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켈서버 검성유저 사탄입니다.

1.5패치 이후, 어포 획득이 상당히 쉬워진 관계로, 꿈으로만 여겼던, 천부장 무기들을 착용하신 많은 분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번 패치로 인해, 개인적인 견해로는 검성이 상당히 상향되었다는 생각을 합니다.

말씀드리는 것은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경험에서 나온 것을 바탕으로 작성함을 말씀드립니다.
최고의 조합이라는 생각 하지는 않습니다. 그저 단순 참고로 눈요기 거리로 봐주셧으면 합니다.



현재, 본인은 데바무기(장검)와 45달오단, 달오장, 메노티오스창 이렇게 무기류를 스왑하면서 사용을 하고있습니다. 

먼저 쌍수 무기류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패치 이후, 새로나온 유일템들의 높은 스펙으로 인해, 살성분들께서도 많이들 장장 조합으로 가는 것을 볼 수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검성의 경우, 단장조합을 추천합니다.
극강의대미지는 역시 장장 혹은 장전이라는 점 반박할수 없습니다만,
높은 공속과 치명으로 인한 스킬사이의 평캔과 적절한 조합..
순간화력은 단장이 좋다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살성의 경우, 대인전 또는 사냥시 사용할 스킬이 검성에 비해 상당히 많은 편이며, 신속의 계약을 통한 공속을 어느정도 보정을 할수가있습니다.
반면 검성의 경우, 특히 쌍수검성의 경우, 사용가능한 스킬의 제한으로 인해 장장보다는 단장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사용해보시면 알수 있겠지만, 사냥뿐만 아니라 대인전시에도 충분히 만족하실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타임어택 시스템이 도입된 요새인던 같은 경우, 
예리한일격과 절단의일격을 사용해보시는것도 상당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연속기 도입으로 인해, 꾸준히 스킬을 사용 하여 데미지 딜링이 가능합니다. 



-양손무기의 경우 입니다.

패치 이후 높아진 치명배율과 함께 정말 만족수러운 데미지를 만끽 하시고 계시리란 생각을 합니다.
다대다의 전투에서 만큼 창/대검 검성의 입지는 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높은 데미지와 넉백은 드레드기온 격전지와 같은 곳에서는 절대적이라 생각됩니다. 
특히 돌격자세 스티그마는 쌍수검성을 비롯 창/대검 검성에게 있어 엄청난 뎀딜이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호법의 고취, 불패진언과 검성의 돌격자세 +지켈의축복or돌진자세의 DP스킬 사용시 공격력2천~3천을 넘어선 상태창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대다가 아닌, 소수전에 있어서.. 특히 어비스에서 창대검의 효율은 아쉽지만 다소 떨어진다는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창.대검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나춰보는 것이 아님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날개를 피고 싸우는 어비스의 경우, 쌍수검성에 비해 효율이 조금 떨어진다는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날개를 편 상태에서 가만히 서서 서로 타격을 하는 경우가 아니라, 무빙을 하면서 싸움을 하기 때문에, 
창대검만을 사용해 오신 많은 분들께선, 나름의 노하우를 가지고 계시겠지만,
스킬 사이사이의 모션으로 인해, 시원스러운 타격을 하기 원할하지않다는 점입니다.



-------------
대수호전에서는 45달오단과 달오장의 높은 명중으로 인해, 산삼을 먹고 1900대의 명중을 볼수있습니다. 
요즘 수호분들도 방패방어를 간과하지 않기때문에, 어느정도 네임벨류가 있는 수호분들의 방방은 2000대를 훌쩍 넘깁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1900~2000대의 방패방어를 가진 수호를 상대할때 명중은 1900후반부터라는 생각이 듭니다
쌍수가 아닌 창/대검을 사용하시는 검성분들께도 공/치명 마석뿐 아니라, 명중마석을 추천해봅니다. 
미친소리아니냐는 소리를 들을지 모르겠지만, 창/대검을 든 상태에서 명중 1900후반선을 맞추고 대인전(수호)을 해보신다면, 
헷소리는 아니란걸 아실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창/대검의 기본스펙의 데미지가 상당하며, 강화로인해 어느정도 공.치명마석 대신 명중마석을 박는 것을 보정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검성에 대해서 개인적으로 많은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데바판금을 받지않고 데바사슬셋을 받아서 대정령전, 대마도전에 대해 마저세팅도 해보았습니다.
어비스템에 무기방어, 생명 작업도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패치 이후의 검성 역시 생존력에는 상당히 취약함을 보입니다.

일단 데바셋의 높은 생명력과 사슬 세트효과의 마법저항, 마저마석으로 인한 마저 1700선을 마춰 보았습니다.
PC 데미지 감소가 없기 때문에, 마법류스킬의 한방한방이 뼈 속까지 와닿습니다.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1700후반 1800선을 넘겨야 어느정도 효과를 본다고 생각합니다.

검성은 어떻게하면 오래 생존할 수 있을까? 가 아닌, 어떻게 하면 상대를 더 빠르게 제압 할 수 있을까? 란 생각을
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더 이롭다고 말씀드립니다.

어디까지나 두서없이 제 경험을 바탕으로 드린 말씀이며, 클베, 오베, 상용화 이후 지금까지 검성만을 고집하며 달려왔지만,
검성에 대한 매력에 빠져듭니다.

아이온 직업군중에서 가장 다양한 무기를 다룰수 있으며, 세팅에 따라 다양한 플레이를 할 수 있기에 
자신만의 검성을 만들어 플레이 해보시는 것도 상당히 재미나게 검성을 즐길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즐거운 아이온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