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http://aion.plaync.co.kr/board/class6/view?articleID=196541&page=&searchCondition=1&searchKeyword

 

 

1.  빌어 먹을 디버프 제한

아이온 서비스 이래 문제시되어 계속 문제 제기되고 있는

"디버프 8개 제한" 및 "디버프 중첩" 언제까지 "논의"만 할텐가?

정령성이 혼자 넣을 수 있는 디버프만 해도 8개가 넘는다 정령성들은 솔플만 하는가? 정령성도 유저다 정령성을 했다는 이유만으로 파티플레이에서 배척받으면서 게임하고 싶은 생각은 추호도 없다.

타사 게임인 와우는 레이드시 디버프가 무려 3~ 4줄이 걸리는데 반해 아이온은 고작 8개 1:1 문의를 넣어도 매번

같은 대답으로 일관 [ 해당 관련 담당자에게 건의를 하겠다고 ]

[ 정령성 문의를 수호성문의라고 받아드린 GM 클로에 너님은 반성 하고 있니? - 글쓰는 오토 인증 ]

 

 

2. 빌어 먹을 비행 패시브

게임딕 - 스킬DB (1)

비행: 물리 공격력 강화
비행: 물리 공격력 강화
비행 상태일 때 물리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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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딕 - 스킬DB (2)

비행: 물리 방어력 강화
비행: 물리 방어력 강화
비행 상태일 때 물리방어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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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딕 - 스킬DB (4)

비행: 사거리 증가
비행: 사거리 증가
비행 상태일 때 활의 공격거리가 10%만큼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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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딕 - 스킬DB (5)

비행: 치명타율 증가
비행: 치명타율 증가
비행 상태일 때 물리 치명타가 50만큼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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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딕 - 스킬DB (6)

비행: 회복력 강화
비행: 회복력 강화
비행 상태일 때 회복 스킬 효과가 1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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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딕 - 스킬DB (7)

비행: 진언 범위 증가
비행: 진언 범위 증가
비행 상태일 때 진언 스킬의 효과 범위가 10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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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딕 - 스킬DB (8)

비행: 마법 공격력 강화
비행: 마법 공격력 강화
비행 상태일 때 공격마법 스킬의 위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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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 직업은 각 직업의 특색에 맞거나 효율을 높여주는 패시브 스킬인데 반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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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딕 - 스킬DB (9)

비행: 정신력 강화
비행: 정신력 강화
비행 상태동안 정신력 자연 회복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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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w.....이... 이것은 있으나 마나한 자..자연 회복량!! 그것도 무려 10!!!

차라리 특색에 맞는 소환 정령의 비행속도 증가라던지 /

소환 정령 명령스킬 사거리 증가 던지 여러가지 있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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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빌어 먹을 상급 스티그마

게임딕 - 스킬DB (2)

수면의 수인 I
수면의 수인 I
상급 스티그마 스티그마25m내의 대상을 20초 동안 수면 상태로 만들고, 모든 속성 방어를 증가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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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딕 - 스킬DB (4)

수면 I
수면 I
25m내의 대상을 20초 동안 수면 상태로 만들고 모든 속성 방어를 증가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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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ow.... 마도성 데바로 전직후 바로 배울 수 있는 "수면"을 정령성은 52레벨때 "상급 스티그마" 로 배운다.

 효율도 마도성의 스킬북 스킬인 수면에 비해 상급 스티그마인 수면의 수인은 2.5초 시전 시간, 1분의 쿨타임으로 사냥시 무한 메즈 조차 불가능 방치 하지 말자 정령성 상급 스티그마의 리뉴얼이 시급하다.

액티브 스킬의 99.9%가 도트 스킬인 정령성에게 효율도 좋지 않은 수면이 웬말인가? 

 

게임딕 - 스킬DB (1)

황천의 저주 I
황천의 저주 I
상급 스티그마 스티그마1분 동안 25m내에 있는 대상의 물리방어력을 1000만큼, 모든 속성 방어를 200만큼, 마법 저항을 200만큼 감소 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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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전드 몹에게 디버프 생성되는 황천의 저주 1분간 지속 하지만 실상은...? 3초후에 삭제될 스킬이다.

디버프 제한 8개가 있는 이상 황천의 저주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황천의 저주를 살리기위해 정령성들은 자신의 도트스킬의 사용을 줄이고 있는 실정이다.

디버프 제한 빨리 해결하자. 대체 어느 부분에서 밸런스 문제가 야기된다는 것인가? 정령성 게시판에 올려봐라.

만약 PVP에서 디버프가 8개 제한이 걸린다하면 PC를 대상으로는 8개를로 고정시키면 되지 않는가? 우리가 PVP를 상향시켜달라고 말한적이 있던가? 우리가 원하는 것은 파티플레이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게임딕 - 스킬DB (1)

명령: 최면 I
명령: 최면 I
상급 스티그마 스티그마정령에게 스스로 자신이 가진 상태이상 스킬을 사용하도록 명령합니다. 정령은 대상을 수면 상태로 만들고 모든 속성 방어를 증가시킨 후 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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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령 강화트리에 떡하니 버티고 있는 병진중에 개병진 스킬이다.

