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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3-11 18:43
조회: 1,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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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궁성의 문제점 (공홈펌)자, 우선 필자는 이스라펠서버에서 궁성을 키우는 한 만렙유저이다.
이제부터 궁성의 문제점을 낱낱히 말해보자~ 1. 궁성만의 메트리를 느낄수있는 한방 DP 스킬이 없다. ( 예로들자면 40레벨 4000 DP 스킬과 50레벨 바이젤의 화살정도겠다. 항마의화살은 이미 버려진스킬이된지 오래되었다. 한가지 예로들어볼까? 같은 정찰계열인 살성을 보면 같은 살성이지만 귀족과 천민 벨런스가 여실히 보일것이다. 동렙기준 나선베기 보통 2000대미지가 뜬다. 크리터지면 최대 3000까지 들어오는것같다. 하지만 궁성의 항마의화살은? 잘떠야 900~1100대미지정도 한가지 예를 더들어보자, 필자가 50레벨 달성이후 바이젤의화살을 가장처음 섭내에서 사용해보았다. 처음기대와는달리 역시 이것또한 쓰레기 4000 DP 라는걸 여실히느꼈다. 보통 50레벨들의 케릭들의 피통은 5000정도떄일것이다. 장비가좋은분들이라면 8000 그이상까지한다. 그런데, 바이젤의 화살은 50레벨 4000 DP 스킬임에도 불구하고 대미지가 항마의화살과 맘먹어주신다. 과연 누구발상에서 나온것일까? 타직업 50레벨 4000 DP 그어떤것보다 구지다는걸 느낄수있다. 궁성에게도 한방 DP가생겨야 한다. 2. 궁성과 마도성이 똑같은 사거리, 애초에 마법사와 같은 사거리로 할거면 이직업이 궁성이맞나 싶을정도 마법사보단 사거리가 더길어야할 궁성의 컨셉은 어디로갔는지 모르겠다. 3. 궁성은(정찰자) 계열인데, 판금보다 이속이 느린 언벨런스 같은 정찰계열인 살성은 질주라는스킬이있다. 이스킬로인해 궁성과 살성의 벨런스는 또 한번 벌어지게된다. 같은 정찰계열인 궁성은 바람의활력이라는 쳐맞아야 고작 몇초간 이속빨라지는것이고 살성은 바로 시전하면 이속이 엄청빨라진다. 이말은 즉, 거리를 벌리고 싸움을하거나 도망을 못친다는얘기다. 심하게보면 판금케릭보다 이속이느린게 궁성이 아닌가싶다. 똑같은 정찰계열이라면 질주라는스킬이 똑같이 있었어야 벨런스가 맞는것아닐까? 4. 같은 정찰계열인 살성이 은신해도 못본다 여기서 또한번 문제가 발생한다. 궁성은 살성을 보지못한다. 살성은 궁성을 다보고있다. 살성이 은신해버리면 궁성은 망연자실 가만있거나 움직이다가 뒤치기맞고 죽기 일상 살성에게 상급은신 간파기술이있다면 궁성도 상급은신을 볼수있는 식별 혹은 간파의눈이 있어야맞는거 아닌가? 5. 궁성만의 스킬은 없고 조잡한 덫스킬과 근접스킬 궁성 특유의 공격스킬들은 몇개보이질않고 거의다 덫스킬과 근접스킬이 대부분인것을 50레벨에 가까운 유저라면 이미다알고있을것이다. 내가 선택한것이 덫성인지 살성인지 구분이 안갈정도로 덫스킬과 근접스킬들이있다. 물론 활용하면 좋다고하시는분들이 많다. 실제로 좋은점도있긴하다. 하지만, 덫스킬과 근접스킬을 사용하려고 궁성을 한게 아니지않나? 무엇보다 원거리로 인한 이점을통해서 활을 쏘는것이 좋아 궁성을 택한건데 이건 너무할정도로 50레벨까지 다다르도록 공격스킬이 모자르다. 공격스킬을 늘려줄수없다면 스킬들의 재시전시간이라도 줄여주든지, 스킬한번돌리면 평타만때리고 정말 짜증이 안날수가없다. -- 쓸대없는 덫스킬과 근접스킬을빼고 궁성만의 활공격류 스킬이있어야한다. 6. 어처구니없는 스티그마들 단면적으로 45~50 구간의 스티그마를 문제점을말해보겠다. 속사의눈 , 올가미 덫 IV , 대자연의 숨결 , 저항의 결의 . 그리포닉스 or 콘시어드 위에 것들중에 솔직히말해서 속사의눈과 저항의결의 빼곤 어이가없는스킬들이다. 그리포닉스나 콘시어드는 대미지가 스킬북보다 높기때문에 쓸만할수도있다. 하지만, 스킬북으로 배운 그리폰화살과 쿨탐이 같이돌기때문에 그다지 메트리는없어보인다. 여기서 한가지, 궁성은 왜 뭐든지 스킬들에 패널티가 부여되있는지 이해가안되는점이다. 바람의활력을 발동할떄도 쳐맞아야 발동되질않나. 집중속사를 발동할때도 한대라도 쳐맞으면 기절해버리질않나. 이번엔 속사의눈을 쓰면 사거리까지 15m 줄여버린다. ㅋㅋㅋ 이와 반대로 같은 정찰계열인 살성의 비슷한 스킬들은 "전혀" 아무패널티가없다. 왜 궁성만 맨날 패널티가 잇게하고 이런걸까? 7. 어처구니없는 신석시스템 우선 궁성은 양손무기를 착용하는 클래스이다. 하지만 아이온은 쌍수게임이라는 말이나올정도로 양손무기계열들이 신석으로 인해 쳐발리고있다고 봐도 무방하다. 개발진 스스로 말하듯 쌍수 근접게열들의 신석문제가 있다고 지들도 인정한부분이다. 캐스팅계열들의 새로운 뭐가 나온다고 들었는데 그러면 양손무기를 쓰고 캐스팅도 아니고 근접도아닌 궁성은 어쩌라는건가?...................................... 8. 어처구니없는 무기시스템 근접계열들은 늘어나는무기들이있다. 원거리하시는분들은 알겠지만 늘어나는무기들이 제일무섭다, 그런데 근접게열엔 있는 늘어나는무기가 왜 활에만없을까?... 늘어나는무기가 있는것은 원거리계열을 죽일수있다. 그러면 똑같이 사거리가늘어나는 활이있어야 벨런스가 맞는거아닌가? 근접계열들은 무려 10m 떨어진위치에서 무기를 늘려서 후려치는데 궁성은 똑같은 사거리로 땡겨야하고 그러다보면 쳐죽고? 참 어처구니가없다. 근접에 늘어나는무기가있다면 활도 역시 사거리가 늘어나는 무기가생겨야된다. 이외에도 여러가지가있는데 우선은 생각나는대로 써본것인데요. 궁성 뭐 좋다하시는분들 있습니다만, 새로이 궁성을 키우려고하시는분들은 과감히 궁성하지마시고 살성하세요.. 저처럼 50레벨이후에 템맞추고난뒤에 후회하면 늦습니다.. 여튼 뭐 본내용과 요점이다른데 궁성을 이거뭐 어떻게 좀해줬으면 좋겠네요.. 에혀.. p.s 아니면 궁성들의 모든 공격스킬들을 모두 올가미 화살처럼 무빙이되게 해줬으면 좀더 궁성들의 컨트롤에 의한 전투가 판가름나는 여지가있지않을까. 라는생각이 드네요. 원문: http://aion.plaync.co.kr/board/class3/view?articleID=15038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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