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펠서버에서 궁성을 육성중인 도궁이라고 합니다.

 

공격력 마석 과 궁성 스킬데미지의 연관성에 대해 많은 말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 한번 읽어보세요. 게임 시작한지 이제 두달이 조금 덜됐습니다.

 

일단 제 생각은 공격력 마석이 궁성의 최종 스킬데미지에 영향이 "있다" 입니다.

 

궁성이나 모든 클래스는 흰뎀/녹뎀중에 녹뎀에 의해서 스킬데미지가 상승하는것 같습니다.

 

다들 아시겟지만 궁성에겐 여러가지 공격력 강화 버프스킬들이 있습니다.

 

전념/속사/축복화살등등.. 공격력 강화 버프를 사용하게 되면 최종 스킬데미지도 상승하죠?

 

이점은 다들 공감하시죠?

 

하지만 위 공격력 강화 버프는 다들 말씀하시는 흰뎀/녹뎀 중 흰뎀측의 공격력에 비례해서 상승합니다.

 

또한 그외 공격력 마석등으로 상승하는 공격력은 버프로 강화된 공격력에 +@가 되는듯합니다.

 

(흰뎀 + 공격력 강화 버프) + 공격력 마석 = 최종 공격력(녹뎀) = 스킬데미지에 영향

 

예를 들어 공격력(흰뎀)이 400인 케릭터가 있습니다. 그리고 +5공격력 마석을 10개 붙이면

 

50이란 공격력이 증가된 상태겠죠

 

속사를 받아 공격력이 50% 증가하였다면 200이란 공격력이 상승하여 600 공격력이되고

 

거기에 추가로 마석효과 +50이되어  최종 650이란 공격력의 스킬데미지가 나오게 되겠네요.

 

강화버프를 않했을시엔 그 효율이 좋으나 강화버프로 먹고 사는 궁성에게 있어

 

강화버프가 늘어남에 따라 마석의 효율이 점점 줄어들게 되겠죠

 

결론은 궁성에게 있어 공격력 마석은 필수가 아닌 개인 취향에 따른 선택사항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니 악풀은 삼가해주세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