만약 레전드급 몹에게 걸리면 활용 가치는 있다. 하지만 레전드급 몹에대해서 최면은 걸리지 않고,

기본 마법 적중의 할당이 적은 소환 정령은 노멀인 상태로는 절대로 최면을 적중시킬수 없다.

 

최면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정령 강화트리에 있는 강화의 갑주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게임딕 - 스킬DB (2)

정령 강화: 강화의 갑주 I
정령 강화: 강화의 갑주 I
상급 스티그마 스티그마5분 동안 25m내에 있는 자신의 정령의 물리, 마법 공격력을 40%만큼, 물리, 모든 속성 방어를 10%만큼, 마법 증폭력을 400만큼, 이동속도를 30%만큼, 마법 적중을 1000만큼, 명중률을 1000만큼 증가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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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 적중을 1000이나 올려주는 강화의 갑주 스킬 쿨타임은 무려 5분이다. 최면의 툴팁을 보면 최면을 사용한후 정령성의 소환 정령은 소멸한다. 기껏 강화를 시켜놨던 나의 완전 소중한 소환 정령이 메즈 1번 걸고 소멸한다는게 말이나 되는 설정인가? 기본적으로 최면이라는 단어를 생각해 보면 상대방의 컨트롤을 방해 / 최면 치료에서 보듯 메즈가 맞다고 본다. 하지만 최면을 건 정령이 소멸한다는 것은 어디서 나온 개망나니 공식인지 이해 불가능. 미친 설정이라고 단정한다. 정령 강화트리에 "메즈" 스킬이 나온것도 어이가 없는데 이젠 메즈걸고 사라진다? 닥치고 리뉴얼하자. 정령강화트리는 특색에 맞게 정령을 계속 강화하라. 아니면 딜스킬이 모자란 정령성을 위해 딜스킬을 더욱 보강하라.

 

 4. 빌어 먹을 버그

이제 매번 패치때마다 반복되는 빌어 처먹을 버그 지겹다... 알아서좀 고치자.

 

게임딕 - 스킬DB (1)

명령: 대역 I
명령: 대역 I
스티그마정령에게 스스로 자신이 가진 보호마법 스킬을 사용하도록 명령합니다. 정령은 시전자가 받는 모든 타격을 정령 자신이 대신 받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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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전시 정령성 본체가 입는 데미지를 정령이 대신 받는 스킬이다.

하지만 실상 먼저 켜고 들어가지 않는이상 전투중 소환 정령이 옆에 있음에도 대역 시전시 "소환 정령이 대역을 사용했고 소환 정령이 맞는것을 내가 대신 맞는것 처럼 정령성 본체의 피가 쭉쭉 까인다."  버그좀 해결하자. 한두번이면 이해를 하겠다. 허구한날 이러니까 이젠 짜증이 솟구치려고 한다.

 

게임딕 - 스킬DB (2)

소환: 바람의 기운 III(천족)
소환: 바람의 기운 III(천족)
2마리의 바람의 기운을 소환하여 25m내의 적에게 바람속성 마법 타격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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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딕 - 스킬DB (3)

소환: 회오리의 기운 IV(천족)
소환: 회오리의 기운 IV(천족)
상급 스티그마 스티그마4마리의 바람의 기운을 소환하여 25m내의 적에게 바람속성 마법 타격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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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딕 - 스킬DB (4)

소환: 불의 정령 IV(천족)
소환: 불의 정령 IV(천족)
불의 정령을 소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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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 종족 사망시 기운류의 막타 OR 소환 정령의 막타는 정령성 본체의 퀘스트의 영향을 주지 않는 미친 버그좀 해결하자. 기운류 & 소환 정령으로 막타를 냈을 경우 "몹사" 판정을 받아 정령성 본체의 퀘스트에 일절 영향을 주지 않는다. 이건 명백한 "버그" 이며 하루빨리 해결해야할 빌어먹을 버그다.

 

게임딕 - 스킬DB (5)

소환: 태풍의 정령 I
소환: 태풍의 정령 I
20분 동안 태풍의 정령을 소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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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딕 - 스킬DB (6)

정령 강화: 빛의 갑옷 IV
정령 강화: 빛의 갑옷 IV
자신의 신성력을 소모하여 10분 동안 25m내에 있는 자신의 정령의 마법 증폭력을 650만큼, 공격속도를 10%만큼, 이동속도를 10%만큼, 물리방어력을 13%만큼, 물리, 마법 공격력이 85%만큼 증가하고 6초 간격으로 생명력을 110만큼씩 회복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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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딕 - 스킬DB (7)

정령 강화: 강화의 갑주 I
정령 강화: 강화의 갑주 I
상급 스티그마 스티그마5분 동안 25m내에 있는 자신의 정령의 물리, 마법 공격력을 40%만큼, 물리, 모든 속성 방어를 10%만큼, 마법 증폭력을 400만큼, 이동속도를 30%만큼, 마법 적중을 1000만큼, 명중률을 1000만큼 증가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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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DP 4000을 사용 / 상급 스티그마로 강화를 해놓았던 빌어먹을 정령은 아무것도 없는 지형에 지멋대로 끼여서 나오지도 못하고 우리내 정령성들은 "해제"를 누른다.

