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석 시스템 자체에 문제가 있다

하나에 올인하는 일명 마저셋 이런게 문제다

스탯을 고르게 분배해서 최상위 0.1% 템이 아닌이상

어느 하나가 비정상적으로 높으면 다른 하나는 확연히 낮아야 하는데

마저 다 때려박고도 공격력이 높게 나오는거 자체가 밸런스 파괴

고민을 때리게해서 스탯을 여기 저기 분산을 시켜야되는데

 

내가 특별히 마도 까는 아니지만 마도가 가장 이상적인 직업이기에 언급해보면

올 마저 때려박고도 나머지를 충분히 커버할 수 있는 스킬들(마적/마저/마증/시속 올리는스킬들)

게다가 쿨이 짧다.....

(2분 3분짜리 가지고 쿨 길다고 찡찡대지마라... 특히 집기 2분... 수호/검성들 쓰는 버프들 쿨 제일 짧은게 5분이다)

한가지로 다 때려박아도 나머지 부족한부분을 스킬에서 다 채운다

그래서 결과적으로 마도가 사기가 되는거다

거기에 물공회피기/뒤틀림/충해연속기로 나무 or 뒤틀림/철갑/강보

쓰고보니 아주 쩌는구만 ㅡㅡ

이건뭐 상성이라는 가죽보다 많네 ㅋㅋㅋㅋㅋㅋㅋ

인심써서 천족살성 회계(마공2회)/집회(물공 or 마공 1회)/경계자세(마공2회)

마족 살성은 경계자세없지? 마공2회 물공 or 마공1회 총 3회

 

아무튼 스탯재분배를 강제로 유도해야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