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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2-10 14:19
조회: 2,0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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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온글]명중에 대한 고찰안녕하세요.. 발데르서버 Willof입니다.
요새 검게를 계속보다보면 템은 뭐끼는게좋죠?, 이건 검성꺼아닌가요..? 하는 글들이 많이보이는데요... 예전에는 검성에 대한 고찰과 검성이란 어떤직업이다라는 공감많이 가는 글들이 보였는데.. 뭔가 검게에 대한 안타까움이 느껴진다라고나 할까 그렇네요... 대검/창 검성의 또다른 매력 - 넉백 아 이거 진짜 간지나는 상태이상이죠...이거 쌍수들면 안나옵니다..가끔 상급스티로 비슷하게 효과를 보시는데... 보통상태이상이 터진다고하죠 무방,방방..터지는경우 넉백은 발생되지도않습니다. 넉백이 터지는 경우는 치명타확율이 발생했을때 무방/방방이 안뜬경웁니다. 그런 결론이 나오고 명중이 무방을 압도하거나 우위에있을경우 저는 계산을 해봅니다. ( 명중값+ 검성 넘어짐돌파값(25%) + 치명타시넉백(25%) + ((스킬상태이상(25%)) ) - 기본저항값(500) - 무방/방방수치 - 균갑유/무,강화진언 = 넘어짐 그리고 돌파값과 치명, %는 명중에 영향을 받고 수치가 변화되며 스킬상태이상값은 스킬종류에따라 25%와 1000으로 나뉩니다. 스킬설명에 일정확율로 넘어짐상태에는 25%, 넘어짐상태로만듭니다에는 절대값1000을 넣어서 계산을 해봅니다. 즉 일정확율로 넘어진다에는 명중의 영향을 받고 넘어짐상태에는 절대값이므로 명중영향보다는 스킬자체가 확율이 높게뜨게되는거죠. 그리고 1000을 100%로 잡았습니다. 왜냐하면 그 기준치라는게 수치상으로는 감이 오질않기때문에..ㅎㅎ; 제멋대로 공식에 제멋대로 확율이죠. 먼저 상태이상강화진언이 걸린 무기방어 1800의 호법성을 명중 2000 검성이 스킬상태이상효과가없을시에 넘어뜨릴확율은.. 2000 + 500 + 500 - 500 - 1800 - 500 = 200 --- 20%의 확율로 넘어짐이 발생하게되니 5번 중 1번 꼴로 넘어짐.. 다음 방방 1800의 균갑을 킨 수호성을 명중 2000 검성이 넘어뜨릴 수치는.. 2000 + 500 + 500 - 500 - 1800 - 1000 = -200 일반타격으로 치명이터졌을경우 넘어지는경우는... 없습니다. 버뜨...여기에 스킬상태이상값을 추가하게되면 넘어짐이 나올수가있게되죠. 그럼 가정을하고 ... 격노폭팔 치명시에 넘어짐이 나올 확율은... 2000 + 500 + 500 + 1000 - 500 - 1800 - 1000 = 700 두번째로 분노의 일격시 넘어질확율은...(%로 영향을 받았을경우) 2000 + 500 + 500 + 500 - 500 - 1800 - 1000 = 300 아이온의 시스템상 가장 근접하게끔 추측을 해보는거지만 명중이 높으면 높을수록 퍼센테이지로 변화되는 수치 또한 올라가기때문에 확율자체가 올라갑니다. 하지만 이게 절대적으로 넌 일단 넘어지고시작하자가아니고 안될 확율이란게 존재한다는겁니다. 저런 공식으로 계산을 쭈욱해봤을경우에 명중 2300의 검성이 1800 방방을 가지고 균갑을 킨 수호성을 넘어뜨릴확율은.. 2300 + 575 + 575 - 500 - 1800 - 1000 = 150 ---- 일반 평타로는 15%의 확율로 넉백이 발생되며 2300 + 575 + 575 + 500 - 500 - 1800 - 1000 = 650 ---- 넘어짐 일정확율 발생 스킬로는 65%의 확율로 넉백이 발생되며 2300 + 575 + 575 + 1000 - 500 - 1800 - 1000 = 1150 ---- 절대확율 발생 스킬로는 115%의 확율로 넉백이 발생됩니다. 명중만 높이면 답이나오겠구나...라는건 또 아니라고말씀드리고싶습니다. 어디까지나 저확율은 치명타가 터졌을시라는 발동조건을 가지고있구요... 무방/방방이란 상태이상이 나오면안됩니다. 복잡하죠..-ㅈ-; 그렇지만.. 매력있는 상태이상임에는 변함이없습니다. 광역스킬로인해 다량 몹애드시에 광역넉백이 터질경우 데미지가 덜 들어오는 효과와 이어지는 흡혈찍기같은 스티그마를 활용하면 다량 애드에도 생존할수있는 여유가생기며 다른 파티원들에게 데미지가 분산되는 효과를 줄일수가있지요. 또한 몹에게도 레벨별로 무방/방방이란 수치가 다른이름으로 있긴할겁니다. 그건 아직까지 선이 애매모호해서 정확하게 구분을 못짓겠지만... 시간이 좀 지나면 답이 조금씩나올꺼같습니다...레벨별이라는 단순한 공식으로 저항값이 붙어있을꺼같긴한데... 그걸 잘 모르겠네요. 긴글이였습니다. -ㅈ-; 예전에는 이와같은 글들이 많아서 검성게시판을 보며 공부하고 아~검성은 요런거구나... 그 옛날이 가끔은 좋기도하는 검성입니다... 저질 치명타에...터져도 평타와 별반차이가없었던...속상하기만 하던 시절에도 검성님들은 아 검성힘내요라고 간간히 채창에 글도 올라오고... 이거 정확한거아닙니다. 그저 ...감사히 읽어주시면 고마울따름입니다 ;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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