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그마를 어떻게 박아야할지 잘 모르는 초보 궁성님들과

 

머가 좋을지 고민하는 분들을 위하여 저의 경험을 토대로 간략하게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다소 주관적일수 있으니 거친 태클은 사양해주시고, 리플로 피드백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나 좀 쩐다 하는 궁성님들은 뒤로 가기 ㄱㄱ.

 

 

궁성은 크게 [번개 트리] [고통 트리] 이렇게 2가지 트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궁성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트리는 [광풍 잡트리] 입니다.

 

[번개 트리]는 거의 사용하지 않으며 드물게 [고통 트리]를 사용합니다.

 

그럼 가장 많이 사용하는 2가지 트리와 그외 몇가지 트리를 정리해보겠습니다.

 

 

★[광풍 잡트리]★

 

필수 스티그마 : [속사의 눈], [공격의 눈], [침묵 화살]

 

선택 스티그마 : [대자연의 숨결], [퇴보 베기], [둔화의 덫], [질풍 화살], [바람의 질주], [수면 화살],

 

                      [저항의 결의], [광풍의 화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티그마 셋팅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빠른 기동력과 생존력이라고 말할수 있겠습니다.

 

쿨이 짧고 무빙 샷이 가능하며, 퇴보, 둔덫, 바질, 수면, 저결은 생존에 큰 도움을 주는 스킬들입니다.

 

퇴보는 근거리캐릭과 접전시 혹은 한쿨넣고 도망가야할때 굉장히 유용합니다.

 

수면 또한 살성이나 궁성의 뒷치기를 맞다가 중간에 카운터로 찔러넣으면 역관광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수 있지요.

 

발목 잡고 들어오는 검성에게 써서 시간을 벌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바람의 질주 정말 매력적이죠. 이속 신발+질주 주문서+라이칸+바질하면 아이온 전 캐릭중에서 제일 빠르지요?

 

도망 갈때, 그리고 단체전시에 도망가는 적군들을 따라붙어서 평타와 올가미를 찔러넣어 하나씩 따는 재미도 있지요.

 

대신 고통 트리보다는 화력이 조금 떨어지는 편이지만 절대 약하지 않습니다.

 

빠르고, 강하고, 잘 살아남는 밸런스 좋은 트리라 가장 많이 사용하는 트리입니다.

 

아웃 복서 타입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고통 트리]★

 

필수 스티그마 : [속사의 눈], [공격의 눈], [침묵 화살]

 

선택 스티그마 : [화살 폭우], [사냥꾼의 결의], [폭발 화살], [수면 화살], [축복의 활]

 

                      [화살 강화], [광포의 화살], [고통의 화살]

 

드물게 사용하는 스티그마 셋팅입니다.

 

장점은 극딜 이라고 말할수 있겠네요. 제가 이 트리를 4개월정도 사용하였습니다.

 

정말 타이밍만 잘 잡으면 하나는 저 세상 보낼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일명 동귀어진.

 

하지만 전념+공눈+속눈+사결+축활 이 모든 버프를 킨 상태의 한쿨 타이밍은 정말 까다롭습니다.

 

저 새키는 내가 진짜 죽여버린다. 이럴때 내 몸뚱아리 포기하고 한팟 사이 들어가서 갈기는 스타일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단점은 생존기가 수면 화살밖에 없어서 오래 살기 힘들고 스킬 쿨이 길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스티그마 슬롯이 아까운 2가지 스킬이 있지요. 바로 화살 폭우와 광포의 화살입니다.

 

실전에서는 사용률이 거의 0%에 가깝습니다. 저는 간혹 반쿨 넣고 중간에 수면 찔러넣은 다음 사결+공눈을 걸고

 

광포, 고통을 넣고는 하는데 수면은 저항도 잘뜨며 쿨도 길기때문에 사용률이 희박합니다.

