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9일]
▪ 양손검, 미늘창, 활, 법봉의 치명타 공격 성공시 위력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기존에는 치명타가 발생하더라도 추가데미지가 없었지만 이 패치로 인하여 치명타 공격시 데미지가 1.4~1.5배 증폭되도록 수정됐습니다.

[11월 25일]
▪ 점프 상태에서 이동 전투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 궁성/살성이 ‘평정의 속삭임’ 스킬을 습득했음에도 스킬 목록에서 미습득 상태로 보이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1월 26일]
▪ 살성과 궁성이 공통으로 사용하던 ‘평정의 속삭임’ 스킬 북을 11/25일 업데이트 시 궁성과 살성 전용으로 세분화 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한 조치를 아래와 같이 진행하였습니다.
▪ 오픈 베타 기간에 평정의 속삭임을 배운 살성이 새롭게 평정의 속삭임 스킬을 배워 2개 스킬을 가질 수 있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이미 두 개의 ‘평정의 속삭임’ 스킬을 배운 캐릭터의 경우, 금일 정기점검 시 하나의 스킬만 남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해당 스킬을 배우기 위해 스킬북 구매에 사용된 키나는 일괄 지급하였습니다.
(대상 스킬 : 평정의 속삭임 I, II, III)


[12월 3일]
▪ 매크로를 이용하여 모션 없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매크로 이용시 저격 후 연사와 독화살을 동시에 쏠 수도 있었죠.
▪ 궁성의 활을 이용한 스킬 사용 시 모션 속도를 이전 보다 빠르게 조정하였습니다.
  - 체감상 10~15%정도 빨라졌던걸로 기억합니다만 정확하지 않습니다.

[12월 10일]
▪ 궁성이 스킬을 사용하면 일부 스킬을 제외하고 자동으로 일반 공격을 시작하도록 하였습니다.
  (단, 수면 화살 / 족쇄 화살은 스킬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공격을 중지하게 됩니다.)
  - 이거 때문에 활이 절로 나가서 인던에서 애드나고 점프샷이 막히는 초유의 사태 발생했었죠.
▪ 궁성이 10~16 레벨 사이에 배우는 스킬 “저격 I / 올가미 화살 I / 연사 I 스킬”의 데미지를 소폭 상향하였습니다.
▪ 궁성의 스티그마 스킬 “퇴보 베기” 스킬을 활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궁성의 공중 난사 스킬의 모션 속도를 이전보다 짧게 조정하였습니다.
  - 12월 3일 스킬모션 속도 조절하다가 오히려 공중난사는 모션이 2배로 길어졌던 문제가 수정됐습니다.

[12월 17일]

▪ 궁성이 습득하는 “강습 화살” 스킬의 최소 대미지 구간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이 패치로 인해서 그 당시 37렙 기준 치명타 공격시 240까지 뜨던 강습화살이 일반공격으로도 최소 데미지 400~500정도로 수정됐습니다.
▪ 궁성의“올가미 화살”스킬을 이동 중 사용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 궁성이 스킬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일반 공격을 시작하도록 한 것을 12월 10일 업데이트 이전 설정으로 조정하였습니다.
  -다시 점프샷이 가능하게 됐지만 그전 1점프 3샷/4샷까지 하던게 막혔습니다.


[12월 24일]
▪ "변신:라이칸"스킬로 변신한 상태에서 진격베기와 퇴보베기 스킬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 진격 베기는 살성 스킬인데 왜 들어갔는지는 알 수 없군요.
▪ 화살, 스티그마 샤드의 한 슬롯당 최대 수량을 10000개로 조정하였습니다.
  - 전에는 화살 천발당 큐브 한칸을 소모했습니다.
▪ 호법성의 진언이 2개에서 최대 3개까지 사용이 가능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단, 한 캐릭터가 받을 수 있는 최대 진언은 4개 입니다.
  - 이 패치로 인하여 궁성의 'xx의 눈'과 같은 버프스킬들을 2개 중첩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그전에는 하나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1월 7일]
▪ 장착 중인 화살을 모두 사용한 이후 큐브에 소지 중인 화살이 자동 장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월 21]
▪ 궁성의 "공격의 눈" 스킬의 시전시간이 2초에서 0.5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궁성의 "변신: 라이칸" 스킬의 버프 유지 시간이 1분에서 2분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특정 조건에서 궁성의 "공격의 눈" 스킬 시전 시 소모 횟수를 모두 사용해도 버프 효과가 사라지지 않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2월 11일]
▪ 궁성의 모든 활 공격 스킬 사용 시 기존보다 적은 양의 정신력을 소모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소모 정신력이 10%정도 줄었습니다.
▪ 궁성의 덫 계열 스킬과 정령성의 기운 계열 스킬 사용으로 인해 소환되는 소환물이 공포/수면 등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궁성의 특정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소모성 아이템의 가격을 하향하였습니다.
  - 트리피드 씨앗: 60키나 -> 20키나
  - 트리피드 열매: 120키나 -> 40키나

