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법에게 있어서 버프는 부가적인 것일 뿐입니다.

호법은 버퍼가 아니고 조율사도 아니며 밀리전투계열입니다.

분류는 사제이긴 하나 주는 밀리싸움입니다.

pvp시에 비록 강한 한방은 없으나 각종 버프와 몇가지의 힐을 동원해서 상대방을 무기로 "때려잡는" 직업입니다.


지금 호법의 가장 큰 문제는 상대방을 "때려잡는"효율이 타직업에 비해 터무니없이 낮은 점이죠.

특히 법봉의 "상식밖의 낮은 데미지"가 제일 시급한 문제입니다.

데바법봉이 데바전곤보다 데미지가 안나온다는 것부터가 상식밖이죠.. 전곤은 한손이고 방패까지 차는데..

가끔 법봉이 넉백효과가 잇어서 좋다하시는데 넉백있더라고 데미지는 전곤보다는 좋아야죠..

그래야 전곤안차고 법봉차지요..

스킬 수 또한 살성 9랩짜리 만드셔서 연속기정보나 스킬목록 보세요.. 입이 딱 벌어질걸요..

살성.궁성.기타 격수들이 가지고 있는 스킬 수에서 호법의 모든 진언수를 빼고 버프수를 뺀 수에서 공격스킬 수가 되는 것입니다.

그만큼 스킬수가 압도적으로 적은 호법이 불리한거죠.. 5초때리면 5초 평타쳐야되는 호법..



치유성 보세요.. 파멸 너프하니 그많던 치유 싹 빠졋죠.. 호법은 원래 없다고 조금 열풍부는것 같더만 싹 빠졋죠..

암튼 호법이란 케릭의 개념을 아셨으면 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