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궁성분들이 느꼈던 부분들 잘 정리해서 공홈 관리자가 올려났군요

문제는 이제는 NC측에서 이 부분에 대해 숙지줌 하고 개선을 해 줬음 좋겠는데

과연......

 

안녕하세요. 아이온 가족 여러분. 라임입니다.

직업별 토론 릴레이 세 번째 시간궁성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이번 토론에는 무려 1,300건이 넘는 의견이 등록 되는 등 유래 없는 토론 열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 중 가장 많이 등록된 의견을 3가지 정도 살펴 보면 스킬 사정 거리 증가 / 상급 은신을 볼 수 있는 스킬 제공 / 스킬 사용 시 정신력 소모가 너무 크다로 나타나 스킬과 관련된 바람이 가장 큰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럼, 상세 의견을 살펴 보겠습니다.

 

 

■ 스킬

- 정신력 소모량 감소

- 각 스킬에 동반되는 페널티가 크다

- 상급 은신을 볼 수 있는 스킬 제공

- 공격 스킬 추가

- 대미지가 너무 불규칙하다

- 원거리 직업에 어울리지 않는 일부 스킬의 사정거리

- 덫 스킬 효율 증대 및 저항 확률 감소

- 눈 계열 스킬 재 시전 시간 공유 축소

- 반격 발동 시 원거리 스킬 사용이 가능하도록

- 라이칸 변신 이외의 DP 스킬에 대한 효율 조정

 

가장 많은 의견이 나타난 것은 상급 은신을 볼 수 있는 스킬 추가였습니다. 토론에 참여하신 분들은 대체로 살성과 같은 정찰자에서 전직했는데, 은신을 자유롭게 보지 못하는 것은 부당하다는 주장을 펼쳤습니다.

 

스킬 페널티에 대해서는 약간의 능력 감소가 따르더라도 페널티가 없거나 줄어들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속사의 눈: 공격력 / 공격 속도 증가, 사정 거리 감소

집중 속사: 공격 속도 증가, 공격 받으면 기절 상태

저격 자세: 사정 거리 증가, 이동 속도 대폭 감소

공격의 눈: 공격력 증가, 방어력 감소

 

상황에 따른 효율적인 스킬 활용 vs 효율을 감소 시키더라도 페널티를 줄여야 한다사이에서 심도 있는 논의가 필요한 사항으로 보입니다.

 

공격 스킬의 부족함 및 재 시전 시간에 대해서도 많은 의견을 주셨는데, ‘순간적인 화력 집중은 인정하지만, 꾸준함이 부족하다며 이 부분으로 인해 파티에서 외면 받고 있다는 의견도 많았습니다.

 

■ 아이템

- [무기] 활 착용 시 타 직업군에 비해 높은 공격력 부여

- [무기] 양손 무기 메리트 부여 (검성, 수호성 토론과 동일한 의견), 치명타 배율 증가

- [화살] 다양한 옵션의 화살 추가, 제작에 추가 되었으면 좋겠다

- 활 외형의 다양화

 

여러 토론 참가자 분들은 활을 사용한 공격 시 검성, 수호성 등 타 직업에 비해서 적은 대미지가 나오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며 궁성에 어울리는 공격력 향상을 요구하셨습니다.

 

또한 유일급 활의 외형이 지나치게 중복 된다며 외형 다양화를 통해 무기 선택의 즐거움이 커졌으면 좋겠다는 의견도 많이 주셨습니다.

 

■ 기타

- 파티 플레이를 원활히 할 수 있으면 좋겠다

- 살성에 비해 낮은 생명력

- 즉시 시전에 어울리지 않는 모션, 점프샷으로 인한 피로감

 

열띤 토론이 펼쳐진 만큼 반론도 볼 수 있었습니다. 달려라쭌님과 뛰어뿡님 등은 너무 많은 것을 바라는 것은 안 좋다. 정신력 소모 감소, 상급 은신 감지 스킬 추가, 덫 스킬의 효율 증대 정도가 적절하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어느덧 직업 별 토론도 3주차를 지나고 네 번째 직업 살성 토론을 앞두고 있습니다. 더불어 더워지는 날씨만큼이나 토론에 참여하는 열기도 한층 더해가는 모습입니다. 토론에 참여하신 가족 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은 직업 밸런스 개선 및 아이온 발전에 깊이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궁성 토론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이어서 진행될 살성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http://aion.plaync.co.kr/board/discussion/view?articleID=34&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