 

궁성하다 판금 키우시는 분들 대부분 이렇게 말씀하죠. 죽기 싫어서 판금을 키웠다.

 

안그래도 잘죽는데 고통 트리 타면 정말 잘 죽습니다. ㅋ

 

하지만 한쿨의 짜리함을 느끼고 싶다면 추천하는 트리입니다.

 

 

★[광풍 + 폭발 트리]★

 

필수 스티그마 : [속사의 눈], [공격의 눈], [침묵 화살]

 

선택 스티그마 : [대자연의 숨결], [퇴보 베기], [둔화의 덫], [질풍 화살], [바람의 질주]

 

                      [축복의 활], [폭발 화살], [광풍의 화살]

 

이건 현재 제가 쓰는 트리 입니다.

 

고통만 쓰다가 광풍잡트리를 쓰니 화력면에서 뭔가 허전함을 느꼈죠.

 

그래서 이리저리 보니 폭발까지 끼워지길래 끼우고 쓰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도 사용하고 계시더군요.

 

이 트리는 광풍 + 고통 이라고 말할수 있겠네요.

 

생존스킬인 수면과 저결을 버리고 대신 축활과 폭발을 넣어서 딜을 좀 더 보강한것이죠.

 

고통보다 풀버프 한쿨 타이밍도 그리 까다롭지 않으며 강력하게 한쿨을 넣을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더군다나 제가 이 트리를 선택한 이유는 바로 폭발 화살 때문인데요.

 

폭발 화살은 정말 완소 스킬입니다. 이유는 데미지가 잘 나오기 때문이죠. ㅎㅎ 정말 맘에듬.

 

대신 수면과 저결이 없기때문에 뒷치기 카운터나 생존력이 조금 딸리지만 퇴보와 충격 둔덫만으로도

 

잘 살아남고 있습니다. 추천!!

 

 

★[화강 잡트리]★

 

필수 스티그마 : [속사의 눈], [공격의 눈], [침묵 화살]

 

선택 스티그마 : [수면 화살], [퇴보 베기], [둔화의 덫], [바람의 질주], [사냥꾼의 결의]

 

                      [축복의 활], [폭발 화살], [화갈 강화]

 

고통 트리를 사용할떄 저도 한번 생각해본 트리고 실제로 쓰는 분들도 드물게 몇분 본적있습니다.

 

고통 트리사용할떄 바람의질주가 많이 탐나는데.. 광포를 버리고 바질을 사용하는거죠.

 

화살 강화는 객관적으로는 잘 모르겠으나 체감적으로는 차이가 나더군요.

 

엠 소모도 따지고 보면 그렇게 많이 나지 않습니다. 10%라 해봣자 보통 100~200 소모하니까

 

겨우 10~20 정도밖에 추가 소모되지 않거든요.

 

근데 사실 이렇게 사용하면 사용할 스킬이 극히 줄어드는데요.

 

무기가 엄청 좋으시면 해볼만 할거 같네요. 전념+공눈+속눈+사결 풀 버프로 짧고 굵게 치고 빠지는 식이네요.

 

사용할 공격 스킬이 작아서 빠르고 굵게 한쿨 넣을수 있고 생존기가 조금있고 기동력도 조금 올라가는 트리입니다.

 

화강을 켠 상태의 풀 버프 극딜로 심플하게 쿡 쑤시면서 빠르게 움직이는 트리입니다.

 

 

★[한쿨 강좌]★

 

이제 막 궁성 시작하신 초보 궁성님들을 위한 한쿨 강좌입니다.

 

한쿨 한쿨 듣기도 많이 듣고 맞아도 보셧죠? 하지만 뭘 어떻게해서 어떻게 쏴야할지 모르는분들은 잘보세용!

 

궁성은 뒷치기 한쿨이 가장 강력합니다. 상대방이 방심하고 있을때 풀버프 상태로 뒤에서 빠르게 모든 스킬을

 

퍼부어 버리는거죠. 이것이 뒷치기 한쿨입니다.

