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지나가다가 궁성 안좋다는 말들이 너무 많아 글 좀 남깁니다

참고로 예전에 궁성 신나게 키우다가 접고 검성 키우고 있는데

이건뭐 완전 껌성이라 궁성생각 애타게 난다는... ㅠㅠ

한때 그래도 어비스에서 학살좀 하러 댕기면서 백부장 장궁도 사고 그랬었죠

제가 생각하는 궁성이 좋은이유를 말씀드리자면...

1. 공격이 전부 "원거리"이다
  일단 근접캐인 검성을 키워본 소감으로 대인전에서(특히 어비스) 공격이 원거리인점은 엄청난 메리트입니다
  요즘 검성하는데 진짜 "대상이 너무 멀리있습니다" <<요거  때문에 노이로제 걸리겠더라고요...

2. 원거리이면서도 스킬이 전부 "즉시 시전"이다
  궁성 말고도 원거리 공격하는 직업은 많이 있지요..(마도 치유 등등) 하지만 그들에게는 대인전시에 가장 치명적인
  약점이 있는데 바로 "시전 시간" 이란게 있다는거죠 이것이 얼마나 치명적인 단점이냐 하면요... 저 한참 궁성할때 
  마도를 만나 저에게 필살기라도 쓰는때이면 집중회피쓰거나 만일 없으면 그냥 거리벌리거나 거리 벌리기도 너무 가까우면
 날개 접거나... 등등 거의 맞아본 일이 없네요... 아마 맞는거 자체가 실수 인듯..

3. 원거리에 즉시시전임에도 "강력한 스킬 데미지"...
  흠 왠지 누군가 x까고 있네 라고 말할거 같은 느낌이... ㅡ.ㅡ;;; ㅎㅎ
  농담 아닙니다 정말 "강력"합니다. 아 물론 가끔씩 주 스킬인 강습 파열이 평타 수준의 데미지로 나올수도 있긴하지요
  하지만 반대로 때때로는 극 강력한 데미지가 나오기도 합니다 근데 거기에 스턴까지 걸리고요...
 솔직히 말해서 모든 직업이 대인전시에 상대가 그냥 조금 아프기는한... 그러나 충분히 버틸수 있는 뎀쥐만 주는것에 전혀
 두려워 하지 않습니다 물약 빨면서 자신의 공격을 넣어주면 되니까요 또 그러한 경우엔 일종에 싸움에 행방정도를 "계산"할 
 수도 있지요..(이건 이기겠군 혹은 아 안되겠군 걍 빠지자) 그런 의미에서 대인전에서 상대가 예상치 못한 
"랜덤 타격치"를 줄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입니다. 근데 그렇다고 해서 이런 "랜타"만 있는것이 아니라 어느정도 평균 뎀지도
 보장해주는 콘시어드화살이나 족쇄화살 등도 있으니 확실히 강력한 스킬 데미지라 할 수 있겠습니다...

4. 여러가지 유용한 "즉시시전 매즈 스킬"들..
 솔직히 사기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올가미화살 족쇄화살 수면화살 침묵화살... 효과로는 이속저하. 이동불가, 침묵, 수면..
 이 모든게 "원거리"이면서도 "즉시 시전"이랍니다... 촘 사기죠? ㅡ.ㅡ;;
그중에서도 제가 정말 이 겜을 통털어 S급 스킬이다라고 생각하는게 바로 "침묵 화살"과 "수면화살"
 다들 아시다시피 격수에게도 "침묵"은 무시할 수 없는 아주 곤란한 상태이상입니다 마도계열에겐 사형 선고와도 같죠...
 걸려있는동안 주신 이중 균갑 돌진 체력강화부터 해서 뭐 대인전시에 너무나도 중요한 스킬들의 시전 타이밍을 뺐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면화살의 경우는 너무나도 유용한데요.. 이거 한방으로 약 10초간의 시간을 벌 수 있다는겁니다 공격과 수비 양쪽
측면으로 아주 유용하게 모든 직업을 상대로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지요 과연 이런 수준의 스킬이 아이온에 
몇개나 더 있을까요?..

5. 그럼에도 불구하고 닥사에서도 크게 밀리지 않는다
 아 물론 장비들 빠방하신 살신님이나 껌성님들에겐 좀 밀립니다..
그렇다고 해서 느린것도 아닙니다 전 직업을 통털어 보면 아무리 못해도 최소한 중간 "이상"은 갑니다
속사의눈 써보셨나요? 전 이걸 쓰고부터 궁성의 대명사이기도 한 "점샷"을 더이상 쓰지 않게 됐습니다..
공속활+공속장갑+공속타이틀+속사의눈 해보니 궁성의 한계 공속 1.2에 근접한 1.3 수치가 나오더군요
평타 한방한방이 쓸만해지니 점샷따위는 안쓰게 되더라고요.. 평타캔슬 쓰면서 사냥하니 상당한 스피드 나오더군요..

아아아아 글쓰다보니 너무 길어졌네요 죄송;;;;;;;;;
이외에도 제가 궁성을 좋아하는 이유 참 많은데... 더 길어지면 스크롤 내리실까봐.. ㅡ.ㅡ;

암튼 궁성 참 좋죠잉??? ^_^;
징징 이제 고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