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보호진 언급한거...

보호진 끝나는대로 녹는다..고 표현한분이 계시던데요.

보호진없이 녹을정도면 보호진켜도 답안나옵니다.

그리고 호법 생존기는 보호진만 있는건 아니죠.

쿨이 길긴하지만 차단도 있고 신속자힐로 딸피에서 만피되는거 순식간인데요.

설마 쌈박질할때 아 이건 아껴야지 하면서 쿨 긴 스킬들 아끼시는건 아니시죠?

그리고 방방작이면 마도정령치유만나면 어쩔거냐는말들도 하시던데.

방방작으로 5클래스잡는데 3클래스정도한테 잡히는게 그렇게 억울한가요?

마저작하면 4클래스잡고 4클래스정도한테 잡히겠군요.

설마 한가지 셋팅으로 8개직업군을 다잡는건 원하지 않으시겠죠?

클래스마다 특징이 있고 고유스킬이 있는겁니다. 

저도 물론 호법 이동불가해제기 하나쯤은 욕심나긴하지만

발목잡혔다고 당장 처맞아 죽는건 아니지않습니까?

힐해서 버텨도되고 같이 때리면서 약빨받아도되고 여러가지 대응방법이 있는데

고작 상대방의 몇몇 살짝 사기급? 혹은 호법에게 불리한 스킬만 생각하면서

호법은 이거 안되니까 상향해야되 징징징징 하는거 좀 쪽팔리지 않습니까?

(한번더 말씀드리자면 쌈박질할때 파산트리기준으로 말씀드리는겁니다)

호법또한 여러가지로 좋은 스킬들 굉장히 많고(쿨은 좀 있긴하지만) 하기에 따라 순간폭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물론 판금이나 같은 사제계열을 녹일만큼은 아니라도 껄끄러운 가죽이나 로브들을 상대할만큼은 충분히 나온다고봐요.

8개 직업군중에 가장 어중간하고(힐이여 딜이여?) 여러가지가 가능한 캐릭이기에

정말 캐릭자체의 능력치보다는 운영하는사람의 고민과 조합이 가장 크게 작용하는 캐릭이라 생각되네요.

너무 나쁜점들만 보지 마시고 좀더 고민하고 안되는건 깔끔하게 포기하고 그저 캐릭터 자체를 즐긴다면.

호법은 굉장한 캐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