 

사실 정리하기 어려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시전자 스타일과 상황에 따라서 많이 다르고 변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지금 제 트리를 기준으로 평소에 제가 하는 방식으로 단적인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1_ 키스크를 박고, 질주 주문서를 먹고 투시의 눈을 켭니다.(궁성 은신을 보기 위함)

 

2_ 용기를 먹고 공격의 눈을돌리고 봉혼석을 켜고 출발합니다.

 

3_ 레이더와 채팅창에 빨간 글씨가 뜨는지 (적군 전투 정보) 민감하게 주시하면 뛰어다닙니다.

 

4_ 엇 갑자기 채팅창에 빨간 글씨가 올라오네요 레이더 끝에 굵은 빨간점이 살짞 보이네요.

 

5_ 축복의 활, 바람의 질주, 속사의 눈을 켜고 (앞에 먼저쓴 투시의 눈은 없어지고 속사의눈이 자동으로 들어감)

 

    은신을 사용합니다.

 

6_ 앞에 호법이 몹을 잡고 있네요!!. 뒤로 살며시 갑니다.

 

7_ 거리 10미터를 맞추고 전념을 키면서 충완 주문서를 먹습니다.그리고 동시에 재빠르게 침묵의 화살 을 씁니다.

 

8_ 0.1초의 숨쉴틈도 없이 바로 강습 + 파열 + 폭발 + 콘도르 + 질풍 + 광풍 퍼붓습니다. 폭겨~억!!!

 

9_ 아직 살아 있네요! 그러면 필중+충격까지 넣어 줍니다! (죽으면 여기서 끝)

 

10_ 독한놈 아직 안죽었네요. 뭔가 날라올 타이밍 입니다. 집중 회피를 쓰면서 올가미 화살을 꽂습니다.

 

11_ 무섭게 달려듭니다. 받아라 수면 화살! 저항이 뜨네요 지기미

 

12_ 퇴보 베기를 사용합니다. 슈~욱. 거리가 25미터 벌어졌습니다. ㅋㅋ

 

13_ 빠르게 판단합니다. 저넘을 죽일수 있는지 없는지. 죽일수 있을거 같네요. 속사를 풀고 스킬 쿨이 돌아올떄까지

 

      평타를 쓰면서 갈굽니다. 뺑뺑 돌면서 무빙 하면서 물약도 먹다가 쿨이 되는 스킬들 써주면서 마무리합니다.

 

14_ 겁나 쌘놈입니다. 도망갑니다. 죽어라 뜁니다. 은신 쿨이 돌아오면 바로 사용합니다.

 

      여의치 않으면 아껴둿던 젤리를 먹고 라이칸 쓰고 도망갑니다. ㅋ 그리고 은신.

 

      근데 좀 아쉽네요. 스킬 쿨도 찻겠다. 다시 갑니다. ㅋㅋ 옆에 친구 들이 있지만 딸피이고 급수가 높네요.

 

15_ 남은 스킬 퍼붓고 어포 냠냠하고 나두 죽습니다.

 

 

★[한쿨 공식]★ : [침묵+강습+파열+폭발+콘도르+질풍+광풍+필중+충격]

 

이게 절대 공식은 아닙니다. 사람마다 천차 만별이기 떄문이죠.

 

첫타를 침묵을 넣는 이유는 선 침묵후 강파를 쏘면 기절 밀려남이 생기는데 이 떄 상대방이 충해를 쓰지 못하지요.

 

기절이 걸려있는 그 찰나에 공격 스킬들을 모두 때려 붓는겁니다. 만일 선침묵을 하지 않으면 역관광 당하기

 

쉽습니다.

 

특히 충해후 이어 지는 연계 스킬은 심신에 매우 좋지 않습니다.

 

침묵+강습+파열은 거의 기본 뼈대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초보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구요. 궁성의 매력에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질문이나 잘못된 사항은 리플로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