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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10-14 03:27
조회: 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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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 밸런스? 와우보면 답이 없다.스타해보면 알거야. 그 종족간의 밸런스가 참으로 오묘하지. 딱히 패치가 없어도 유저간에 새로운 무언가를 발견하면 그것으로
종족 밸런스가 뒤집히고 또 그걸 잡아내는 역 테크가 존재하고.... 뭐라고 할까? 기본은 변함이 없지만 유저의 능력에 의해서 자꾸 뒤집히는 거야. 하지만 그런 밸런스를 사실 매우 중요시 여기는 블리자드마저 와우의 1:1 pvp 밸런스는 거의 포기하더라고. 각 모든직업 판금 사슬 가죽 로브 "간"에 동템 동컨이면 대체로 pvp의 승률이 동일해야 한다는것,,,, 이건 누구나 꿈꾸는 거지. 그리고 게임을 개발하는 놈이든 게임을 즐기는 놈이든 정말 그렇게 만든다는 건 현실세계 만큼이나 "말도 안돼" 라는 걸 누구나 알고 있지. 그나마(이건 매우 주관적이라는 이야기임0 현재의 mmorpg에서 가장 발전된 시스템이라고 볼수 있는 "와우" 에서 마저도 살성이 강하든 수호성이 강하든 마도성이 강하든 검성 호법 정령이 강하든 지간에 아주 큰 패치를 하면서는 바뀌는게 있어도 대부분은 그냥 냅두더라 ㅡ.ㅡ;;;;;; 그리고 인정을 하더라고 " 우리회사는 그런 요구를 들어주기에는 능력부족" 이라고 ㅡ.ㅡ;;; 무슨 "이제 우리는 1:1보다는 다대다의 전투에서의 밸런스를 중요시 여기고 어쩌고 저쩌고 변명" (혹시나 와우 해보신 분들에게 말씀 드리는 건데 어디까지나 1:1 pvp밸런스를 말하고 있는 거임. 아이온보다야 컨빨이 심하기는 하지만 "와우상"으로 비교 했을때 직업간의 우위라는 것도 엄연히 존재 함 ^^) 본케가 중요한것도 알아.. 본케에 부은 정성도 아깝겠지...... 그리고 새로 케릭 키우자니 아득해 보이는것도 알아.... 하지만 어쩌겠니.... 아이온이 그런 게임인걸.... 아니다.... 젖뉴비는 모르겠지만 NC가 원래 그런 회사란걸 사실 모르는 넘이 ㅄ인걸 ...... 살성이 사기 같으면.... 그냥 살성 키워. 수호성이 사기 같으면... 그냥 수호성 키워. 마도성도 그렇고 치유성도 그렇고 검성도 그렇고 그게 사기같으면 그냥 그거 키워.. 어차피 아이온..... 별로 할것도 없잖아 ㅡ.ㅡ;;;;;;; 밸런스? 너희가 여기에 글남기는거 1%만 읽어도 이거보다는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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