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aion.plaync.co.kr/board/class6/view?articleID=161966&page=&category=1312
두방두방님글...1.5 업데이트 곧이네요 ㅋ ...준비 하나도 안해놨어 OTL||||




아래 글은 제가 49렙이었을 당시인 3월 후반에 쓴글을 7월 현재에 맞게 다시 수정한 글임을 밝힙니다.

또한 1.5 상급 스티그마 업데이트로 많은 분들이 육체구속 스킬을 원치않더라도 쓰게 될것을 감안해서 다시 올리게 되었습니다

 

시엘 50정령 대두단결입니다.

 

이 글을 35렙 이후에 파티에 대한 회의를 느끼시거나 1.5 업데이트에서 전제 스티그마로 육체 구속을 사용하게 되실 정령성 유저분들께 바칩니다.

(불신 전 레벨까지의 일반몹,정예몹의 경우 디버브의 효과가 거의 미미하여 추천하지 않습니다)

 

저도 한때는 파티 못구해서 애걸복걸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 경험상 파티도 은근히 많이 했었습니다.

남들 한다는 정예파티는 왼만하면 다 껴 봤구요.

이유는 스킬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정말 파티를 원하십니까?

그럼 일단 스티그마부터 손보시길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대역,마연,정약,공절 이 정령성 대표 스킬인줄 알고 계십니다.

네 맞습니다. 종족전,대인전시 쓸모가 많은 스킬입니다.

하지만 사냥엔 비추입니다.

 

제가 사냥시 추천해 드리는 스킬은 육체구속,마법차단,수호의장벽,분노의회오리 입니다.

 

수호의 장벽은 써보신 분들은 아실꺼라고 생각이 들지만 불정이 쓸 경우 공격력의 증가 퍼센트는

전문 무기 수련 패시브 스킬과 마석, 강화석의 영향을 뺀 순수하게 무기만 착용할 시 나오는 스텟의

퍼센트로 대미지가 증가합니다.(사제의 버프와 비슷하게 해당 스텟에 마우스를 대면 흰색 수치와 녹색 수치로

나뉘는 것중에 흰색 수치를 말씀드리는 겁니다.)

물의 정령은 마법 적중과 마법 저항을 올려줍니다.

 

분노의 회오리는 정령성 스킬중 가장 강력한 도트스킬이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마법차단은 침묵을 거는 스킬입니다. 해당파티에 궁성,마도성, 침묵 신석 인챈트한 유저가 있으면 몹이

마법 스킬을 거의 다 봉쇄 당하게 만들어 스피드 사냥을 도와줍니다.

대신 순위가 침묵 신석=마법차단(정령성)<침묵화살(궁성)<영혼동결(마도성) 입니다.

이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정령성의 마법 차단에 대한 스킬 이해가 적으신 일부 타 직업분들이 계십니다. 이럴땐 이런 분들의

스킬 사용 후 마법 차단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육체구속입니다.

아마 이 스킬 지니신 정령님들은 거의 없다고 봅니다.

경매장에 아주 값싸게 올라오는 저렙 스티그마...

한번 써보고 바로 상점행이라고 알려졌지만 잘만 쓴다면 아주 요긴합니다.

 

일단 이 스킬은 물리 스킬을 못쓰게 하는 것입니다. 정령성 단독 스킬입니다

이 스킬의 발동은 족쇄를 채우는 듯한 소리와 함께 6~8초 정도 지속됩니다.

침묵과 비슷하지만 침묵과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몹이 마법스킬 시전중 침묵 효과가 들어간다면 스킬이 캔슬됩니다.

하지만 육구는 물리스킬 시전중에 들어가면 스킬을 캔슬시킵니다.

 

여기서 알아두실 점.

단점이 있는데 스킬 발동이 아주 약간 늦습니다. 시전 시간 끝나고 0.5초정도 후에 몹 디퍼브 칸에 아이콘이 뜨며 이 아이콘이 떠야 효과가 들어갑니다, 또한 몹의 물리 스킬 계열은 시전시간이 빠릅니다. 예측하고 미리 넣어주셔야 합니다.