[3월 4일]
▪ 45레벨에 습득하는 스티그마 스킬의 스티그마 스톤을 더 이상 획득할 수 없습니다.
▪ 현재 소지하고 있는 스티그마 스톤의 이름에는 [고대 스티그마]라는 말머리가 추가됩니다.
▪ 45레벨에 습득했던 고대 스티그마 스킬과 동일한 효과의 50레벨 스킬을 각 직업의 스승을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스킬의 이름은 45레벨에 습득하는 고대 스티그마 스킬 이름과 동일합니다.
▪ 45레벨 스티그마 '속사의 눈' 추가
▪ 궁성의 “저격 자세” 스킬을 사용한 상태에서 비행 시 이동 속도가 저하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궁성의 “흙먼지 덫” 스킬을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궁성의 “속박 화살”, “충격 화살” 스킬로 이동 불가 상태가 된 경우, 육체계 치료 물약 1회 사용으로 바로 해제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아마도 족쇄 화살을 속박화살로 실수한걸로 보입니다.
▪ 천족 궁성의 “충격 화살” 스킬의 효과를 마족 궁성의 “족쇄 화살” 스킬과 동일하게 변경하였습니다.
▪ 마족 궁성의 “[고대 스티그마] 콘도르 화살” 스킬의 효과를 천족 궁성의 “[고대 스티그마] 그리폰 화살” 스킬과 동일하게 변경하였습니다.

[3월 11일]
▪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감소하였던 캐릭터의 마법 적중 수치를 이전과 동일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수면화살,침묵화살 외 각종 활스킬과 덫들의 메즈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됐습니다.

[3월 25일]
▪ 궁성 “저격 자세” 스킬의 툴팁 설명에 잘못된 표현이 있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4월 15일]
▪ 양손에 2개의 무기를 착용하였을 때 기존에는 착용한 모든 무기의 공격속도 옵션이 적용되었지만, 현재는 2개의 무기 중 높은 공격속도 옵션을 가진 아이템만 적용됩니다.
▪ 공격속도 옵션 이외에 다른 옵션은 기존과 동일하게 모두 적용이 됩니다.
▪ 공격속도 옵션 적용 방식 변경에 의한 불이익을 줄이기 위해서 영혼 각인 되어있는 공격속도 옵션 부가 아이템 중 장검, 전곤, 단검을 영혼 각인이 해제 된 상태로 일괄 변경하였습니다.
▪ 큐브가 가득 찬 상태에서 장착 중인 아이템이 영혼 각인이 해제되는 경우는 해당 아이템이 큐브의 임시 공간으로 이동되니 이점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양손에 장검/단검을 착용하시는 분들도 있어서 넣은 부분입니다.
▪ 궁성의 눈 스킬을 사용한 상태에서 다른 눈 스킬을 연속으로 2번 사용하면 기존에 사용한 스킬이 삭제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월드에 있는 같은 직업끼리 채팅이 가능하도록 ‘/4’번 채널에 직업 전용 채널을 추가하였습니다.
  - 채팅창에 /4 라고 입력하시면 궁성전용 채널에서 채팅할 수 있습니다. 정보 교류를 할 수 있어서 좋은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4월 29일]

▪ 궁성 “집중 속사” 스킬을 사용한 후 공격을 받았을 때 100% 확률로 2초간 기절상태가 되는 내용을 툴팁 설명에 추가하였습니다.


[8월 5일]


▪  정찰자의 "집중 회피" 스킬을 사용한 상태에서 살성의 "암습" 스킬을 회피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궁성의 “강습 화살” 스킬의 재시전 시간을 18초에서 12초로 변경하였습니다.
▪  궁성의 “파열 화살” 스킬의 재시전 시간을 32초에서 24초로 변경하였습니다.
▪  궁성의 “간파의 눈” 스킬북을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  장검, 단검의 치명타 성능을 다소 낮춘 반면, 대검, 미늘창, 법봉, 활의 치명타 성능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일부 무기 아이템의 치명타 성능을 변경하였습니다.

▪신규 스티그마 - 둔화의 덫,바람의 질주,질풍화살,광풍화살,축복의활,사냥꾼의결의,폭발화살,광포의 화살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신규스티그마 보기

[8월 26일]

▪ 궁성의 “바람의 질주” 스킬에 활 공격력 10%, 치명타 + 100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궁성의 “바람의 질주” 스킬에 활 공격력 10%, 치명타 + 100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9월 23일]

▪ 궁성의 ‘사냥꾼의 결의’ 스킬 유지시간 동안 공격 스킬을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사냥꾼의 결의’ 스킬 효과가 사라진 후 공격 스킬 사용 시 치명타가 발생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0월 21일]

▪ 천족 궁성의 ‘충격 화살’ 스킬 효과가 스킬 및 아이템을 통해 해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end =

= 출처:아이온 홈페이지 업데이트 게시판 =

= Lastupdata : 09/10/21 슝팡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