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글쓰는 재주가 없어서 간결하게 올리겠습니다.

*극공격력
장점 - 많은분들이 사냥에는 좋지만 pvp에는 별로다.. 라고 오해들 많이하시는데요.

솔직히 뒤치기할때는 좋습니다. 오히려 치명400, 공300보다 뒤치기시에는 효율이 좋더군요.

굳이 치명타가 터지지않아도 공300 치명타 댐지랑 비슷하게 또는 더 댐지들어갑니다.

그리고 판금계열 잡기가 훨씬 수월해지죠 ^^


단점 - 넉백을 기대하기 힘들다는것과 생명력이 작다는거겠죠.

넉백이 pvp시 얼마나 터지냐고 넉백타령이냐고 하시는분도 계시겠지만, 그 넉백한번에 승패가 좌우댈수도 있습니다.

결코 무시할수 없죠.

그리고 뒤치기가 들어왔을시 한방을 버텨내기 힘들다는것도 단점이 되겠네요.

즉. 뒤치기 들어왔을시에 역관광 보내기가 힘듭니다.


*극치명타
장점 - pvp시 넉백을 좀더 바라볼수있다는게 장점이겠네요.

다른건..뭐.. 있나요? -_-;


단점 - 역시나 작은피통에 역관광 보내기 힘들다는것과..

치명타가 터져도 판금이나 사슬에는 그닥 기대할수없는 대미지가 있겠네요.


*치명타400 공300 생명4500.
장점 - 요즘 많은분들이 선호하시는 스탯이죠..?

적절한 치명타와 적절한 공격력. 그리고 뒤치기가 왔을시 살아남아서 역관광을 보낼 확률이 조금이나마 늘어나죠.

그리고 간간히 터지는 넉백도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점 - 어떻게보면 가장 이상적인 스탯이지만, 다른시각에서 보면 가장 어정쩡한 스탯이죠.

확실한 공격력이 있는것도 아니고 확실한 넉백이 보장댄것도 아니구요.

그렇다고 4500피는 여유있이 뒤치기를 버텨낼피도 아닙니다.


*올회피 or 올생명궁성.
장점 - 올회피 궁성일시에는 회피를 2000이상 맞출수있다고합니다. (버프포함) 그리고 회피2000이 되면 모든공격의 30%정도를

회피한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올생명으로 갔을시엔 제 경우에 6500피를 맞출수 있더군요. 마도성 디피4천스킬을 버텨낼만한 

체력으로 상대종족의 뒤치기나 다대다 전투에는 오래살아남을수 있어서 좋겠네요.


단점 - 많이 피하고, 체력많으면.. 물론 좋겠죠.. 하지만..

그에 따르는 안습한 대미지와 치명타..

회피또는 생명세팅을 할바에는 차라리 수호성을 키우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궁성은 대미지딜러이지 몸빵이 아닙니다.



그냥 할것도없고 심심해서 제 생각을 정리해본겁니다.

물론 저와는 생각이 다른분들도 많으시겠죠 ㅎㅎ

이건 어디까지나 제 의견이고 제 생각일뿐입니다.

그럼 전 오늘도 천족마을가서 오토나 열심히 잡을랍니다~!

허접한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 모두 건승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