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글을 봤는대

 

마연마역에 대한 기본 개념부터가 잘못되어서

 

잘못된 결론을 도출하셧습니다.

 

(개념이라고 해서 자칫 기분나쁘실수있겠는대 그니깐 마연마역 스킬의 이해라고 봐주심 감사하겟습니다)

 

 

 

 

 

마연 마역은

 

마법적중에 전혀 영향을 받지않는 스킬입니다

 

 

마연 마역은 버프류 스킬입니다

(버프류는 마법적중과는 전혀 무관합니다)

 

 

 

20랩짜리 호법 치유가

 

만랩짜리 기타 게릭한테 버프를 준다고 랩차때문에 안들어가나요?

 

아니죠 무조건 들어가죠.

 

 

 

하지만!

 

안들어가는 경우도있습니다.

 

정확한 스킬명은 기억이 나지않으나

 

 

호법이 버프를 준상태에서 치유가 다시 버프를 주면

치유의 버프는 들어가지않습니다

케릭터가 회피 모션을 보이고선 치유의 버프는 들어가지않습니다.

 

 

뭐 제가 정확한 스킬명을 안적어도 다 아실꺼라 믿고 따로 스킬명을 찾아 적진 않겠습니다.

 

 

 

 

마연마역은 그럼 무조건 100%성공인가

 

 

아닙니다

 

 

위에 똑같이 안지워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에 처럼 호법의 버프때문에 치유의 버프가 안들어가거나

마연 마역으로도 안지워지는건 무엇때문일까요

 

 

바로 디스펠 카운터 때문입니다.

 

 

 

 

호법의 버프가 디스펠 카운터가 더 높기때문에

치유의 버프는 밀려서 들어가지지 않습니다

 

 

정령의 마연마역 역시

마연마역보다 디스펠카운터가 높은 버프는 지우지 못합니다.

 

 

수호나 검성분들은 안지워지는 스킬을 알고 계실껍니다

그 스킬들이 바로 마연 마역보다 디스펠 카운터가 높기때문에

지워지지않습니다.

 

 

상치로 한방에 안풀리는것들이 있지요?

이것들역시 상치보다 디스펠 카운터가 높기때문에

한번에 치료가 되지않는것입니다.

상치역시 고유의 디스펠카운터가 수치가존재하며

이수치보다 높은 디스펠카운터의 상태이상은 치료가 되지않습니다.

 

정화역시 정화보다 디스펠 카운터가 높은 디버프 혹은 상태이상스킬에 걸렸을경우는

역시 한번에 정화가 되지않고 2번3번 해줘야 합니다.

20랩짜리 치유가 정화로 만랩짜리 스킬을 한방에 정화한다

이역시 디스펠 카운터에 영향을받는 문제이기때문에 랩차는 상관이없는

극히 정상적은 상황인것입니다

 

 

이처럼 이것들은 디스펠 카운터 수치에 의해서

영향을 받는것이지

마법저항수치나 마법 적중수치에 영향을 받는 것들이 아닙니다.

이유는 바로 버프류 이기 떄문입니다

 

 

물론 이건 아이온에서 처음 시작한 개념은 아닙니다.

 

 

뭐 리지니만 하시던분들은 생소하고

이해하기 힘들겠지만 그냥

기사는 칼들고 싸우고 법사는 법서들고 싸운다 식으로 그냥 당현하게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