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분들을 위한 약간의 팁입니다. 이미 자신의 스타일이 잡혀있는 분은 굳이 안 읽으셔도 됩니다.

신석 역시 어차피 하나의 취향이니까요.

대표적인 몇가지 신석에 대해서 설명할 것이며, 설명을 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신석을 고르시면 됩니다.

 

1. 왜 신석을 쓰는가?

   신석은 자신이 가지지 못한 무언가를 보완하기 위한 보조아이템입니다. 무엇을 보완할 것인가에 대해서는 개개인마다 아이템, 컨트롤, 게임 스타일에 따라 크게 차이가 날 것입니다. 하지만, 개개인에 다 맞추기는 힘들지만, 그 성향에 따라 어느 정도 구분은 할 수 있겠지요. 딜 능력이 부족하다면 데미지 신석을, 부족한 pvp 능력을 한번에 뒤집어보겠다면 마비 신석을 등등.

 

2. 신석의 종류 및 쓰임.

 1)  마비 신석 - 가장 비싼 신석입니다. 하지만 발동확률 2%는 상당히 아쉽지요. 마비 신석은 공속이 빠른 살성이 가장 애용하는 신석이긴 합니다만, 호법성에게는 계륵과 같은 존재입니다. 대신에 호법성이 마비 신석을 박는다면, 불리한 전황을 한번에 뒤집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가 있겠지요. 5초의 시간동안 피를 채운다던가, 도망을 가버린다던가, 극딜을 하던가 등등.

 

 2) 침묵 신석 - 마비 다음으로 비싼 신석이지요. 현재 가장 많은 이들이 즐겨하는 신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넘어지는 순간 마비 신석이 발동하면 충해 단축키를 누르다가 다시 상치 단축키로 손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그 짧은 순간이 고비가 되는거죠. 호법에게 내려찍기 두방을 맞을 수도 있고, 한방 맞을 수도 있고, 자칫 손이 버벅거리면 충해를 못쓸수도 있고.. 발동확률 5%의 굉장히 유용한 스킬입니다. 로브 클래스 및 치유에게 쥐약인 신석이며, 검성 역시 생존스킬을 못쓰게 되기 때문에 신석만 잘 터져주면 검성도 잡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스펙 차이가 크면 절대 무리입니다....)

 

3) 실명 신석 - 근접 딜러들에게만 효과가 있는 신석입니다. 즉, 침묵신석에 비해 사용폭이 좁은 신석이지요. 실명 신석은 스왑하여 사용할 경우에 유용하다고 할수도 있습니다. 사실 검성은 침묵걸려도 물리스킬은 들어오기 때문에 무지 아프거든요.

 

4) 데미지 신석 - 초심자와 고수를 막론하고 많이들 찾는 신석입니다. 사냥시에 특히 좋고, pvp 시에도 한방에 전세를 뒤집을 수도 있고, 때로는 높은 발동확률로 지속데미지를 노리고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1% 혹은 2% 데미지 신석은 초심자에게 특히 권해주고 싶은 신석입니다.

 

5) 기타 신석 - 속박 신석은 늘무를 가지고 뽕을 뽑아보겠다라는 분에게 적합하겠지요.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쉽지 않은 선택입니다만, 몇몇 쓰시는 분도 보긴 했습니다. 제가 직접 해보거나 당해보지 않아서 효율성을 말씀드리긴 어렵습니다만, 차라리 마비가 낫지 않나 하는 생각은 가지고 있습니다. 그 외에 이동속도저하 등등의 신석은 호법성은 거의 사용하지 않기에 논외로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