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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4-14 21:59
조회: 909
추천: 1
지겹지만 궁성의 고질적인 문제를 적어봅시다.기니까 읽기 귀찮으면 스크롤 쭉내려서 6번부터 읽어주세요.
1문제. 활 자체의 효율. 양손무기이면서, 치명타율은 단검보다 못한 또한 긁기뎀이 없기에 평타의 화력을 느끼기 어렵다. 또한 공속도 환장하며, 운으로 터지는 넉백은 좋을수도 나쁠수도있는 애매한 부가옵션이다. 원하는개선방안. -> 치명타율을 적어도 단검급, 으로 상향조정. [공속 안올려줘도 댄다. 정말 이건바라지도않는다. 치명타배율이라도 올려주길 바란다. 평타 속사? 머신건도아니고, 궁성평타만큼은 정말 판타지가아니라 현실을 닮은듯 싶다. 매우현실감있다. 그러기에 치명타율이라도 판타지스럽게좀 해줬으면 한다는 바램.] 2문제. 사냥시 무의미한 명중 스텟의 개선. 어딘가의 줄기는같으면서 요즘 하향크리됬다고 징징거리는 그런놈들은 회피가높기에. 명중높은 궁성에게도 가끔회피가 터지나, 그건일단 넘어가고 사냥에서는 명중스텟이 무의미하다. 왜냐고? 적어도 빨간몹 쳐도 박히는게 아이온 명중률 아닌가. 몹이회피보기란 정말힘들다. 때리는대로 다박힌다. 누군가가 그랬다. 명중이높으면 민~맥 뎀차이를 줄여준다고. 그런데 그 민~맥을 줄여준다는데 명중높은궁성이 왜로또성이 되었는가... 고로 명중도 '어느정도' 화력에 영향을 끼쳐야한다고 본다. 3문제. 안습 ~ 로또. 레벨 19에배우는 강습. 그리고 후속연계기 파열. 절대적 궁성의 밥줄스킬이다. 심지어 3000 신성력 4000신성력 3가지기술보다 더욱 강력하다. 50때배우는 그라포닉스보다. 45때배우는 그리폰보다 강력하다. 그러나. 궁성 키운유저는 안다. 평타가 100~300사이일때. 강습은 200~4000까지 뜬다. 본인 심지어 '치명타 538'데미지를 본적이 있다. 치명타다 치명타. 그것도 사냥시에. 답답하다. 정말 답답하다. 운만좋으면 정예 1분대에 잡기도. 운나쁘면 2분대에 잡는다. 오로지 스킬하다가 좌우한다. 뎀지상향이니, 바라지않는다. 강습 파열 충격[족쇄] 뎀지간격좀 줄여주지않으련..? 4문제. 덫과 근접스킬. 궁성은 타직업 보다 상태이상을 매우 많이걸수있다. 기절 이속감소 방어력감소 침묵 밀려남 이동불가 수면 독 공중속박 실명 분명 다양하다, 허나 왜 실속이없는걸까. 바로 덫이라는 개념이다. 즉 한번에 다걸수가없다. 또한 덫은 설치하는데 모션이아닌 케스팅시간이 존재하며, 일정위치로 몹을 끌고와야 터진다는 것과 성공률이 아주 의심스럽다는 문제가 있다. 덫자체는 아주 좋은스킬이라고 본인은 생각한다. 사실 폭팔덫이니 파멸덫이니 투시덫 결박덫 이런건 필요없다. 가장기본이 알찬 아교덫 중독덫 올가미덫 흙먼지 덫을을 사랑한다. 즉 내가 말하고싶은건, 덫들을 장전 시스템으로 바꿔주었으면한다. 또한 아티팩트 수호자들이 사용하는 덫투척 스킬또한 고레벨대에 배웠으면한다. 성공확률이니, 뭐니 그런건 필요없으니 지금의덫은 PvP라든지 사냥중간에 쓰기 매우힘들다. 활용자체가 불가능할정도로. 덫투척을통해 공중전에서도 사용가능하는 그런걸로 만들어주면.. [사기되려나?] 또한 근접스킬. 문제삼을만한건 없다. 허나 내가말하는 근접스킬이란 반격이다. 애초에 근접스킬은 정찰자스킬이니 왜배우냐 그런무개념소리는 안한다. 그런소리는 은신왜배움? 이런소리니까. 단지아쉬운건 은신2를 안배운다는거지 음음. 바라지도않으니 반격자체의 문제점이다. 활로 반격을 못한다. 적어도 기절안터져도 되니 반격좀 되게해주면 안되겠는가? 활로쏠경우 밀려남 효과가 있으면좋겠지만 반격이란 애매한 스킬을 두고 분명 활성화 되는데 사용을 못한다! 억울해 아예 배우질 말껄! 이런생각도 든다. 제안하는건 반격젭라.. 