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생각나네요. 아이온 광고할때.... 분명히 어비스에서의 무한전쟁과 화려한 비행전투... 같은걸 강조 한것같은데...
무한전쟁->인던에서 COM과 무한전쟁
비행전투->어익후 위험하네 엿먹어라 PAGE DOWN 슈ㅣ밤 낙하패치?


이제 슬슬 비행 전투 비스무리한거라도 내놓을때가 되지않을까요?

비행가능 필드가 아닌
"어비스"에서는 천/마계에서 흘러들어오는 "충만한"오드의 기운으로
기본 비행시간 <2분>으로 증가!!

 비행모션 다양화
활강은 정말 최고의 발상이였지만... 비행전투에서 써먹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죠. 쪼렙때야 그냥 날때보다 활강이 빠르니까
자주 써먹는다고 쳐도 고렙이되서 주문서로 최고 비행속도를 찍으면 활강은 그저 비행시간 아끼는 모션일 뿐.

W+W : 빠른 속도로 10m 전진하강 [비행시간 4초 소모]
S+S : 빠른 속도로 10m 후진상승 [비행시간 4초 소모]
D+D : 회전하며 5m 우측으로 비행 [비행시간 2초 소모]
A+A : 회전하며 5m 좌측으로 비행 [비행시간 2초 소모]


비행전투시 스킬의 변화
상하전후좌우 다 이동가능한 비행전투시에는 근거리격수가 많이 불리한 경향이 있죠
e.g.)거거거거거거거리가 멀다니까?
->스킬 사용시 짧은거리 전진 (대충 살성의진격베기와 같은 느낌 하지만 거리는 약 2-3m)
그러면 캐스터는 손가락빠느냐?
비행시에는 이동중에도 캐스팅이 가능하게하는 방법같은걸로 밸런스를 맞출 수 있겠죠.(당연히 느린 이동)

날개스킬 추가

비행시간 5초를 이용해 근접공격 2회/ 마법공격 1회를 방어 (방어시 날개로 공격을 막는 모션이 있으면 금상첨화?!)
비행시간 5초를 이용해 가벼운 추가 공격 (날개로 베는 모션이라던가....)
비행시간 10초를 이용해 5초동안 무적&이동불가(날개로 전신을 감싸는 모션!!! 죽을때말고 살아있을때 보고싶다!!)
비행시간 10초를 이용해 전방위 적을 1초동안 밀림 상태로 만듦

날개방어 추가(?)
-날개방어시 물리/마법공격 모두 50%데미지로 감소

당연히 날개의 다양화는 필수!!(?)

위의 모든 글은 저의 망상...이지만 비슷한 방법으로 업데이트가 되면 어비스에서 비행전투하는데 더 재미붙일 수 있을것 같은데..
여러분들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