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 좋다 이겁니다..

1번에 성공을 하든 10번에서 실패를 하든 운이라 합시다..

근데 운이란게 적어도 파산직전까지 몰고갈정도와 현질을 해야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면 안대겠죠

왜 사람들이 데바퀘 목 매달리고하는지 완료하시는분들은 다 아실겁니다..

그만한 키나에 그 정도 장비면 천부장템을 빼고는 동급최강이죠..

엔시가 몇개월동안 기획한 데바퀘라고 해서 유저가 몇개월동안 그걸 할거라고는 생각 안하죠

솔직히 키나 2억이상(데바4차퀘 한방에 크리뜰시)과 시간만 투자하면

하드유저인같은경우 일주일이면 완료하죠..

라이트 유저인경우도 5차퀘 젠자리만 잘 확보하면 한달채 안걸리죠

엔시가 말한 몇개월은 무의미하다 이거죠..

어느겜이고 컨텐츠를 내놓으면 단 기간에 끝내는게 한국유저들입니다..

그래서 늘 컨텐츠 부족에 시달리고 유저들의 아우성을 들으면서 욕먹는게 한국게임이죠..

하지만 컨텐츠를 빨리 소모한다고해서  겜회사에 맞게 겜을 즐기는 유저 있을까요?

좋은템과 좋은퀘가 있으면 빨리 끝내고싶은건 당연한건 아닐까요??

거기에 따른 부작용이 잇으면 이랬으면좋겠다 혹은 이건좀 아니지 않나 라고 물어보고 건의하는게

그게 정말 잘못댄거라고 보지 않습니다..

난 데바퀘 완료했으니 너것들이 말하는건 징징거린다라고 한다면..

그렇게 생각하세요..

하지만 분명한건 초기에 데바퀘 완료한 사람과 혈흔의 사재기로 통한 이익을 본 사람들은 극 소수에 지나지 않죠.

내가 그렇게 했다고 해서 모든사람들이 다 그럴꺼란 생각은 하지말란 이거죠

1프로 유저보다는 90프로의 유저가 더 많은게 현재 아이온시스템이죠

전에도 말했던적이 있지만 운이란게 노력(시간+키나)보다 위에 있어서는 안댄다고 말한적 있죠

한번에 성공한사람과 몇번에 실패를 거듭한 사람들중에는 운이란게 작용하는게 맞겠죠

그렇지만 몇번에 걸쳐 실패한사람은 분명 한번에 성공한 사람보다 키나는 배로 들었을겁니다..

즉 겜상의 노력의 한부분이겠죠..

하지만 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결구 키나가 없어서 파산직전까지 가고 또 현질을 해야대는 딜레마에 빠질겁니다

(어떤분이 데바퀘는 현질없어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그건 극소소일뿐이죠 전체를 보지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분명한건 현질은 겜에서 불법인건데..이걸 알면서도 현질을 하는수밖에 없는 현실을...

분명 해보지않은사람은 잘 모를겁니다..

까짖꺼 안하면 대는거지 왜 현질을 해가면서까지 데바퀘를 하냐고 하신다면...

한번 동급템과 비교를 해보시면 단번에 아실꺼라고 봅니다..

어떤분은 16번실패해서 결국은 겜을 접는다고 하더군요...

저 분한테 정말 운이없습니다 한마디만 하신다면..

그야말로 현피를 부르는 말이대겠죠..

너무 데바퀘에 목매다는것처럼 보이실지 모르겠지만...

제 주위에 너무도 많은 사람들이 이것때문에 접고 현질하고 욕하고하는 그런모습들이..

안타까워서 이렇게 글을 남기는겁니다..

만렙이라고해서 인벤에 억단위 키나가지고있는사람 아주 드물겠죠...

그런 사람들은 저의 이글이 징징이라고밖에 보일지는 모르겠지만..

데바퀘에 따른 부작용을 한번쯤은 생각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