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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3-18 11:11
조회: 2,380
추천: 1
궁성이 싸우는 법.저는 클로즈베타때부터 궁성을 했는데, 처음에는 죽기도 많이 하고 상당한 시행 착오를 거쳤지만
현재는 동레벨 기준으로 어떠한 클레스던지 1:1의 승율이 80%이상입니다. 소위 서버 1% 라는 분들도 수없이 잡아보았고. 궁성은 약체 클레스는 아닙니다. 다만 가져야할 조건이 너무 많고 조작이 까다로울 뿐이죠. 많은 분들이 궁성의 pvp에 좌절 하시는듯 해서 몇가지 팁을 올려 봅니다. 같은 궁성끼리의 팁은 생략하겠습니다 ㅎㅎ;; 1.궁성의 전투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극뎀이 아니다. 궁성 컨트롤에서 필수적인 요소는 < 점프샷 > 입니다. 그런데 이 점프샷이 왜 필요한 것인지. 그것을 상당히 착각하는 분들이 90% 이상의 궁성을 차지합니다. 예전에는 1점프 5샷 6샷도 있었지만, 패치로인해 1점프 3샷을 유지하기도 상당히 난해하죠. 대부분의 분들은 1점프에 많은 샷을 때리는데 컨트롤을 집중하시지만. 이건 하등 쓸데 없는 컨트롤 입니다. 점프샷이 필수적으로 필요한 진짜 이유는 < 스킬과 동시에 [이동]이 가능하다 > 라는 점입니다. 궁성은 순간화력으로 싸우는 직업이 아닙니다. 궁성의 진짜 싸움은 < 거리를 유지하는것 > 에 달려있다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1점프에 2샷이상을 하게되면. 아무리 빠르게 컨트롤을 해도 거리를 유지할수가 없습니다. 2.쉬지않고 공격하는것이 능사가 아니다. 궁성은 모든 스킬을 쉬지않고 최대한의 속도로 난사하게되면, 반드시 평타구간이 오게 됩니다. 예를 들어 치유성이나 마도성과의 싸움에서 상대가 스턴에 걸렷을 경우에. 곧바로 승부를 내려고 하면 로또 데미지가 터지지 않는 한은 힘이 듭니다. 상대의 이상상태는 곧 자신의 스킬 딜레이를 회복할 1,2초를 얻을수 있는 찬스인 거죠. 궁성은 < 가장 빠른 시간에 극뎀을 주는 > 케릭터가 아닙니다. 그건 살성이죠. 궁성이 이기기 위해서는 < 가장 효과적인 타이밍에 적절한 데미지는 주는 > 케릭터가 되어야 합니다. 3.승부를 초초해하지 말자. 궁성으로써 살성과 같이 한순간에 상대를 제압해 버리는 클레스가 부럽지 않은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는 살성을 상대로는 뒤치기를 당햇을시에 40%. 서로 마주보고 시작할때 80%. 내가 선공을 햇을시에 100%의 승율을 가지고 잇습니다. 오히려 공략이 상당히 난해한 클레스중 하나가 수호성인데. 많은 분들이 느끼셨겠지만 때려도 때려도 피가 줄어들지 않는 느낌.. 포획에 끌려갈때는 허리가 끊어지는 기분.. 이실겁니다. 공략에 가장 많은 시간이 소모되는 수호성의 경우에는 5분정도 시간이 소모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역시 <거리>. 살성이나 수호성을 상대할 경우에 상대방이 < 이동불가 > 상태가 아닌 이상 20미터 이내를 허용하면 위기가 찾아옵니다. 살성의 암습과 수호성의 포획은 사거리가 15미터인데. 늘어나는 무기를 사용하면 거의20미터라고 보셔도 됩니다. 수호성을 상대할때는 꾸준한 타격으로 애간장을 태워야 합니다. 때문에 사실상 시공을 타고가서 제대로된 수호성을 공략한다는건 무리가 있죠. 하지만 넘어온 수호성이나 어비스에서라면. 충분합니다. 수호성의 경우에는 상황에 따라 승부를 포기해야 할때도 있습니다. 때가 늦기전에 적절히 판단을 해야됩니다. 