슨 짓을 해도 검성한테서 어글을 뺏는 경우는 본적이 없구요 테썹을 직접해보시는 분이라면 또한 대검 미늘창을 정말 제대로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상급스티그마도 대검전용 새로나온 스티그마를 다 밖으시구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 방법을 숙지하신후에 그에 맞추어서 사용할때 얼마나 효율이 좋아지는지에 대해서 잘알게 될것입니다. 캐스팅 1.7초때문에 파괴의 일격을 못사용한다? 넘어짐 균갑 있어도 뜨며 균갑을 사용하는 직업의 경우 검성과 수호성이기때문에 어차피 붙어서 파괴쓴다구 피하는경우도 드뭅니다. 그외의 직업으로 보는 타직업군은 넘어짐이후에 내려찍기를 쓰고 난뒤에 사용해도 일어나서 튀기전에 발동되는 스킬입니다. 또한 마지막 스킬의 경우 캐스팅 2초라해도 범위이기때문에 튄다고 눈으로 캐스팅을 본뒤에 튄다구 피할경우가 드물구요 스티그마에 대해서 잘이해하지 않구서 무좋건적으로 나쁘다는 인식을 갖는것도 잘못된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무기막기 방패막기 회피 불가라는 장점도 무시할수 없는 pvp용의 강력한 스킬이구요 그부분을 채 이해하지 못하면 스킬에 대해 잘 모르겠죠. 다양한 부분에 대해서 더 설명해드리고 싶지만 말하자면 끝이 없기때문에 이만 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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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이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