 

 

게임딕 - 동영상DB (1)

[펫] 풀빛 드레이키
by plaync

 

이 빌어먹을 소환 정령은 정령과 개념이 비슷한 "펫"보다도 못한 인공지능을 가지고 있는건가? 빨리좀 해결하자... 펫처럼 정령성 본체와 멀어지면 자동으로 정령성 본체에 소환되게 변화를 줄 수도 있는것 아닌가?

 

5. 너무 높은 스티그마 의존율

정령성이 사용하는 스킬중 80%는 스티그마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최소 정령성이 파티플레이를 하는데 필수 스킬은 수호의 장벽 , 불길의 축복또한 스티그마다.

 

게임딕 - 스킬DB (1)

명령: 수호의 장벽 I
명령: 수호의 장벽 I
정령에게 스스로 자신이 가진 강화 마법을 사용하도록 명령합니다. 정령은 각자 다른 효과를 자신 중심으로 15m내의 아군들에게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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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딕 - 스킬DB (2)

불길의 축복 V
불길의 축복 V
스티그마1분 동안 자신과 주위 20m내 파티원들이 공격할 때마다 100%의 확률로 적에게 57만큼의 추가 타격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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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파티 강화 버프들은 제발 스킬북으로 바꿔주자... 정령성은 무슨 스티그마와 원한을 쌓은건가?

아니면 상위 스티그마를 쓰기 위해 필수 스티그마로 바꿔주자.

 

게임딕 - 스킬DB (3)

소환: 회오리의 기운 IV(천족)
소환: 회오리의 기운 IV(천족)
상급 스티그마 스티그마4마리의 바람의 기운을 소환하여 25m내의 적에게 바람속성 마법 타격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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을 사용하기전 선행 스티그마로는

게임딕 - 스킬DB (4)

정령의 희생 I
정령의 희생 I
스티그마15m내의 대상이 가지고 있던 자신의 현재 적대치와 정령의 현재 적대치를 서로 뒤바꿉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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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쓰잘대도 없는 병진 스티그마를 사용해야 한다. 이것을 분노의 회오리로 대체만 해줘도 관계 없는것 아닌가? 대체 어디서 써야될지도 모르는 스티그마를 선행 스티그마란 이유때문에 끼워놓고도 스킬창에 올려놓지도 않는다. 가장 좋은 방법은 스티그마에 연연하지 않게 스킬북으로 바꿔주는게 합당하다고 본다. 파티 플레이시 위 2가지 스킬은 거의 필수라고 생각되는데. 그때마다 정령성들은 스티그마를 바꿀 수 밖에 없다.

 

 6. 연속기에도 있는 스킬북 스킬이 정령성 전직과 동시에 버려진다.

 

게임딕 - 스킬DB (1)

불꽃 화살 I
불꽃 화살 I
연속기 1단계25m내의 대상에게 60의 불속성 마법 타격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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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딕 - 스킬DB (2)

작렬 I
작렬 I
연속기 2단계25m내의 대상에게 105의 불속성 마법 타격을 줍니다. 대상은 30초 동안 마법 저항이 30만큼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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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딕 - 스킬DB (3)

정기 흡수 I
정기 흡수 I
자신의 정신력을 172만큼 회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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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딕 - 스킬DB (4)

얼음 사슬 I
얼음 사슬 I
연속기 1단계25m내의 대상에게 75의 물속성 마법 타격을 주고 12초 동안 이동속도 감소 상태로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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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딕 - 스킬DB (5)

냉기 파동 I
냉기 파동 I
연속기 2단계25m내의 대상에게 116의 물속성 마법 타격을 주고 밀려난 상태로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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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령성의 연속기로 당당히 써있는 빌어먹을 스킬들이다. 대체 어디를 봐도 정령성 스킬이라는 명시조차 없다.

55레벨 최고레벨이 되어도 "법사"스킬을 써야만 하는 미친 불합리는 언제까지 정령성들이 안고 가야하는것인가? 마도성보다 1단계가 낮아도 좋다. 제발 업그레이드만 좀 시켜주자.

 

같은 예로

게임딕 - 스킬DB (7)

빠른 베기 V
빠른 베기 V
연속기 1단계대상에게 245~249의 물리 타격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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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딕 - 스킬DB (8)

절혼 베기 V
절혼 베기 V
연속기 2단계대상에게 271~275의 물리 타격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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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히려 필요한 정령성은 스킬북의 업그레이드가 없고, 사용가치 현저히 떨어지는 궁성은 끝까지 스킬북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