중요한건 무승부가 패배보다는 났다는거죠. ㅎㅎ 똑같은 22% 이속신발에 상급 질주 주문서를 썼을때, 수호성이 맘먹고 안전지대로 대피하면 잡을수 없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궁성이 라이칸으로 변신하고 도주하는것을 잡을수 있는 클레스도 없죠. 4.노버프 노물약? 궁성은..안습. 마을이나 인던 입구 등지에서 가끔 유저분들끼리 1:1 결투 놀이를 하곤 하죠. 여기에서 궁성은 거의 승부의 대상조차 되지 않습니다. ㅎㅎ 거의 궁성 나부랭이죠. 그 이유는 1:1결투시 시작 거리가 10미터가 채 되지 않고, 물약이나 버프종류를 전혀 사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상대방도 똑같이 사용하면 소용없는것 아닌가? 하실수 있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 동원할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서 >싸울때 궁성은 최강입니다. 단. 평소에 충분한 준비를 하셔야 되고, 소모품을 아끼지 마셔야죠. 궁성이 가지고다녀야 하는 필수적인 아이템중 한가지가 바로 < 젤리 > 입니다. 디피를 채워주는 음식이죠. 1:1 지상전에서 궁성에게 라이칸 변신은 상황에 따른 선택사항이 아닌 필수 요소입니다. 다른 클레스도 마찬가지로 디피스킬을 사용하겠지만. 그것을 사용했을때와 사용하지 않았을때의 전투력에서 궁성의 라이칸은 단연 으뜸이라고 생각합니다. 5.궁성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할 옵션은? 아이온에서 가장 중요한 장비의 옵션을 꼽는다면 당연히 3속도 입니다. 이동속도, 비행속도, 공격속도 옵션이죠. 이 세가지를 모두 가진다면 강하다는건 두말하면 잔소리지만 궁성에게 특히나 중요한건 이동속도와 비행속도입니다. 궁성의 싸움에서 가장 중요한 1번 요소가 < 거리 > 인데. 이것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최대한의 속도가 필요합니다. 이것은 한계치를 논하기 전에 무조건 최대한. 나의 능력 한계내에서 최대한 빠르게 마출수록 전투에서의 승율은 올라갑니다. 다음으로,공격속도인데. 이것 또한 많은 분들이 오해하시는 부분이죠. 많은 분들이 공속의 최대 효율은 쌍수다. 라고 하십니다. 하지만 그렇지가 않죠, 쌍수는 < 가장 쉽게 최대공속을 얻을 수 있는 장비 >입니다. < 최대공속일때 가장 강력한 장비 > 가 아니죠. 살성이야 원래 쌍수를 드는거고, 요즘 뜨거운 쌍수검성의 경우에 창이나 대검으로는 한계속도가 나오질 않기 때문에 쌍수를 드는 겁니다. 만일 모든 무기로 최대공속이 나오게 된다면 저는 대검이 가장 강력하다에 한표 던집니다. 말이 좀 헛나갔는데. 그렇다면 우리 궁수는 어떤가요. 궁성으로 공속 장갑과 공속활을 들고 용기를 빨아도 한계공속이 나오질 않고, 속사의눈은 pvp에서는 확실한 마무리가 가능하지 않으면 자살용 스킬이고. 집중속사 또한 한번이라도 공격당하면 버프삭제를 한다고 해도 이미 때는 늦어버리죠. 하지만. 궁성은 최강의 디피스킬 라이칸변신이 있습니다. 그래서 궁성의 pvp는 라이칸 변신이 필수조건 이라는 겁니다. 똑같은 기본 공속일때 궁성의 pvp는 하위권이지만. < 아이온에서 구현 가능한 최대한의 공속 >을 가졌을때 가장 위력적인 무기는 활입니다. 모든 클레스가 다 중요한 옵션이지만... 이것을 전부 가졋을 때의 효율성에서 다른 클레스가 두배의 효과를 낼수 있다면, 궁성은 세배의 효과를 가질수 있게 됩니다. 6.궁성의 싸움 제가 적은 팁 중에서 소모품이나 장비에 관한 부분을 보시면 이렇게 말씀 하실수 있습니다. < 장비 다 차고 먹을거 다먹으면 세다는건 누구나 할수 있는 소리가 아니냐. > 그렇죠. 하지만 제가 말씀 드리는건 상대방이 똑같은 조건이라는 가정에서입니다. 