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전 부터 논의되었던

쌍수의 마석과 신석.......

뭐 쌍수의 공속 적용 문제와 데미지 적용문제, 신석효과 저하등 많은
개선책이 나오긴 햇지만........

마석수에서도 큰 차이가 나느니 만큼

마석 소켓수도 어느정도 조정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양손무기가 4소켓이라면
조금 더 늘려주고......(그렇다고 8개 박는건 꿈의 이야기니...)
4소켓씩 그룹1 그룹2로 나누어 한다던가........
양손무기는 마석의 적용 효과 수치를 조금 더 올려준다던가........

그렇게 주장하고 싶습니다.
물론 양손에 각각 다른 아이템을 차는분들께서
그만큼의 노력과 비용이 더 발생하는것이니...어느정도는
더 효과를 보아야 한다는것에도 동의하긴 합니다.

다만, 기회의 공평함이 잇어야 겟지요.
수호성이 한손 전곤과 양손 대검 사용할 수 있듯이,
검성이 한손 장검과 양손 창 사용할 수 있듯이,
호법성이 한손 전곤과 양손 법봉 사용할 수 있듯이..........

마도/정령성도
한손 법서+보주와 / 양손 마법지팡이 이런식의 무언가가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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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중에 마법사가 지팡이 안드는 경우도 처음보긴 하지만.......
마법사가 한손무기 양손무기 없는것도 처음보네요...
(많은 게임을 해본것은 아닙니다만..)

책장찢어 날려도 좋고, 손에 돌들고 던져도 좋으니.......
제발 마법쓸때 책이랑 돌맹이 사라지지좀 마라 ㅜㅜ;;;;
그래픽 만들기 그렇게 귀찮앗니 엔씨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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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족

도대체 디자인팀은 무슨 사고방식을 가지고 잇기에........

그게 창이니 도끼니.....할버드니...........
자루 끝에 둔기 달아놓고선 그걸로 베기~!! 기술을 넣으라는거니??
내친구 아이온 모르는 사람들 5명에게 크로메데 창 보여주니.....
4명이 누가 창이냐 하더라..마법지팡이 아니냐고......
(그중 2명은 코로나 맥주 햇님이라더라..)

궁성 정예천부장활은.......활쏘는것보다 무거워 보이는 활 모서리로
내려찍는게 더 아프겠더라 ㅡㅡ;;

단검이 늘어나면 그게 단검이니?
단검 (짧은검) - 그게 채찍처럼 늘어나면 누가 단검이라 부르니 ㅡㅡ;;

왜 밀리클래스는 사거리 증가가 있는데
레인지클래스는 사거리 증가 무기가 없는겨~
단검이 9미터 늘어나는건 말이 되고, 활이 쏘면 9미터 더 나가는건 말이 안되는겨?

하긴 고등어 들고 패고, 당근들고 찌르고
민들레 씨앗으로 후리고 깻잎 날려 공격하는 마당에.........
뭘 더 바라겠니 엔씨야.

그치?
하이힐신고 레이스 달고 브로치에 미니스커트 입고
산덩이만한 괴물과 싸우라고 내보내는
너희 디자인팀한테 무슨 희망이 있겠니........

이게 무슨 여자들 옷갈아 입히면서
하악하악 하는 오덕군자 게임이니?
미연시 게임 하던 디자이너가 팀장인거니??

얼굴만 이쁘게 만들 수 있게 만들어 놓고,

맨날 얼굴만 뜯어고치고 새 헤어스타일만 만들고

새로운 눈코입만 만드는걸 보면........정말 미소녀RPG가 맞는거니?

남중 - 남고 - 공대 - 군대  트리 자근자근 밟은 에이스 공돌이라...여자가 그리워서 그러니.........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