가령 "강타" 라든가 "넓게 밀기","쓸어버리기"의 스킬이 몹 전체 에너지의 75퍼센트에

발동하게 되어있다면 78퍼센트에 육체 구속 넣어 몹이 스킬 시작조차 하지 않은 상황에서 8초동안 피가 깍여

대략 70퍼센트 이하가 되어도 육구가 풀리면 해당 스킬을 시전합니다.

좀더 자세히 설명을 드리자면 정예몹이의 피가 90%일때 넓게 밀치기 80%일때 넓은 강타 70%잔혹한포획이라고 가정했을때, 92%일때 육체 구속 스킬이 몹에게 들어가면 6~8초간 몹은 일반 공격만 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동안의 뎀딜로 몹의 피가 80%이하로 떨어진다고 해도 육체구속 디버프가 풀리는 시점부터 넓게 밀치기 스킬을 쓰며 그 이후로도 몹에게 예약되어있는 스킬을 씁니다.

(이 부분이 마차랑 차이가 있는데요 침묵 디버프의 경우 몹이 50%에 마력포획, 25%악몽꾸기라고 가정했을때

55%에 침묵 디버프가 들어가고 이후 6~8초동안의 뎀딜로 몹의 피가 25% 이하로 떨어지면 마력포획은 안쓰고 악몽꾸기를 씁니다. 하지만 25%이하로 피를 깍지 못했을 경우엔 마력포획부터 쓰고 짧은 시간안에 악몽꾸기까지 시전하게됩니다.) 

 

육체구속 스킬에 대한 이해가 어려울 것 같지만 막상 사용해 보시면 이 스킬의 매력을 느끼실 겁니다.

고렙에 가장 많이 가는 드라웁니르 동굴 파티 사냥시 "강력한 밀어넘어뜨리기"와 바로 나오는 "내력찍기"를 동시에 막아주며 호위투사의 "공중주박"도 캔슬해 줍니다. 요 스킬들은 좀 게이지가 늦게 차는 편이라 눈으로 직접 확인하 실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3월에 올렸을때 댓글로 지적을 해 주시던분이 있던데요

늦게 나마 답을 해 드리자면

1. 아이온에서는 스킬의 경우 마법과 물리 스킬로 확연히 나누어져 있습니다. 물리 스킬을 마법 차단같은 침묵 디버프로 끊을 수 있다고 하시던 분이 계셨는데요. 이것은 파티원 중에 다른분이 기절이나 넘어짐, 밀려남 등으로 스킬을 끊으신 것입니다.

2. 또한 물리 스킬을 끊기 힘들다고 하신분들은 좀더 컨트롤을 연습할 필요하 있음을 알려드리고요.

물론 게이지가 순식간에 차는 물리스킬의 경우 끊기가 어렵다는것은 인정합니다.

3. 대역, 공절 등 다른 스킬과 비교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 스킬을 다른 스킬 대신에 사용하기엔 별로다라고 생각되시는 분들에게는 "뭐가 좋다 안좋다가 아니라 파티 사냥에 중점을 두고, 이제 곧 상급 스티그마 착용을 위해 필수적으로 착용하게 될 스티그마로써 이렇게 쓰면 좋다는 것을 알리기 위한 글입니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부케릭으로 파티 사냥을 하다보면 몹의 스킬을 끊거나 버프를 없앨 수 있는 스킬을 가지고 계신데도 불꽃화살이나 다른 스킬로 조금이나마 뎀딜을 하시려는 분들이 있던데요, 시전시간 2초에 나오는 대미지가 아무리 쎄봐야 법서 평타 2대랑 비슷하므로 좀더 디버프나 마법 해제에 신경을 쓰는게 좋다는것을  마지막으로 말씀드립니다.

 

글이 상당히 길어졌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신 분이 계시다면 감사드리고

이 글을 읽고 그나마 파티에 껴서 빛을 보시는 분이 계셨으면 좋겠습니다.

정령성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