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왜 뎀딜 안되면 팟을 안줄까요?


암포 에스랭, 각성방... 아니 그이전에도

타임 어택 인던이 존재하죠.


50 만렙들이 모여도, 딜 부실하면 3상자 아주 간당 간당합니다.

드물게 2상자하고, 중간방 보스 잡다가 끝나는 경우도 있죠.



이미 만들어져있는 시스템에서, 더 좋은 보상을 노리도록 해놓고

그에 맞지 않는 사람을 걸러내는것이, 그저 사람들의 욕심탓일까요?


애초에 타임어택이라는 개념이 없었더라면 어떻겠습니까?


사람들이 좀 더 여유를 가지고 입장할 여지가 있었겠죠.


구지 타임어택이 아니었어도, 공략의 난이도를 설정할 방법은 많습니다.


그중에 엔시가 선택한것은, 오로지 "딜링" 일뿐이었던거죠.


군무를 설계할 능력이 없으니, 딜링만으로 모든 클래스를 몰아 넣는건 엔시지

유저가 아닙니다.


왜 탱커조차 딜링에 집착해야하는지 이해가 안가시는 지요?


전 한동안 생 방방 무막 회피 마석으로 도배를 했다

모조리 뽑아내고 물치와 공마석으로 도배한지 얼마되지 않았습니다.


저도 암포를 돌고 각성방을 돌고 살아남아야하니까요.


시스템에 적응을 해야만 살아남으니까요.


유저의 욕심은 분명히 있습니다.


하지만, 유저들에게 방향을 제시해 주는건 개발사의 - 개발 기획 - 이라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