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의 1.대역 쿨 감소 거리증가  
이유 : 쿨 솔직히 기능에비해서 10분은 너무길다 그리고 10m안에 적용되는 대역은 움직일때 바정도 적용되기 힘드므로 적용범위가 증가해야한다
건의 2,태풍의 정령 상향 지속시간 무제한 
이유 : 태풍의정령 상향이유는 우선 만렙 스킬에 가장센 정령임에도 불구하고 데미지도약하고 몸빵도 약한게 단점이다
물론 용암의정령도 마찬가지로 데미지가 구리고 특유의 몸빵이 약하다. 그 이유는 원래 용암정령은 탱 역할을 해야하는데 수호처럼 데미지 감소가 없으므로 많이 달수밖에 없고 태풍의정령은 몸빵이 주요는 아니지만 데미지를 많이 주는것도 약하기 때문에 상향이 절실히 필요하다
지속시간은 태풍의 정령이나 용암정령이 구짐에도 불구하고 지속시간 20분에 쿨이 1시간이나 되므로 둘중 하나를 상향 해야한다 그러니 차라리 지속시간을 무제한으로 하는게 좋을듯 싶다
건의 3.갑옷류의 시간 진언화
이유 : 빛의갑옷이나 어둠의 갑옷은 정령이 죽거나 버그가 걸려서 지형에 껴서 사라지면 없어지는 방식으로 디피 스킬 2000치곤 너무 허무한 점과 비효율적인 점이있다 그래서 차라리 갑옷을 5분 진언화로 시켜 정령에게만 적용하는 방식이 괜찮을것 같다. 어짜피 시간이니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고 정령이 죽는다 해도 진언이므로 사라지지 않을테니 좋을것이다.
건의 4.정령의 로브 속성별 추가- 마도처럼
이유 : 마도와 차별되는 점이 바로 로브에서 드러난다 마도는 대지의로브 냉기의로브 불꽃의 로브가 있다. 하지만 정령은 같은법사 계열임에도 불구하고 없다. 대지의 사슬만 주면 뭐하나 대지의 로브를 줘야지. 그래서 생각한 것이 바로 정령의 속성별 로브이다 . 땅의로브 바람의로브 불의로브 물의로브 4 속성종류로 나눠서 각각 정령의 속성을 고려하여 로브를 만들면 좋을 것이다.
그러면 마도와의 차이도 사라지고 정령도 4개의 로브가 생기지 않겠는가
건의 5.스티그마 스킬북화
이유 : 많은 쓸만한 스티그마들이 거의다 스티그마에있다. 그래서 스티그마를 몇개나 스킬북으로 바꿔야좋을듯 하다.
건의 6.정령성 공격 스킬추가
이유 : 50렙 찍고 정령성이 쿨돌아갈때 불꽃화살만 써야하는 그런 불쌍함을 개선하고자 건의하는바이다. 정령특징의 공격스킬을 몇개 추가하면 좋겠다. 이것도 속성별로 기운처럼 화살을 만들면 좋겠다.
건의 7.적중치 상향
이유 : 마법적중 상향과 정령 적중상향이 절실하다 마법적중은 저항과는 밸런스가 맞지않고 자꾸 저항이 떠서 문제이고 정령의 적중은 모르시는분도 있을지 모르지만 사냥중에 정령성이 저항이뜨지않을때 정령이 자꾸 저항이 뜬다 이것은 적중마석을 박을수도 없고 어떻게 할수가 없다. 동렙몹으로 사냥한 결과론 정령이 저항이 많이뜨고 정령성은 저항이 많이 뜨지 않는다. 그리고 혹시 저항이 뜬다해도 적중마석을 박으면된다. 정령은 어찌할 방도가 없으므로 적중을 상향해야한다.
건의 8.정령의 기본 스텟 상향
이유 : 정령은 다른 게임의 소환사와 같이 소환물을 소환하는 반면에 너무 잘 죽고 공격력도 약하다는 단점이 있다. 실험한 바로는 정령이 동렙몹과 정령성없이 싸웠을때 스킬을 씀에도 불구하고 땅의정령이외엔 이기기가 거의 어렵다. 땅의정령도 체력이 빨간색으로 남는 경우가된다. 그리고 정령성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령사보다 정령이 약하다 이건 밸런스가 말이 안되는 게임이다. 정령을 대폭 상향시키고 정령사를 하향시키는게 사실 더 옳은 판단이다. 그러나 정령이 너무 약한 관계로 스텟 상향을 절실히 요구하는 바이다. 
건의 9.어비스에서 정령의 합체화
이유 : 이것은 예전부터 건의되었던 말이다. 정령이 어비스에서 날지 못한다면 같이 합체라도 시켜줘야 하지 않겠는가? 정령이 차지하는 스킬이 기폭의발톱 뇌전의발톱 교란 부식(이건쿨이좀길어서 유용치못하다) 도발(공격용스킬은아니다) 무려 5개나 되는 스킬을 봉인당한다. 부식과 도발이 없다하더라도 3개 스킬이 데미지가 쎄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사실이다. 그러나 어비스에선 공중전에서 정령을 소환할수없고 결국엔 정령성이 불리해진다. 날개속박이 있다하더라도 이제 하향되었고 요새는 컨트롤이 좋아서 날개속박도 무용지물이 되어가고있다 또한 정령변신을 어비스에서 쓴다하더라도 속도버그때문에 잡을수도없기에 결국 정령이 필요하다. 정령이 기술적 문제로 날지 못한다면 합체라도 되야하지 않겠는가? 그러니 속성별로 합체할수있도록 건의하는바이다. 물론 지속시간보다 쿨이 짧아야한다. 정령성의스킬은 좋은스킬은 다 쿨이 기므로 또한 밸런스 상으로도 쿨이 긴 것은 맞지않다.
