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문제로 시끄러웟던 일들이 하루이틀이 아닙니다..
아이온 초창기 부터 불거진 일들였습니다.

아이온 게임 아이템 컨셉자체가 직주룻이였는데..
혹시 이걸 바꾸면 어떨까 하고 몇자 남깁니다.

직주에 개념이 아닌 방어구외 무기종류는 모든 아이템 자체가 교환 가능하면 어떨까요,,
예를 들어서 암포에 갔을때 파템하나 못챙기고 물약,주문서만 쓰고 오는,다른 팟원분만 득템,그 허탈함 다들 아실겁니다.
만약에 무기가 나올경우 직업에 상관없이 주사위를 돌려서 먹은 사람이 쓰든 팔든
또 다른 유형에팟은 무기를 먹을경우 팟원중에 산다는분 있으면 팔고. 필요가 없으면
거래를해 팟원들 배분을 하면 돈좀 벌고 괜찬을거 같은데.
솔직히 아이온 마비신석이라든지 일종에 대박 아이템 못먹으면 돈벌길 막막합니다. 
오히려 저는 지금 항상 적자가 나고있고요..맘 먹고 돈벌려하면 노가다 뛰어야 되는데
그 노가다도 힘든거 비해 수익은 보잘것도 없고요

항상 이 무기는 내꺼다 니꺼다 싸울게 아니라,영혼각인전 모든 아이템은 거래가능하게 해서
아이템 처분을 유퉁성있게 처리하는 과정이 있으면 더 보기 좋을거 같습니다.
모든 무기는 주사위 복불복이냐,, 여러사람이 같이 나누는 팟이냐...

또한 직주롯에 개념에 단점은 너무 직업관에 단조로운이 단점이죠..
예를 들자면 호법은 항상 법봉,치유는 항상 전곤,수호는 항상 장검,검성은 창대검,,, 검성같은 경우는 니들은  창대검이나
쓰지 장검까지 노리냐 라고 돼지성이라고 다들 하는데..검성에 검자가 한자로 칼검자를 쓰는 ㄱ이름 그대로 
검을 쓰는 기사인데 왜 다들 창대검으로 인식이 잡혔는지 모르겠습니다.
... 한 클래스 별로 한두개 이상
무기를 사용하게끔 만들었지만.. 아이온 유저들에 인식에 틀에박혀 무기전환은 힘들다는 문제가 잇습니다..
그냥 모든 무기종류는 올주사위,아님 팟원분배 )
다들 어떡게 생각하시나여..
용신장전곤 정말 내가 갖고 싶은 물건이다 싶음 돈만 있으면 다른 분들과 갈등없이 돈으로 사면 되는것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