상대방이 유일 10강 공속 쌍수를 들고있는데. 내 옷은 내 레벨에서 5렙이상 떨어지는 파템이다. 하면 몸뚱이가 버티질 못하는게 당연합니다. 나는 내 렙보다 5렙이상 낮은 파템 활을 쓰고 있는데, 모든 장비를 유일로 도배한 저놈에게는 데미지가 들어가질 않는다. <-- 이거 당연한거 아닙니까? 음식과 주문서, 오드젤리.. 상당한 돈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다른 클레스가 이것을 사용해서 두배로 강해진다고 치면. 궁성은 이것을 다 가졋을때 세배로 강해집니다. 마무리 하자면 궁성에게 가장 중요한것은 < 거리 >. 둘째로 < 한순간에 승부를 내려고 하지 말것 >. 셋째로 < 전투에 필요한 충분한 소모품을 소지할것 >. 네째로 < 거리 유지에 필수적인 [속도]에 관련된 아이템을 반드시 가질것. > 마지막으로, 궁성은 치고받으면서 싸우는 클레스가 아닙니다. 수호성처럼 끝없는 방어력으로 버티면서 때리는것도 아니고, 살성처럼 맞는것의 두배이상의 대미지를 주는것도 아니고, 캐스팅 계열처럼 보호막이 형성되는것도 아닙니다. 궁성에게서 가장 중요한것. 위에 네가지인 < 거리와 시간 >을 유리하게 가져야 하는 이유는 한번을 덜 치더라도 !! 5초에 세번 공격할 것을 두번만 하더라도 !! 강습 다음에 파열을 누르지 못하더라도 !! 저격 다음에 연사를 누르지 않더라도 !! 일단 맞지 말아야 됩니다. 거리를 빼앗기게 되면 맞게되고, 치고받으면서 싸워서 궁성이 이길수 있는 클레스는 없습니다. 우스운 이야기죠 ㅎㅎ 안맞으면 이긴다. 너무 당연한것 아니냐 하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클레스는 이것이 불가능 하죠 ^^ 궁성을 상대로 맞지 않고 싸운다는건 타클레스에게는 처음부터 불가능한 이야기 입니다. 궁성이 아니라 서로 싸운다 해도 마찬가지죠. 궁성은 조건과 컨트롤이 갖추어 진다면 < 맞지않고 > 싸울수 있습니다. (처음에 말씀 드렸듯이 궁성끼리의 싸움은 제외입니다 ^^;) 첫째나 둘째는 그렇다고 치고 세번째 네번째는 돈이 들어가는 부분이기 때문에 참 말씀 드리기도 민망합니다. 그래서 한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장비에서 무기와 방어구 둘 중에 한가지만 마련을 하실수 있다면 저는 방어구를 추천합니다. 물론 pvp에만 적용되는 거고 사냥은 무기가 우선입니다. 상당히 오랬동안. 그리고 많은분들이 너무도 당연하게 생각 하는 것 중 한가지가 < 궁성은 무기만 좋으면 된다 > 라는 착각입니다. 모든분들이 힘들어하시는 pvp상황중에 은신살성의 기습이 있습니다. 문제는 공격하는 쪽의 무기는 10강화 공속 무기인데 반해 방어구는 그렇지 못하다는데 있습니다. 상대방이 40렙제 유일 10강화 쌍수라고 하더라도, 착용하고 있는 방어구가 40렙제 이상의 유일 방어구라면 절대 원킬에 죽지 않습니다. 절대로. 40렙제 공속 파템 쌍수라면, 40렙제 이상의 파템 방어구만 전부 착용하셔도 원킬에는 죽지 않습니다. 일단 한번 목숨을 부지한 뒤라면 그다음은 < 거리와 시간 > 을 조절하면 충분히 이길수 있습니다. 궁성이 보편적으로 쓸만한 클레스는 분명 아닙니다. 슬픈 현실이지만 궁성은 완벽한 조건을 가지고 실수없는 컨트롤을 했을때만이 강함을 발휘할수 있는 클레스죠. 일반적인 장비와 어정쩡한 컨트롤을 가지고는 다른 클레스의 발컨 유저들도 이기기 힘든게 현실입니다. 여러 궁성님들 기운 내시고. 저보다 훨씬 잘 하시는분들이 얼마든지 있고 그분들의 팁이 있겠지만, 저보다 아직 궁성 경험이 부족하신 분들에게는 아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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