건의 10.복종의수인 상향
이유 : 10초에서 1분으로 하향된 스킬을 다시 10초로 줄여줬으면 하는바이다. 왜냐하면 정령성이 이것이 하향될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소환이 적용되는 스킬도 기운류와 정령소환 2개 밖에없다 파티원소환도 소환종류지만 적용이 되지않는다.
2개스킬이 왜 10초에서 1분으로 하향되야하는지 이것은 엔씨소프트사가 생각해봐야할 문제다 2개스킬도 전혀사기가아니다.
건의 11.명령씹기버그수정
이유 : 정령이 스킬을 연속으로 시전하면 스킬이 씹히는 현상을 수정해야한다. 
건의 12.변신후 이동속도버그수정
이유 : 변신시켰을때 이동속도 감소라는 말이 나옴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속도로 날아간다 어비스나 지상에서 버그로 인하여 이동속도가 상상을 초월하는 결과를 낳는다. 이것때문에 변신시켰어도 공격도 하지못하고 번번히 도망가야하는경우가 발생한다. 그렇기 때문에 패치를 절실히 필요로 한다.
건의 13.기운류 마증 적용
이유 : 기운류가 마증이 적용되지않아서 그냥 기본데미지만 나온다. 50레벨이 겨우 300데미지를 가지고 좋아해야하는 경우부터가 문제이고 마증이 왜 적용이 되지않는다도 문제이다. 대지의사슬이나 불꽃화살 정령약화 침식 분노의회오리는 적용되는데 하필 기운류가 적용이 되지않는다 이건 밸런스 문제이다
건의 14.정령에게 정령성의 능력치가 영향받도록 수정
이유 : 정령성이 강하더라도 정령이 능력치에 아무 상관이 없으면 문제이다. 약간이라도 정령에게 정령성의 능력치가 몇퍼센트라도 반영되어야한다
건의 15.정령 전용템 추가
이유 : 정령용 전용템을 건의하는바이다. 소환물이 영향을 받게하는 정령 전용템이 있으면 정령성의 특징이 더욱 부각될것이다
건의 16.로브의 상향
이유 : 저항이 상향되어야 한다. 회피는 그렇다 치고 다른 직업의 방어구와 저항수치가 너무나도 적게 차이난다. 로브의 특징이 저항임에도 불구하고 저항이 다른직업 방어구와 비슷하다는건 문제가 있다. 그리고 방어력 수치도 낮은것이 문제이다. 너무 낮다. 그래서 상향이 절실히 필요하다
건의 17.정령별 땅,불,물,바람의 속성별 특징을 부각시키는 패치절실
이유 : 정령이 왜 4속성으로 나누어져있는가 
땅은 몸빵 수호성
불은 몸빵이면서 데미지 검성
물은 원거리공격 궁성
바람은 근접딜러 살성
이렇게 부각시켜놓았지만
현실은 딴판이다
땅의정령으론 몸빵조차 할수도 없다. 그냥 녹아버리는 정령 그 이유는 수호성처럼 데미지감소도없고 따른 데미지감소스킬도 없기때문이다 수호성은 방패가 데미지 감소가 많이들어가고 막는 스킬과 패시브스킬도 많은반면에 땅의 정령은 그런것 하나도 없는 그런 되도안한 쓰레기 정령이다. 그냥 녹는다. 물리방어만 높아서 탱이 되는게 아니라 많은 조건을 충족시켜야한다.
불의정령은 검성이란 특징이나타나야한다. 허나 이것또한 검성의 특징이 부각되지않는다 몸빵은 되지도 않고 땅정과 데미지도 똑같다 완전 이건 땅의 정령에서 하향된 정령이다 불의정령은 검성의 특징을 부각시키기 위해서 높은 공격력과 약간의 데미지감소가 필요하다
물의정령은 궁성의 특징을 꽤나 부각시키고 있기는 하지만 명령으로 받아들여서 스킬을 시전하기 때문에빠른 연타스킬이 불가능하다 이것을 명령으로 하지말고 즉시 시전으로 바꾸면 좋겠다
바람의 정령은 살성이다. 하지만 바람의 정령의 구린 체력과 구린 물리방어력 그렇다고 회피가 좋은것도아니고 공속이 좋은것도 아니고 바람의 정령이 사실상 이동속도만 빼면 거의 쓰지않는 정령이다. 이동속도때문에 움직일때나 소환하지 만약에 이동속도조차도 느렸다면 버려진 정령이 됬을 것이다. 그러므로 바람의 정령은 치명타 향상과 공격속도 증가 회피증가가 필요하다.
건의 18. 정령도 점프를 해야한다.
이유 : 정령이 지형에 껴서 번번히 사라지는것은 이제 사라져야한다 정령이 인공지능으로 점프를 하여 나오도록 하여야 한다.


이상 건의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