사용가능하게좀.. 활로...상태이상 안줘도댐.. ;주면좋고. 어디까지나 희망사항. 5문제 어비스 공중전. 누가그랬다 어비스가면 궁성한테 발린다고. 이렇게 대답하고싶다. PvP생각하면서 물약하나 안챙기나요. 스킬다돌리고 안죽으면 붙어서 죽는게 궁성인데요 라고 반격하고싶은데.? 애초에 궁성한테 공중전 처맞으면서 가만히 있나요 달라붙으면 역관광당하는건 궁성인데 안붙게 할수가없네요. 궁성은 어디까지나 원거리딜러다, 근접딜러보다 뎀지가 쎄고싶지도 쎄야하다고 주장하기도 뭐하다. 그런데 원거리 뎀딜러가 왜 원거리인지 지금은 무의미하다. 애초에 속사에눈은 사냥에초점을 맞춘듯하고 사거리 25미터도 의미가없다. 전사류 돌진을쓰면 궁성에게 달라붙는건 매우쉽고. 살성의경우 진격배기또한있다. 그럼다른사람들이 말한다. 퇴보쓰라고. 자 대놓고 말해보자 퇴보가 쿨빠른가 진격이빠른가. 전사류 돌진 검성은 발목쓰면되고, 수호는 포획쓰면된다. 우리의 라이벌마도님들은 즉시시전인 속박 걸어놓으신다. 치유님들도 속박쓰는건 마찬가지. 바라는건 퇴보베기의 스킬화, 또한 시공의뒤틀림과같은 회피기 스티그마로 하나더 추가했으면한다. 또한 뒤치기라는 개념을 제쳐놓고. 공중전에서 궁성스킬들은 무빙샷이 되는스킬이 딱하나있다. 즉 자세고정해놓고 폭격한다. 애초에 지상에서는 점샷이라도있지만 버프다걸어놓고 치면 스킬하나쓸때 맞아주시고 두번째자세잡을때 붙어서 패시는거다. 근접스킬들은 대부분이 무빙샷이가능하니까. 어딘가에 검성님은 장풍날려오면서 다가오면 반피부터시작하신다. 적어도 공중전에서만큼은 적어도 진짜 적어도 저격만큼은 무빙샷이 가능해야 하지않겠는가. 길으니까 마지막으로 6. 인식의 문제. 궁성은 어떻게보면 만능케릭이다. 각종상태이상에 근접 원거리를 다다룰수 있고 위기시엔 매즈도 걸수있다. 자체버프또한 하나하나가 강력한스킬이며. 뎀딜러도 될수있다. 하지만 그 망할놈에 인식. 지금에야 많이풀렸다지만 인식문제가 가장큰문제라고 나는 생각한다. 바라보는시선은 '궁성안습하다던데...' '차라리 검성이라도 대려가지..' 'PvP에서나 좀쎄지.. 파사에선 그다지..' 궁성은 수호가 가장바라는 실명을 1분마다 터쳐줄수있다. 궁성은 마도가 매즈실패시 가장바라는 수면을 걸어줄수 있다. 궁성은 치유 수호가 바라는 어그로를 꼬이지않게 할수있다.....[써놓고슬프네..] 궁성은 도트뎀도 3가지나있으며, 몹스킬을 짜를수있는 침묵또한있고. 마도님들을 위한 공중속박또한 걸수있다. 은신몹들을 무한적으로 볼수도있고 몹끌어오기또한 타직업보다 수월하다. 위기시엔 가장멀리 원거리에서 뎀딜을 넣어줄수 있으며, 파사시 몹뒤에서 근근히 기습도 써줄수 있다. 그런데 왜 파티원들이 바라보는 궁성은 항상 안습해야하는가. 제발 인식상향좀! 궁성은 항상 안좋은 케는아닙니다! 뛰어난것이 없을뿐이지. 파티의 부족함을 매워줄수있는 그러한직업이 될수있다. 그러니 항상 안좋은시선으로만 바라보지않았으면 한다! 여담. 은신2.. 궁성이 배우면 오벨아닐까. 식별의눈은 궁성이 볼수있다면 좋겠지만 안배운다고 오벨까지는 아니라 생각한다. 근데 문제는 궁성은 기동력이부족하다는것, 처맞으면 빨라진다.. 변탠가? 궁성도 질주를 배워야하는거아닌가. 정찰자속성이 기동력이없단다.. 어이가없어서.. 신성력 에휴... 한숨만 나온다. 그래도 라이칸이좋으니 넘어가자... 애초부터 50스킬은 기대도안했다. 스킬쿨에대한 여담... 스킬쿨이 궁성은 대체로 길다. 그런데 당현하다고 본다. 애초에 무지긴 한방기술이 있는것도 아니고 즉시시전이니까. 스킬쿨마져 줄여달라는건 개인적으로 욕심이 아닐까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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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